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화계 '미다스 손' 기업銀…손 대면 대박 2013-06-03 17:15:12
높은 수익률(회수한 투자원금을 제외한 금액의 비율)은 더 눈길을 끈다. ‘연가시’는 투자금 6억원에 72.8%의 수익률이 났다. ‘베를린’은 10억원을 넣어 1차 정산(극장 개봉으로 인한 수익)에서만 32% 수익을 냈다. 최근 투자한 조용필의 전국 투어 콘서트도 티켓이 조기매진되는 등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성공...
외환은행, 순직소방관 자녀 기부금 전달 2013-05-31 09:34:57
‘도전과 극복을 테마’로 유럽, 북미 지역의 글로벌 챌린지 투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외환은행은 소방방재청과의 “생명존중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에 따라 순직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기부사업 등에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매년 1억원을 지원하고, 생명존중 및 나눔문화 확산에...
<코넥스시장 출범> ③ 벤처기업들 "기대반 우려반" 2013-05-31 05:48:06
상장에 도전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자기자본 15억원 이상과 자기자본이익률(ROE) 5% 이상인 기업을 상장 대상으로 하지만 코넥스는 자기자본 5억원 이상, 매출액 10억원 이상, 순이익 3억원 이상 중 어느 하나만 충족해도 상장 대상이 된다. 또 상장금액에 따라 자본금의 0.03%나 4천만원...
The Dark Ages, 전략, 경영, 건설 보드게임 눈길 2013-05-30 12:42:39
금액의 9,020%)를 모으면서 대성공을 거두었다'며 '전세계적으로 보드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만큼 유캔펀딩은 보드게임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우리나라 보드게임의 발전과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밝혔다. ''the dark ages' 보드게임 제작 프로젝트'는 6월...
노스페이스 ‘2013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대원 모집 2013-05-29 13:05:36
금액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금액을 더해 사회복지재단에 청소년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순례단인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5,000km가 넘는 거리를 도보로 걸어오며 노스페이스의 도전정신과 열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노스페이스, `201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모집 2013-05-29 10:26:23
금액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금액을 더해 사회복지재단에 청소년소외계층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계획 입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순례단인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5,000km가 넘는 거리를 도보로 걸어오며 노스페이스의 도전정신과 열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차장은 “1990년대에는 ‘원비디’ ‘영비천’의 도전을 받았고 2000년대에는 비타500이 시장을 파고드는 등 10년 주기로 도전을 받았다. 하지만 그때마다 공격적인 영업과 방송광고 등을 통해 소비층을 중장년에서 청년층으로 넓히고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영업 전략으로 모두 물리쳤다”며 뿌듯해 했다. 이 차장은 오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일정 금액을 받고 있는 것과 달리 본죽은 가맹점의 형평성과 공정성을 위해 매출의 일정비율을 지급받는 러닝로열티를 도입했다.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는 상생의 경영철학에서 나온 배려인 셈이다. 본아이에프는 가맹점 관리와 교육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이러닝 시스템을 개발, 가맹점주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금액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외시장서 매출 20% 올려 -25개국에서 1500여개 매장 운영…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큼' 더페이스샵은 2004년 싱가포르 진출을 시작으로 올 3월 말 기준 해외 25개국에 15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향후 해외사업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성장한다’는 비전을 설정해 놓고 있다. 이 도전은 2003년 중국에서 막을 올렸다. 현재 56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으며, 30개국에서 350개 점포가 bbq 간판을 달고 영업하고 있다. 해외 점포들은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한국의 외식문화를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