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 잡자"…메타버스서 보험 체험·AI챗봇이 상담 '디지털 승부수' 2021-09-22 15:27:21
위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홈페이지에 AI 챗봇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텔레마케팅 통화품질 점검 업무에도 AI 기반의 자동 퀄리티 관리(Auto QC) 시스템을 적용했다. 그는 “점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텔레마케터의 업무 부담이 대폭 감소했다”며 “고객과 접촉하고 있는 모든 채널...
"AI 경영성과에 도움 되지만 자금조달 어려워 도입에 난항" 2021-09-20 07:00:07
등의 용도로 AI를 활용했다. AI를 가장 많이 활용한 서비스는 챗봇(14%)이나 안전·돌봄 서비스(14%) 등이었다. 고객센터(11%), 보안(11%), 무인민원(9%) 등에 AI를 활용한 기관은 그 뒤를 이었다. 도입 기관 중 88.9%는 AI 도입이 경영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다.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답한 기관은...
인공지능이 되살린 부모님 목소리에 '왈칵' 2021-09-17 16:05:20
AI 추모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AI가 합성한 음성·영상을 기반으로 ‘돌아가신 부모님의 영상편지’를 보여주는 형식이다. 향후 여기에 AI 챗봇 기능을 더한다. 안부 인사부터 고민 상담 등 고인과 이야기하는 듯한 양방향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부모님이 마치 살아계신 것처럼 대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부산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실시 2021-09-16 09:14:38
금융소외계층에게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보이는 ARS’ 앱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부산은행 콜센터(1588-6200)에 전화하면 서비스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백쌍미 부산은행 디지털상담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콜센터상담 및 채팅, 챗봇, 보이는 ARS 등 비대면...
무협,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서비스 2단계 출시 2021-09-12 17:54:18
서비스에 나선다고 12일 발표했다. 무역 빅데이터 2단계 서비스를 통해서다. 기존에 협회가 업체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던 ‘마이트레이드’와 ‘무역빅데이터 서비스’(1단계)를 통합해 고도화했다. △선제적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바이어·셀러 매칭 △챗봇 등의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 강경민...
무협 '빅데이터 2단계 서비스' 개시…AI 매칭·챗봇 등 도입 2021-09-12 11:00:01
무협 '빅데이터 2단계 서비스' 개시…AI 매칭·챗봇 등 도입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기업별 맞춤형 무역 정보와 인공지능(AI) 기반 매칭(연결)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무역빅데이터 2단계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무역빅데이터 2단계 서비스에는 ▲ 선제적 서비스 제공...
음성-글 변환 자유자재, 챗봇도 지원…'T전화' 업그레이드 2021-09-07 09:32:26
AI 챗봇 'SK텔레콤 채티(이하 채티)' ▲ 음성 통화와 텍스트 소통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보이스뷰(Voice View)' 등을 추가했다. 채티는 고객이 T전화 앱 내에서 1:1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으로, 예를 들어 고객이 채티에게 "요금조회"라고 입력하면 현재 실시간 이용요금, 당월 청구요금을 답변받을 수...
B2B SaaS 예비 유니콘 채널코퍼레이션, 28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성공 2021-09-06 10:46:43
넓혀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는 서비스로 경쟁력을 인정받겠다는 포부다. 2017년 서비스 공식 론칭 후 빠르게 성장 중인 채널톡의 올해 상반기 실적은 지난 2018년 대비 단 3년 만에 가입 고객이 무려 10배 이상 폭증하는 기하급수 성장을 기록했다. 현재 국내외 5만8000개 이상의 기업이 채널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단독] KT 기가지니에 아마존 'AI 두뇌' 심는다 2021-09-05 17:30:27
있는 자회사 아마존웹서비스(AWS)와 AI·클라우드·콘텐츠 분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 기반 챗봇 등을 아마존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콜센터) 서비스인 아마존커넥트와 통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나아가 호텔, 아파트 등으로 통합 AI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KT 관계자는 “아마존과 다각도로...
카카오 챗봇 세종·제주에 도입…카톡으로 공공 서비스 2021-09-05 17:28:56
챗봇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대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지자체는 별도 시스템 구축이나 앱 개발 없이 운영 가능하다. 제주시, 세종시에 연말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역 주민들은 민원, 세무, 교통, 복지, 관광 등 다양한 분야 공공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