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합 주거서비스`로 위기 탈출 2012-06-20 18:50:49
주거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앞으로의 큰 과제로 제시됐습니다. 엄보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첩첩산중` 전문가들이 본 올 상반기 주택시장의 형국입니다. 전례없는 위기에 봉착해 있는 주택시장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건설주택포럼`에서 주택업계 전문가들은 `지지부진`한 정책실현에서 벗어나는 것,...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낸다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만큼 충분히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에 높은 기대치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 인터넷 시대에서 이제는 모바일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포지셔닝을 잘하고 있는 업체다. 90년대 말부터 일어난 인터넷 혁명, 월드와이드웹으로 설명되었던 인터넷...
미·중 경기 호조..IT관련주 관심 지속 2012-03-21 11:58:15
쉽지 않다. 중요한 것은 중국이 분명 성장의 모델을 바꾸고 있다는 것은 알고 가야 한다. 과거처럼 11%, 12%의 성장은 어렵다고 하는 것을 얘기했고 하지만 그러면 정말 중국이라고 하는 것이 더 이상 우리에게 기회가 아니냐고 봤을 때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중국은 분명히 투자나 이런 쪽들 이미 과잉설비가 되고...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일정한 규모를 갖춘 기업이라면 사업 및 조직운영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한다. 기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러한 전략 보고서의 첫 부분은 매출/수익 목표를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대부분의 기업은 자신의 현재의 역량을 월등히 뛰어넘는 목표치를 선정한다. 사업목표를...
프로스펙스, 새 BI 공개 `2030 공략` 2012-02-22 17:50:32
방향성을 새롭게 설정한 BI를 공개하고 김연아를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프로스펙스는 앞으로 20-30대 젊은층 소비자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 입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프로스펙스가 워킹 중심의 생활스포츠 영역 뿐 아니라 전문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BI를 선보였습니다. 새 ...
중위험 중수익 투자상품 인기몰이 2012-01-19 15:49:54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편입자산을 교체하는 상품으로 출시 이틀만에 판매금액이 13억원을 넘을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상장지수펀드인 ETF와 환매조건부채권 RP에 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으로 최근 3년 운용수익이 25%를 넘길 정도로 운용성과도 검증됐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김미영 KDB대우증권...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LG와 삼성이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지만 제품 기능에 큰 차이가 없어 결국 경쟁은 마케팅이 좌우할 전망입니다. LG전자는 기존 모델 손연재와 함께 탤런트 조인성을 새롭게 모델로 채용했고 삼성전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김연아를 단독 모델로 내세웁니다. 한 해 에어컨 장사의 25%를...
공공기관-기관투자자, "누이좋고 매부좋고" 2011-11-24 14:54:09
여기에 만기가 20년까지 비교적 장기여서 보험사나 연기금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구태의연한 자금조달 방식을 벗어나 적극적으로 설명회를 여는 공공기관과 보다 높은 수익률의 혜택을 볼 수 있는 기관투자자들. 불안한 금융시장의 파도를 넘기 위한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WOWTV NEWS 최진욱입니다....
슈미트 구글 회장 "안드로이드는 계속 무료" 2011-11-08 18:29:36
광고 기업으로서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지 않겠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구글의 작년 한 해 수익은 293억달러. 이 중 96%에 달하는 부분을 광고로 벌어들였습니다. 작년에는 대부분이 데스크탑 광고였지만, 올해부터는 모바일 광고에서도 재미를 볼 전망입니다. 스마트 기기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모델을 기용하는 공격적인 광고전략과 함께 중국 소비자 욕구에 맞춰 연간 700여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락앤락은 2006년부터 5년 연속 `상해 인기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일본경제신문이 선정한 `2011 중국히트상품 베스트` 6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백화점 400여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