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속도로 휴게소 복합화 붐…"쇼핑하러 고속도 휴게소 갑니다" 2013-04-01 16:52:32
체험형 아웃도어 매장을 냈다. 또 청소년 인공암벽장, 숲속 캠핑체험장, 문화체험 공간 ‘아트리움’도 갖춰졌다. ◆먹거리·즐길거리로 특화하는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가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맛집으로 변신하고 있다. 덕평휴게소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을 연간 16만그릇 넘게 팔고 있다. 횡성(영동·인천 방향)의...
[Travel & Mice] 웰빙에서 진일보…환경을 생각하다 2013-03-24 10:06:48
100% 유기농면을 제공하고 매장 내 190개 카페에서는 커피원두 재배자에게 공정한 임금을 지급하는 공정무역 커피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무주택자·장애인 등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중부발전은 2007년부터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과 퇴치를 위한 ‘프리 프롬 아토피’ 프로그램을 사회공헌...
<'출점규제' 외식업체 인력감축·채용보류 잇따라> 2013-03-23 06:11:06
출점 매장이 8∼10개로 줄고 지난달 동반성장위의 중기적합 업종 발표 이후에는 3개로감소했다. 이에 따라 SPC는 매년 하반기에 50∼60명 규모의 공채를 실시해오다가 올해는채용 계획을 전혀 세우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SPC 관계자는 "당장 구조조정 계획은 없다"면서도 "하반기 채용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부산·경남]롯데백화점 광복점, 3년만에 지역 최고, 젊은 백화점으로 ‘우뚝’ 2013-03-19 15:34:13
큰 이유는 무엇보다 파격적인 매장(md) 구성이다. 그 동안 롯데 광복점은 본관 오픈에 이어 영 고객과 가족 단위의 패밀리를 위한 특화건물인 아쿠아몰을 오픈(2010년 8월)하면서 ‘젊고 패션이 강한 백화점 만들기’에 주력해온 결과라 할 수 있다. 지난해 3월에는 국내 시판중인 全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애플...
롯데百, 업계최초 태블릿 편집숍 개점 2013-03-11 06:25:05
3개 매장에서 우선 운영하는 편집숍에서 넥서스, 에이수스, 에이서, HP 등 업체의 태블릿을 폭넓게 취급할 계획이다. 주요 가격대는 29만∼80만원대이다. 다음달부터는 '넥서스 7' 태블릿을 단독 판매한다. 최동희 선임상품상품기획자(CMD)는 "최근 태블릿 PC의 수요가 늘어나며 성능이나 필요에 따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신뢰를 줄 예정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특화된 메뉴 비중을 20%로 유지하고, 현지 인력을 채용해 현지화도 달성할 계획이다.○우수한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 갖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업종별 국내 1위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은 60여년간의 제과·제빵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개별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장 환경 개선과 메뉴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전국 가맹점이 곧 광고 채널’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매장 환경 개선 사업은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하는 상생전략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899-4894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 ▶...
임대료가 은행이자의 3배! KBSn '후토스 테마파크' 2013-03-07 13:05:02
최대규모의 특화된 입지조건으로서 차별화된 미래가치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kbsn 후토스파크의 장점으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임대수익 확보 및 5월 오픈 할 매장을 분양 받으므로 등기이전 즉시 바로 월세가 지급된다는 것이다. 기존의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은 공실우려, 잦은 세입자 교체, 임대료 연체, 부동산...
농심 美LA 생산시설 증설…"3년내 현지 라면시장 2위" 2013-03-04 17:08:39
입맛에 맞춘 특화전략으로 앞으로 3년 안에 미국 라면시장 점유율 2위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미국 라면시장에서 현재 점유율 1위는 일본의 도요수산, 2위는 닛신이 차지하고 있다.일본 라면회사들의 주력제품은 3~4개들이 1팩에 1달러 수준인 반면 농심의 신라면은 개당 1달러, 신라면블랙은 1.99달러다. 농심은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유통업계 `사업 재편` 2013-02-28 17:32:18
주목해 1~2인가구 특화상품을 개발해왔습니다. 소용량 제품과 도시락 등 간편식품을 확대한 데 이어 최근엔 다양한 이·미용 상품까지 들여놓고 있습니다. 소화제와 감기약 등 일반의약품 판매가 가능해지면서 이미용, 건강기능상품과 시너지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전화인터뷰> GS리테일 관계자 "최근 트렌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