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화…낮에는 패밀리 레스토랑, 밤에는 바로 변신 2013-06-10 09:00:00
패밀리 레스토랑 마다 특화된 안주와 함께 다른 공간보다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병맥주부터 시원한 생맥주까지 다양한 주류까지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게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패밀리...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공덕동 횟집 수익률 높이려면 2013-06-09 14:57:27
특화'회는 산지에서 당일 배송…신선한 생선으로 단골 확보 바뀐 메뉴 3개월전부터 홍보 q. 저는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서 횟집을 운영하고 있는 정길수(33)입니다. 횟집 주방에서 7년 동안 직원으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3년 전 독립해 제 가게를 차렸습니다. 업종은 물론 횟집입니다. 가게 규모는 150㎡(약 45평)이며...
CJ푸드빌, 상권별 맞춤형 특화 매장 운영 2013-06-04 09:42:34
등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매장을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www.ivips.co.kr) 청담점은 25세에서 35세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싱글 여성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외관을 단독 건물로 고급스럽고 이국적으로 설계하고 빕스 최초로 ‘수제피자’와 건강 ‘자몽쥬스’를 제공해 좋은...
[자영업희망콜센터] 테이크아웃 커피점 경쟁력 높이려면 2013-06-02 16:19:23
인근 주거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장에서 직접 볶은 원두의 배달판매나 예약판매를 시도한다면 다른 점포와 차별성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실내의 냄새제거에 사용하는 커피 찌꺼기를 별도의 제작용기에 잘 포장, 서비스로 제공한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유연한...
[정부, 친환경소비 독려] '친환경소비 전진기지' 녹색매장 111곳 지정 2013-06-02 15:00:26
환경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매장을 환경친화적 유통매장으로 전환하면 대형마트는 매장당 618t, 백화점은 1017t의 이산화탄소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 소나무 5만1000그루, 8만4000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정부는 녹색구매지원센터를 통해 친환경소비도 촉진하고 있다. 녹색구매지원센터는 친환경제품 정...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매장 운영,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매출 1위 국가인 싱가포르 총판이 진행하고 있는 특화된 인센티브 제도는 실제 적용한 이후 매출이 11% 성장하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판매목표를 일별, 월별로 세분화해 목표를 초과 달성할 때마다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매장별...
[제시뉴욕 매장탐방] 코엑스점 ‘중국 등 해외 고객들이 몰리는 글로벌 매장’ 2013-05-27 09:21:02
마케팅 전략이 뒷받침됐기 때문. 또한 매장마다 각각 특화된 콘셉트를 가졌으며 여기에 점주들이 상권과 고객 성향에 맞춰 자율적으로 매장 운영을 해나간 것도 신장 요인으로 꼽힌다. 제시뉴욕의 매출 상위권 매장을 살펴보면 특별한 비밀이 숨어져있다. 강남점, 코엑스점, 대치점, 청담점 등 불경기에도 안정적인 성장...
킹콩떡볶이, 새롭게 부상하는 브랜드 된다 2013-05-24 13:49:49
분식관련 레시피 및 메뉴개발에 특화되어있는 업체로 죠스떡볶이에 물류를 공급하기 이전부터 이미 ‘감동튀김’, ‘내사랑 오떡순’ 등의 다수의 분식프랜차이즈 런칭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죠스로지스틱스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새롭게 런칭한 킹콩떡볶이는 매운떡볶이, 국물떡볶이, 파닭떡볶이 등...
쌍방울, 다음달 22일 인도넷시아 첫 매장 개점 2013-05-21 10:56:50
매장을 연다.쌍방울은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쇼핑 특화거리 메가 쿠닝안 복합단지에 들어서는 롯데백화점 내에 트라이 매장을 공식 개점한다고 밝혔다.캄보디아?베트남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에 진출로 동남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내의류 내수 경기가 부진한 상황에서 해외 진출을 통해...
불황에도 신발 편집숍은 봄바람… 1조원 시장으로 '쑥쑥' 2013-05-14 13:37:26
편집숍을 프리미엄 제품, 간판 색 변경, 매장 리모델링 등으로 고급화한다는 계획이다.업계 2위인 레스모아는 올해 본격적으로 신발 편집숍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다. 지난 달 강남점 등 주요 매장에서 럭키백 행사를 진행한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회사 관계자는 “모기업인 금강제화는 구두에 특화됐기 때문에 매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