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렉스타.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친환경 야영문화 조성을 위한 ‘푸드뱅크 홍보 캠페인’ 2013-08-01 17:55:40
여유분의 쌀, 라면등 상할 염려가 없는 식품을 기부 받는 운동. 이 식품들은 국립공원사무소에서 인근 지역의 푸드뱅크 운영단체를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등 소외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달됩니다. 국립공원 야영장 42개중 16개 야영장에 이 푸드뱅크 시스템이 운영하고 있으며, 지리산 달궁, 설악산 설악동,...
트렉스타,국립공원관리공단과 푸드뱅크 홍보캠페인 전개 2013-07-31 13:34:25
온 여유 식품 기부 받아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푸드뱅크 여름 휴가철, 지리산 달궁 오토캠핑장과 덕유산 덕유대 캠핑장에서 푸드뱅크 홍보 캠페인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업무제휴를 통해 여름철 올바른 친환경 야영문화 조성을 위한 ‘푸드뱅크 홍보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녹십자, 가족봉사캠프 개최…직접 만든 빵 배달 2013-07-28 14:11:28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부 받아 결식 아동, 독거 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식품 나눔 제도'다. 80여명의 녹십자 가족봉사단은 쿠키와 빵을 만들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아동 복지시설 '윈바신갈아동지역센터'와 개인, 기업에서 후원한 물품을 정해진 가격 없이 기부금을 내고 가져가는...
물놀이 할 때도 두꺼운 화장을? 휴가지 민낯 자신감 높이기 2013-07-27 07:40:03
에스바이오메딕스의 ‘큐어스킨’이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고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 치료제는 본인의 피부세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흉터를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환자의 귀 뒷부분을 마취하고 쌀 한 톨 크기의 피부를 떼어낸 뒤, 최대 10억 개의 섬유아세포로 배양시켜 이것을 흉터가...
일동후디스, 저소득층 영유아에 산양분유 등 기부 2013-07-23 18:04:04
분유를 기부했다. 일동후디스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good people)을 통해 전국의 저소득층 가정의 영유아들을 위한 1억 5천만원 상당의 분유를 기부한 것. 이번에 기증된 제품은 ‘후디스 산양분유’를 비롯하여 ‘트루맘 뉴클래스 퀸’, ‘트루맘 프리미엄 후레쉬’ 등 일동후디스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청정분유...
“시크(CHIC)한 주부들을 위해 새로운 장(場)이 열렸다” 2013-07-17 16:42:42
주부들이 식품을 고를 때 보다 더 냉정하고 도도하고 깐깐해진 소비패턴이 확산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시크(CHIC)한 소비양식을 고려해 MBC팔도장터 쇼핑몰은 “대한민국의 참맛을 알리고 전한다”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특산명품만을 엄선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검증을...
NH농협생명, 삼계탕 나눔 행사 실시 2013-07-14 12:43:24
삼계탕 1천200인분을 기부했습니다. 이 날 기부된 삼계탕은 건강상 식품구입이 원활하지 않은 은평구 거주 노인들의 보양식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은평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NH농협생명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배식 봉사에 나서 8백여명의 어르신께 삼계탕을 전달했습니다. 나동민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지역...
35년전 여친과 창고서 사업 시작…이윤보다 고객·지역사회 기여 중시…세계 최대 유기농 판매체인 일궈 2013-07-11 15:30:01
성장했다. 미국 식품시장의 성장률이 연평균 4%에 미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하면 큰 성공을 이어오고 있는 것이다. 멕케이는 “이윤이 아닌 보다 높은 목표를 위해 기업을 경영하는 것은 결국 기업 이윤창출과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기업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는 확신을 줄 때 소비자와 공급자, 종업원들이...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GS, 상처받은 아이 정서적 치유…대기업 첫 '어린이 힐링모델' 제시 2013-07-08 15:30:13
식품을 푸드뱅크에 기부하는 ‘푸드뱅크 식품기부’ 프로그램도 시작했다. 전국 gs수퍼마켓 매장에서 매일 야채, 과일, 우유 등을 각 지역 푸드뱅크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gs샵은 매년 영업이익의 3% 이상을 사회공헌사업에 지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아동복지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경제적 문제로 문화와...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위한 '팝업스토어' 열어(종합) 2013-07-02 10:15:50
상점으로 주로 의류, 식품 업체 등이 입소문 마케팅을위해 활용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사회적기업 주간(7월 첫째주)을 맞아 지난달 28일부터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 앞 청계천 방면에 강남장애인복지관과 함께사회적 기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5일까지 열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