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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글기자 코너] 일상으로 다가오는 메타버스, 순기능을 살리려면… 2021-10-11 09:00:55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외에 세계보건기구(WHO)가 12개 국어를 구사하는 디지털 휴먼 직원 ‘플로렌스(Florence)’를 보건 분야 상담사로 투입하는 등 디지털 휴먼은 공공분야에까지 진출해 있다. 이처럼 많은 기업과 기관이 챗봇이나 보이스봇에서 디지털 휴먼에게로 눈을 돌린 이유는 무엇일까. 그건 아마...
기업은행, 고객센터에 '상담지원AI' 시스템 구축 2021-10-08 09:10:55
연 700만건의 상담 데이터를 학습해 고객을 직접 상담하는 음성봇 서비스 구축도 추진한다. 기업은행은 내년 3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국클라우드, 위고, 예스피치 등 AI와 음성인식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들과 개발을 시작했다. AI 기반의 콜센터인 AI컨택센터(AICC) 구축을 준비 중인 기업은행은 'AI챗봇'...
[게시판] GS샵, 카톡 챗봇 기반 품질안내 서비스 운영 2021-10-08 08:47:35
챗봇 기반 품질안내 서비스 운영 ▲ 온라인 쇼핑몰 GS샵은 카카오톡 챗봇에 기반한 품질정보 안내 서비스 'QA 가이드봇'(큐봇)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GS샵 협력사에 상품 항목별 품질검사 기준과 법적 표시사항, 시험항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QA상담봇' 서비스도...
"NC 선수와 많이 닮았다면? 사인볼 도전해보세요" 2021-10-07 15:05:49
AI 기술로 '닮은 꼴 선수 찾기'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NC다이노스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측은 NC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NC파크 1층에 키오스크 2개를 설치했다. 야구장을 찾은 팬이 이 기기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면 AI가 가장...
SKT AI플랫폼 '누구' 월 이용자 1000만…"어디서든 '누구'" 2021-10-07 12:58:22
분야에 누구 서비스 적용을 크게 늘렸다. 지난달엔 자회사 티맵모빌리티를 통해 차량용 AI 플랫폼을 선보였다. 볼보자동차의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60에 적용했다. 국내 통신사의 통합형 인포테인먼트시스템(IVI)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시판 차량에 선탑재된 첫 사례다. 지난달엔 T전화에 AI 상담 챗봇...
"혁신 없이 미래 없다"…디지털 대변혁 시대 금융사들 '담대한 비전' 2021-10-05 16:29:11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네이버와 함께 운영하는 AI 챗봇 등을 선보이는 등 빅테크와의 협력에도 적극적이란 평가다. 신용카드사들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기존 간편결제 플랫폼인 ‘신한페이판’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생활금융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를 선보였고, 삼성카드도 4월...
국민銀 "AI 챗봇과 금융상담 해보세요" 2021-10-05 16:07:02
한 점도 차별화 포인트다. 기존 챗봇은 소비자의 요구나 질문에 의해 대화가 진행되는 일방적인 방식이었다. 비비는 만기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이 발송하는 알림 서비스에서 챗봇 상담을 유도하고, 챗봇을 통해 만기 해지는 물론 신규 가입 처리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챗봇을 가끔 이용하던 고객이나 이용 경험이 전혀 없던...
교보생명, 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2021-10-05 15:54:28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앞두고 고객의 금융 이해도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금융교육 서비스에 인문학적인 요소까지 담아낼 계획이다. 또 고객 스스로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생애주기에 따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상품도 계획 중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성 개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해상, 美·中·日 등 글로벌 진출 확대 2021-10-05 15:50:48
헬스케어 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를 선보였다. 현대해상은 건강보험과 서비스를 연계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 상품 가입자의 운동량은 다른 가입자에 비해 12%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빅테크(대형 정보기술 기업)와의 협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카카오 플랫폼을...
메리츠화재, 업계 첫 자가학습 '세일즈 챗봇' 2021-10-05 15:45:19
특징이다. 메리츠화재는 세일즈 챗봇을 통해 보험상품 관련 상담을 한 고객의 계약 성사율을 일반 상담 신청 고객 대비 두 배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이 세일즈 챗봇은 PC와 모바일에서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대면 채널을 통하지 않고도 보험상품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거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별도 앱 설치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