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종준 하나은행장 "내년 성과지표, 영업 위주로 개선" 2013-10-01 09:51:21
4분기 조회사에서 "고객중심의 자율경영 강화를 위해 내년도 KPI를 개선하겠다"며 "영업관련 핵심지표 위주로 항목을 단순화하고 영업별로 점주권 특성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평가지표를 선택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영업현장에서 땀 흘리며 뛰고 있는 직원들을 위해 우리가...
<동양 계열사 법정관리 신청에 직원들 '망연자실'> 2013-09-30 11:34:41
동양네트웍스[030790]와 동양시멘트[038500] 직원들이 느끼는 불안의 강도도 점점 증폭되고 있다. 동양시멘트의 경우 이미 한국거래소가 법정관리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해 이날 오후 6시까지 답변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 회사는 산업은행으로부터 상당액의 대출금을 지고 있어 시장에서는 결국 법정관리...
'작년 대출서류 임의정정' 국민銀 임직원 6명 징계(종합) 2013-09-25 10:55:26
펀드를 '불완전판매'했고 2011∼2013년에는 은행 직원 59명이 개인적인 목적으로 고객 신용정보를 253회나 조회했다. 또 신용등급이 하락한 차주의 대출한도를 줄인 뒤 기존 한도의 미사용 수수료를계속 부과해 1천200만원을 부당하게 획득한 사실도 드러났다. 금감원은 은행이 과다 부과한 기업 한도...
'작년 대출서류 임의정정' 국민銀 임원 6명 징계 2013-09-25 09:32:34
펀드를 '불완전판매'했고 2011∼2013년에는 은행 직원 59명이 개인적인 목적으로 고객 신용정보를 253회나 조회했다. 또 신용등급이 하락한 차주의 대출한도를 줄인 뒤 기존 한도의 미사용 수수료를계속 부과해 1천200만원을 부당하게 획득한 사실도 드러났다. 금감원은 은행이 과다 부과한 기업 한도...
[금융소비자보호대상] NH농협생명, 보험금 지급 빠르게…민원 발생률 최저 2013-09-15 16:55:22
늘려 운영하고 있다. 자동응답시스템(ars) 조회 서비스는 24시간 가능토록 했다. 보험 서비스뿐이 아니다. 시중은행 수준의 낮은 대출 금리와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대출 정책을 실시해 다른 보험사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보험사 최초로 대출금리 상한제를 시행해 대출 금리 상한을 연 14%로 정한 게 대표적이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현대해상, 月 2회 민원 개선 간담회…현장에 즉각 반영 2013-09-15 16:54:49
부서에 전달하는 구조다. ‘모바일 사고 조회 시스템’도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시스템은 교통사고를 당한 소비자와 피해자들이 사고 처리 관련 각종 정보를 취득하고 업무를 휴대폰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를 쉽게 알 수 있어 보험사와 소비자...
<보험정보 관리 실태는…대규모 유출에 사기까지> 2013-09-12 06:01:14
정보를 무단으로 조회한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사 직원들이 적발돼 기관주의와 과태료 처분 등의 징계를 받았다. 6개월간 생·손보업계가 총 8천여건이 넘는 고객정보를 무단 조회한 사실도 추가로 드러났다. 보험업계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유출해 사회적 문제가 된 적은 어제오늘의 일이아니다. 올해...
[맞짱 토론] 국정원 국내파트 폐지·축소해야 하나 2013-09-06 17:13:28
자유롭지 못했다. 2000년부터 2002년 3월까지 국정원 직원 32명이 주야 3교대로 주요 정치인, 고위 공직자, 시민단체, 노조 간부 등 약 1000명의 휴대폰 통화 내용을 감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노무현 정부 아래에서도 2006년 8~11월 당시 유력 대선주자였던 이명박 후보와 주변 인물을 사찰하고 총 132명에 대한 재산...
<게시판> 삼성화재, 보험처리 모바일 시스템 개시 2013-09-05 10:06:23
'스마트보상시스템'을 5일 개시했다. 고객이 사고를 접수하면 자동 발송되는 안내문자를 통해 접속하면 사고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고객과 보상직원, 보상직원과 정비업체 간에 직접 면담이나 전화로 확인해야 했던 일도시스템화해 불필요한 업무를 간소화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권익위 "캠코 사장이 지인 회사에 용역 밀어줘"(종합) 2013-09-03 15:00:08
내부감사 과정에서 감사가 직원들에게 진술서 서명을 강요하고, 통화 기록을 조회없이열람하는 등 불법 행위를 저지르면서까지 무리하게 감사를 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장 사장은 "공무원은 명예를 갖고 사는 집단"이라며 "법적 조치 등 모든 수단을검토해 반드시 명예를 회복하고 시정요구를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