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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뉴스] 기업 해외진출, 국내 고용도 늘려 2013-08-05 19:10:14
그렇군요. 해외생산이 늘어나면 동시에 국내에서 부품을 조달하는 수량도 늘어난다는 거군요. 거기에 따라서 고용도 늘어나는 거구요. 이지수/ 보고서는 같은 업종에서 현대차 협력업체와 비협력업체를 비교 분석했습니다. 17개 산업군에서 분석을 했는데요. 8819개 비협력업체와 현대차 협력업체를 비교·분석했습니다....
[사설] 경제활성화를 위해 朴대통령이 반드시 해야할 일 2013-08-05 17:55:53
생산현장에 제3자들이 떼로 몰려들어도 또 다른 주무부처인 고용부 장관 역시 언급조차 않는 상황이다. 이들을 교체해야 세상은 비로소 대통령의 경제살리기 의지를 읽게 된다. 셋째, 오로지 대통령 입만 바라보는 장관 교체도 빠를수록 좋다. 대통령이 경제민주화를 얘기하면 녹음기처럼 그말을 되뇌는 그런 장관이 있다....
[취재수첩] 해수부, 이러려면 왜 법 만드나 2013-08-05 17:49:40
고양시에 위치한 낚시용품 생산업체 s정밀 관계자는 납추(납으로 만든 추)를 대량 구매하고 싶다는 기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납추는 찌나 미끼를 일정한 위치에 고정하기 위해 낚싯줄에 매다는 것으로, 수질오염 원인 중 하나로 꼽혀 지난해 9월부터 생산이 금지됐다. 다만 법 시행 이전에 만들어진 납추에 대해서 판매는...
중국, 또 '분유파동'…박테리아 분유 파문 '확산' 2013-08-05 17:45:22
때문에 해당 제품은 안전하다"면서도 "제품을 리콜하기 위해 생산과 유통 이력을 추적 중"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에서는 지난 2008년 공업용 화학물질인 멜라민 성분이 들어 있는 분유를 먹은 영유아 6명이 숨지고, 29만여명이 신장결석 등의 배뇨기관 질환을 앓는 등 ‘멜라민 분유’ 파동을 겪은 바 있다.kmsung@cbs.co.kr...
[이슈분석] 전력대란 초읽기‥산업계 `울상` 2013-08-05 17:27:03
기업들이 절전 노력에 앞장서야 하겠지만, 생산 차질이 발생하지 않을 까 걱정입니다. 신인규 기자가 전력대란을 맞은 산업계 표정을 살펴봤습니다. <신인규 리포트> 현재 우리가 처한 전력수급 위기는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닙니다. 구조적인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인데요. 가격체계 왜곡에 따른 전력수요 급증과 장거리...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재화의 성질 2013-08-05 17:19:48
(2) (가)에 해당하는 재화는 일반적으로 정부가 생산한다. (3) 혼잡한 무료 고속도로는 (나)의 사례에 해당한다. (4) 무임승차 현상이 발생하므로 (라)를 소비하는 사람은 없다. (5) (다)에 속하는 재화는 공유지 비극 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해설 소비에서 배제성은 사람들이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소비하는 것을 막을 수...
조효상 대지정공 사장 "시속 100㎞ 물대포차·살수차, 중국 등 10개국에 대량 수출" 2013-08-05 17:18:46
현대자동차에 탱크로리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대량 납품하고 있다. 조 사장은 “1992년부터 21년간 현대차에 탱크로리를 납품하고 있는데 현대차에서 쓰는 탱크로리 전체의 30%에 달한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경기 침체에도 70억원을 들여 탱크로리 생산 공장을 추가로 신설했다”며 “2007년부터...
원전비리로 튄 불똥‥기업이 멈춘다 2013-08-05 17:15:40
밖에 없는 기업들의 생산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상 최악의 전력난이 예고된 올 여름. 기업들은 에어컨을 끈 것으로 모자라 생산량까지 줄여야 하는 지경에 놓였습니다. 오는 30일까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전력 다소비업체 2천637곳은 전력사용량을 지난 5월과 6월...
韓銀 "기업심리,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력 커졌다" 2013-08-05 17:12:16
금융위기 이후 기업의 심리 변화가 생산·투자 등 실물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은 경제를 살리기 위해선 기업의 투자심리를 회복시키려는 정책당국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제민주화 분위기 속에 국세청 세무조사, 검찰 수사 등으로 기업들의 심리가 꽁꽁 얼어붙고 있는...
'세계 최대'포스코 광양제철소 1고로 재가동…철강 생산비 매년 1300억씩 절감 2013-08-05 17:09:07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고로 용적당 쇳물 생산 비율인 출선비를 2.5까지 끌어올렸다. 하루에 고로 1㎥당 2.5의 쇳물을 양산할 수 있는 것으로, 기존보다 25%(0.5) 늘어난 수치다. 포스코는 덕분에 연간 1000억원의 제조 원가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상호 광양제철소 제선부장은 “사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