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정, 스포츠 사업부 신설하고 '써코니' 등 3개 신발 수입 판매 2013-01-24 14:45:46
사업부를 신설, 글로벌 신발 브랜드 써코니 등 3개 브랜드 수입을 시작으로 스포츠 사업을 강화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세정이 수입하는 브랜드는 써코니·캐터필라·고라이트 등 3개다. 써코니는 미국 보스턴에서 시작한 115년 전통의 브랜드로 미국 러닝화 시장에서 1위다. 세정은 써코니를 백화점, 멀티숍에 입점시킨 뒤...
[부산·경남]부산제조업, 올해 매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 신규고용은 신중 2013-01-23 16:44:19
전년대비 8.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업종별로는 섬유·신발업종의 매출 증가율이 10.8%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전자·전기 8.1%, 화학 5.8%, 철강 2.7%, 자동차부품 2.2%, 조선기자재 0.9%로 나타났다. 섬유·신발업종은 신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국내 아웃도어 시장 호조 지속 등으로 내수와 수출의...
"컴포트 신발 매장 옆에 카페…50~60대 쇼핑 사랑방 꾸며" 2013-01-21 17:18:43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1970년대 신발사업에 뛰어든 이상직 (주)오영(옛 태창) 회장(69)의 차남이다. 부자가 대를 이어 신발사업이란 한우물을 파고 있는 것이다. 이 회장은 중국 칭다오에서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신발을 만들어 일본과 유럽으로 수출하고 있다.이 대표가 신발사업과 인연을 맺은...
고영립 화승그룹 회장 "회사가 살아나니 암도 사라져…나는 癌스트롱" 2013-01-18 17:04:25
등 신사업을 발굴하고 주력 사업인 신발 부문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전환했다. 지금 화승그룹은 25개 계열사를 둔 중견그룹으로 재기하는 데 성공했다. 그룹 전체 매출은 외환위기 직후 8400억원에서 작년 4조3000억원으로 늘어났다. 그는 “신사업을 늘리고 해외 자원개발에도 진출해 2020년에는 연간 매출...
이랜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K·SWISS 인수…'뉴발'과 함께 신발사업 1조 키운다 2013-01-16 21:17:30
매출’ 목표를 제시한 것도 신발사업에 자신감이 있어서였다. 이랜드 관계자는 “슈즈 멀티숍의 새로운 성장기회를 포착해 1년 이상 시장 진출을 치밀하게 준비해왔다”며 “이미 연간 3000억~40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한 뉴발란스와 함께 2015년까지 신발사업 매출을 1조원 규모로 키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이랜드는 또...
[조간신문브리핑] "일본식 장기불황 직면" 2013-01-09 08:00:27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중 전자부품, 신발, 의류 등을 생산하는 기업은 한국에 돌아와 사업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는 소식 종합면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종 비용 등을 감안할 때 중국에서 생산하는 것이 유리하던 시절에는 중국 러시가 일 정도 였는 데 매년 상승하는 중국 인건비와 물류비 관세...
"中진출 전자부품·컴퓨터업체 한국 유턴이 유리" 2013-01-08 11:00:24
중국에 진출한 일부 업종은 한국으로 복귀해 사업하는 게 더 유리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식경제부는 코트라와 공동으로 삼성KPMG에 의뢰해 시행한 유턴 유망업종 조사결과를 8일 발표했다. 조사에서는 경제적 효과와 고용창출, 지역균형 발전, 국내총생산(GDP) 증가, 무역수지 개선 등 정책적 중요성을...
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등 신발은 100% 수입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의류와 용품은 라이선스를 통해 자체 생산할 계획이다. si가 뒤늦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은 다른 사업영역과 달리 아웃도어는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등은 이미 연 5000억~6000억원대 ‘빅 브랜드’로...
신세계인터내셔날, 살로몬 아웃도어 국내 판매권 인수 2013-01-07 15:06:02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아웃도어 사업을 시작한다. 살로몬은 1947년 설립된 프랑스 정통 프리미엄 산악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혁신적인 장비와 아웃도어 의류 및 신발로 유명하며 등산화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살로...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올리는 등 중국 사업에 힘을 쏟고 있고, sk네트웍스 제일모직 등도 중국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