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카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디지털 혁신' 선도 2021-10-05 15:41:54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해 카드업계 최초로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체계를 구축한 삼성카드는 회원들에게 ‘AI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 등을 삼성카드 앱과 홈페이지, 챗봇 등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또...
'테크기업 전환' 현대카드, 업무에 로봇 전면 도입 2021-10-05 15:40:53
현대카드 앱에선 24시간 고객과 대화하는 챗봇인 ‘버디’를 발견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2017년 금융권 최초로 자연어처리(NLP)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챗봇인 버디를 개발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로봇과 함께 일하는 것은 현대카드 직원들에게 매우 자연스러운 일상”이라고 전했다. 현대카드는 단순 신용카드사를...
한투證,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2021-10-05 11:34:46
한국투자증권은 편리한 금융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정약과 주식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AI 상담 서비스다.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글을 올리면 문의사항에 대한...
1분 만에 만드는 AI 챗봇 나온다…고객관리·마케팅도 지원 2021-10-05 11:17:52
등에 챗봇 메뉴·아이콘이 추가돼 고객이 바로 이용 가능하다. 챗봇은 배송 조회, 반품·교환, 입금 확인, 주문 변경 및 취소, 재입고 문의 등 질문에 답해준다. 버튼을 클릭하거나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는 기존 챗봇과는 다르게 사람과 이야기하듯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챗봇이 답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질문이...
[게시판] 한국투자증권, 24시간 이용 가능 챗봇 서비스 2021-10-05 10:50:27
이용 가능 챗봇 서비스 ▲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톡에서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인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 문의 사항에 답변을 제공하며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메뉴를 안내·연결해준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2021-10-05 10:44:43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시간·장소 구애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SKT "전체 고객상담 중 인공지능 상담 비율 40% 육박" 2021-09-29 09:51:21
상담의 38%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SKT는 2018년 문자 채팅 상담 챗봇을 도입한 데 이어 2020년 말로 하는 AI 상담 보이스봇을 도입했다. 이달부터는 60여개 ARS 안내 항목에 AI 스피커 '누구'의 음성합성기술을 적용해 이동전화 및 인터넷·IPTV 상담에 보이스봇과 동일한 음성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SKT는 A...
"부·울·경 찍고 수도권으로"…BNK경남은행, 디지털 전환 가속 2021-09-26 15:21:38
서비스 강화다.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더해 생활에 밀접한 지역기반 편의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앱에서 제공함으로써 빅테크로의 고객 유출을 막고,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까지 잡겠다는 전략이다. 또 모바일뱅킹 UI/UX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고 불필요한 과정을 과감하게 없애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지금은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입니다!" 이런 말 사라진다 2021-09-23 06:00:08
통합상담 서비스 ‘로비 리셉션’을 운영하고 있다. 로비 리셉션은 AI가 고객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분류해 요구사항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설정된 경우의 수에 한해 고객 응대가 가능했던 기존 챗봇, ARS 등과는 다르게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AI다. 전화를 통한 수신, 발신, 채팅...
DB손보 앞서가는 디지털 혁신…보험업 최초의 역사 쓴다 2021-09-22 15:38:39
가늠해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AI 보험 상담 서비스인 ‘프로미 챗봇’, 모바일 보험증권(특허 등록),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 등도 DB손보가 손보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표 서비스로 꼽힌다. DB손보는 2019년부터 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