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설업계 상생경영] 삼성물산, 1000억 상생펀드 조성·현금결제 100%로 확대 2013-09-26 06:59:29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식재산권은 삼성물산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확보한 것으로 특히 삼성물산 사업장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장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건설업계 전체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협력사와의 활발한 소통도 삼성물산의 자랑이다. 공사종류별 특성을 감안해...
부산발전연구원, 부산형 공유경제 도입 필요 2013-09-24 13:30:12
향후 공유경제 활동에 참여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사용하고 싶은 공유 분야는 ‘지식·경험·시간’(43.7%)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물건’(28.7%), ‘공간’(16.3%), ‘교통’(10.7%) 순이었다. 공유경제 활동에 참여 의사가 있다고 응답한 사람 중 39%는 공유경제 활동이 ‘가치 있는 소비’라는 이유에서, 28....
미래부, 특허청과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2013-09-11 12:40:33
특허청장은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지식재산 기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6대 공동 협력과제를 채택하고 이들 과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이 선정한 6대 공동협력과제는 창조경제 관련사업 공동 추진, 아이디어·기술 보호·활용, 국가 연구개발 성과평가 관련 협...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K팝의 힘은 트렌드 창조…콘텐츠 지원 8천억원으로 늘렸죠" 2013-09-08 17:01:26
콘텐츠의 사업성을 평가해 낮은 금리의 정책자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담보대출 위주의 시중은행들과 다르지요. 수은은 사업성 평가에서 신용대출 비중이 97%인 데 비해 다른 은행은 30~40%에 불과해요. 여기서 신용이란 최고경영자(ceo)의 경영철학,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말합니다. 저는 정량분석과 정성(품질) 분석을...
[글로벌 인재포럼 2013] 벽을 넘어서 Beyond Walls 2013-09-01 17:17:24
인재가 기업의 운명을 바꾼 사례를 공유합니다.uc버클리와 uc샌프란시스코, uc샌타크루즈 등 미국 캘리포니아대(uc) 3개 캠퍼스가 합작 설립한 대학기술지주회사 qb3의 레지스 켈리 회장과 프라딥 코슬라 uc샌디에이고 총장 등은 신기술 개발과 이를 사업화하는 청년 창업 사례를 들려줍니다. 미국의 군사 지도자들은 물론...
전자금융 솔루션업체 웹케시 석창규 사장 "개인고객·중국 시장이 신성장동력" 2013-08-20 16:41:09
▶ 글로벌 인큐베이터 사업 되찾은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 "수출中企 디자인 지원 늘리겠다"▶ 대기업 참여 6천억 미래창조펀드 출범▶ 코웨이, 2분기 최대실적▶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지식재산 지닌 창업자·中企 발굴 육성▶ 中企, 짝퉁과의 전쟁 '더 독하게'…신고하면 최고 5000만원…단속 공무원에 구별법...
'SNS의 힘'…직원 20명기업, 신제품 출시 수개월 만에 매출 대박 2013-08-15 13:56:57
질문이 가능한 전문가 네트워크. 셋째, 사업적으로 긴밀히 연계됐거나 공동의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파트너 네트워크다. 예를 들어 프리랜서 프로그래머를 3개월간 고용했는데 인사관리상 체크할 점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는 1년 이상 교류해 온 노무사에게 질문함으로써 간단히 해결한 바 있다. 중국 시장 진출 같은 전...
[성공한 이들은 공부방법도 달랐다] (10) 서울대 출신 20대 창업자 이민희 대표 2013-08-08 09:58:27
이 사업은 오프라인 기반으로서 확장력이 크지 않았다. 나는 세상에 더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고 전세계인들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고민한 결과 누구나 질문하고 답변하며 지식을 나눌 수 있는 q&a 플랫폼을 생각하게 된 것이다. q : 바로풀기 어플을...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아니라 국가별 마케팅 조직과의 소통과 지식 공유가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한다.p&g는 샴푸나 기저귀 사업에서 특정 국가에서 성공한 획기적인 브랜드 구축 프로그램을 재빨리 글로벌 차원으로 확산시켰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다국적기업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필요가 있다.도움말 주신 비즈&라이프 자문위원 해...
[Biz 스토리④]"별이 다섯 개!" 촌스럽다고? 20년째 돌침대 업계 1위 '장수돌침대'의 비밀은? 2013-07-28 09:16:38
들어갔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책임질 건 책임져야죠. 사업을 시작한지 20년이 넘었지만 구조조정을 한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직원들도 다 가족인데요."◆ 한 마디로 '흉물' 취급받던 돌침대…tv홈쇼핑으로 '빵' 뜨다이제는 명품 가방과 함께 결혼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 예단으로 자리 잡았지만 사업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