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수 회복 주춤하나…소비자심리 5개월만에 하락 2014-02-26 07:04:44
소비자들의 경제상황 인식을 지수화한 소비자 심리지수(csi)가 5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한국은행이 26일 내놓은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2월 소비자 심리지수(csi)는 108로 전월보다 1포인트 떨어졌다. csi가 하락한 것은 지난해 9월(105→102) 이후 처음이다. csi는 10월 106을 거쳐 지난 1월에는...
'내수 회복 주춤하나'…소비자심리 5개월만에 하락 2014-02-26 06:00:49
결과 소비자들의 경제상황 인식을 지수화한 소비자심리지수(CSI)가 5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한국은행이 26일 내놓은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2월 소비자 심리지수(CSI)는 108로 전월보다 1포인트 떨어졌다. CSI가 하락한 것은 지난해 9월(105→102) 이후 처음이다. CSI는 10월 106을...
2월 소비자심리 108‥5개월만에 하락 2014-02-26 06:00:00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5개월만에 하락했다. 한국은행은 26일 2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소비자심리지수가 2월중 108로 전달보다 1포인트 하락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심리지수가 하락한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5개월만이다. 가계수입(102)과 소비지출(110)에...
소비자들은 경제상황 좋게 본다…심리지수 35개월 만에 최고 2014-01-27 21:00:33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보여주는 소비자심리지수(csi)가 35개월 만에 최고치를 나타냈다. 한국은행이 27일 내놓은 ‘2014년 1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이달 csi는 작년 12월보다 2포인트 오른 109를 기록했다. 2011년 2월(109) 이후 35개월 만에 최고치다. csi는 2003~2013년 장기평균을 기준(100)으로 둔다. 100을...
<올해 소비 키워드는 '개인정보삭제'·'작은 결혼'> 2014-01-27 12:00:33
덜 느끼는 소비 '배려소비자' 미국의 소비동향 분석 연구기관인 트렌드와칭은 작년말 '죄책감을 덜 느끼는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보험연구원이 2012년 실시한 '국내소비자 사회적책임경영(CSR) 인식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5.9%가 '모든 조건이 동일할 때...
<고침> 경제(소비자심리 35개월 만에 최고) 2014-01-27 08:31:21
기사 제목의 ན개월'을 ཟ개월'로 바로잡습니다.>>소비자심리 35개월 만에 최고한국은행 1월 소비자심리지수 발표 결과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보여주는소비자심리지수(CSI)가 1월에도 기준치를 웃돌았다. 한국은행이 27일 내놓은 년 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
경제형편 나아지나…소비자심리 23개월 만에 최고 2014-01-27 06:26:21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보여주는 소비자심리지수(csi)가 1월에도 기준치를 웃돌았다. 한국은행이 27일 내놓은 년 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이달 cis는 작년 12월보다 2포인트 오른 109를 기록했다. 2011년 2월(109) 이후 23개월 만에 최고치다. csi는 100이 기준이다. 이를 넘으면 경제...
소비자심리 23개월 만에 최고 2014-01-27 06:00:25
1월 소비자심리지수 발표 결과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보여주는소비자심리지수(CSI)가 1월에도 기준치를 웃돌았다. 한국은행이 27일 내놓은 년 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이달 CIS는작년 12월보다 2포인트 오른 109를 기록했다. 2011년 2월(109) 이후 23개월 만에 최고치다....
1월 소비자심리지수 109‥`35개월래 최고` 2014-01-27 06:00:00
1월 소비자동향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1월 소비자심리가 109로 전달보다 2포인트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1년 2월(109)이후 2년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특히 소비지출전망이 전달보다 0.9포인트 오르며 두드러졌다. 또 가계수입과 생활형편 전망이 0.4포인트, 향후 경기전망이 0.3포인트 각각 높아졌다....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성마춤, 국내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 2014-01-23 10:03:31
시장 동향에 대한 기초조사, 브랜드 전문가 조사 등 1차 사전 기초 조사와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소비자 추천을 통해 개 251개 부문 818개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뒤 부문별 최종 후보에 대해 온라인 1대 1조사, 소비자 현장투표, 이메일 조사 등을 실시해 수상 브랜드를 정했다. 황은성 시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