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본사 '고객중심경영' 조직개편 단행 2014-09-12 16:27:38
마케팅·채널전략, 고객서비스 등 보험영업 전반을 담당한다. 투자전략부문은 자산운용 전략 수립,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한 자산운용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지원부문은 인사·재정·it 등 경영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된다.한화생명은 또 대표이사 직속으로 혁신을 주도할 컨트롤타워로 전략기획실...
한화생명 본사 조직개편…고객중심경영 강화 2014-09-12 16:06:53
영업부문은 CPC 전략실, FP 영업본부, 고객지원실 등으로 편제돼 신상품 기획,마케팅·채널전략, 고객서비스 등 보험영업 전반을 담당한다. 투자전략부문은 자산운용 전략 수립,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한 자산운용 경쟁력강화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지원부문은 인적자원실, 경영지원실이 편제되면서 인사·재정·IT...
[인터뷰] ‘10년을 넘어 100년으로’ 백년 브랜드 와바의 혁신 리더, 이효복 대표를 만나다 2014-09-05 10:50:03
온 이대표의 열정은 와바를 수많은 고객들의 ‘단골집’으로 만들었다. 충분히 성공한 기업인의 모집이지만 아직은 배우고 또 이뤄야 할 것이 많다는 이대표는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다른 누군가의 꿈이 된다는 얘기가 있다”며 “나도 누군가의 꿈이 될 정도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싶다”는 말을 덧붙였다. 사람...
나는 누구인가? 기업 자신으로부터 출발하는 혁신 2014-09-05 07:00:14
lgeri 경영노트임지아 <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limjeeah@lgeri.com > 똑같은 기능의 제품들이 쏟아지는 요즘, 고객이 경쟁자가 아닌 나를 선택하게 하기 위해서는 남들이 모방하기 어려운 고유의 무엇인가를 제품에 담아낼 필요가 있다.“나는 누구인가(who am i)?”에서 시작하는 기업의 고민은 보다 진정한...
롯데카드, `점프업 2015` 행사 개최 2014-08-29 09:32:04
고객중심의 상품·서비스 개발과 효율중심의 경영혁신을 통한 경쟁력 회복에 전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고객패널을 직접 행사에 초청하여 의견을 듣고 경영에 반영하는 `듣다-바꾸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듣다-바꾸다` 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캠페인 사이트와 SNS, 이메일 등을 통해...
금융위기 이겨내며 체질 개선…해외·非은행서 새 길 찾는다 2014-08-28 07:10:00
올 하반기 경영전략은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한 ‘생존력’과 사업다각화 및 시너지 확대 등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신한금융은 따뜻한 금융의 내재화, 수익률 제고를 위한 창조적 금융, 은퇴비즈니스 추진 차별화, 글로벌 현지화·신시장 개척, 채널 운영전략 혁신,...
우리금융 '믿음주는 은행'…스마트금융 날개 달고 은퇴시장 공략 박차 2014-08-28 07:00:11
11개를 통폐합한 것도 이런 맥락이다. 혁신도시, 산업단지, 신도시 등 성장 및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선별적 점포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상권이 변동되거나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영업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점포 이전을 고려하고, 영업권이 중복되는 점포에 대한 통폐합 등 보다 효율적인 영업망 구축을...
신창재 회장, 한국경영학회 ‘경영자대상’ 수상 2014-08-20 09:39:12
대표적인 CEO로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생명보험 본연의 가치에 집중하는 경영을 펼쳐왔으며, 교보생명의 지속성장을 이끌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이장우 한국경영학회장은 “신창재 회장은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교보생명의 재무건전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고객 중심의 기업...
'IBM' 라이트하우스, 크로스아이디어스 연이어 품에 안다 2014-08-13 11:20:31
최전선인 셈이다. 크로스아이디어스는 비즈니스 중심의 거버넌스와 분석 역량을 통합하여 고객들에게 더 강력한 기업 보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준법 경영, 비즈니스, it 인프라 간의 간극을 이어줄 완벽한 식별ž접근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사기 위험, 업무 충돌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상 인적 실수를 줄일 수...
[안전한 먹거리] 대상, 사전 품질보증·클레임실명제…믿고 먹는 '식품 만들기' 총력전 2014-08-07 07:00:00
클레임 제기 고객 이력관리를 통한 통합 고객 서비스 강화를 말한다.대상은 이 세 가지 관리 체계를 적극적으로 가동한 결과 무결점 수준으로 회사를 운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신제품 안전 게이트 실행률, 클레임 실명화율, 품질 인증 확대율, 치명 이물 감소율, 이물 검출 개선율 등을 크게 높였다고 회사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