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다렸다! 엑소(EXO) 스타일 전격분석 2013-09-05 10:00:02
활동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륙에서도 한류 아이돌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엑소가 해외공연을 위해 비행기를 탈 때면 공항은 출입통제가 될 만큼 인산인해를 이룬다. 단순한 ‘팬덤’이라고 하기에는 그 규모와 세력이 크다. 그런데 사실 엑소가 지닌 위력(?)에 비해 대중들은 멤버 12명 개개인에 대해서는 잘 모...
[홈쇼핑 해외진출 10년 명암 下]다시 세운 해외시장 정면돌파 전략…고품질 중기 제품으로 재도전 2013-08-30 07:10:49
낮은 중소기업 제품들의 안정적 공급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그간 현지 정부의 규제와 신용카드 그리고 배송 인프라 부족 등에 시달리며 10년째 사업 성장에 어려움을 겪어온 홈쇼핑사들은 '한류(韓流)'에 기댄 판매 전략이 유일할 정도로 마땅한 실적부진 타개책이 없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해외사업 진출...
터키 물들인 '한류 3.0'…K팝·불국사 "원더풀" 2013-08-29 17:21:51
‘한류 1.0’, 한국 가수들의 k팝 열풍을 ‘한류 2.0’이라고 한다면 한국 고유의 멋과 전통을 포함하는 ‘k컬처’로 ‘한류 3.0’ 시대를 연다는 목표다. ◆이스탄불 한복판에 들어선 불국사 이번 행사는 1500만명이 넘는 이스탄불 시민은 물론 터키를 찾는 세계 사람들에게 한국 문화의 정수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다....
전세대란속 "차라리 집 살까?" 일산아이파크 2013-08-29 12:47:00
5분 거리에 위치한 킨텍스 k-pop공연장, 한류월드 내 테마파크, 복합쇼핑몰, 엠블호텔, 아쿠아플라넷은 삼성동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1.5배에 달하는 규모로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라 향후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개발호재까지 겹쳐지면서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 사이에도 입 소문이 돌고 있다고 한다.더불어...
K Food 입소문‥외식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활발 2013-08-29 07:27:58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가 늘고 있다. 한류 인기와 우리 고유의 맛으로 각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때문이다. 최근 홍콩의 중심지인 타임스퀘어점에 매장을 오픈 한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는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중...
'엠카운트다운' 틴탑-엑소-다듀 그리고 싸이까지? 미국 LA 홀리다 2013-08-27 20:11:19
한류 팬들의 첫 소통을 보여주려는 듯, 최상의 호흡을 자랑한 두 아티스트들의 흡입력 있는 무대는 1만 1천여 명의 관객을 압도했다. '엠카운트다운 왓츠 업 la'를 연출한 mnet 윤신혜cp는 "이번 공연은 엠카운트다운의 첫 미국 방문이었기 때문에 현재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pop의 다양한 음악과 매력을...
김문수 지사 “경제-일자리, 의료 한류로 잡는다” 2013-08-26 17:12:29
명. 한류의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dmz, 임진각, 통일전망대 등 세계 유일의 분단현장을 볼 수 있는 경기 북부를 찾은 관광객만 160만 명을 넘는다.주목할 것은 경기 북부는 경기도가 ‘굴뚝 없는 성장 동력’인 mice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하고 있는 킨텍스와 문화산업 중심지로 육성할 한류월드가...
캔들미디어, 국내최초 'DNA필터링 기술' 미주지역 진출! 2013-08-23 11:33:10
유통시장에 캔들미디어의 dna필터링 기술이 탑재된다. 캔들미디어(대표 정순암)는 미주지역에 유통되고 있는 방송 콘텐츠에 대해서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성능평가를 통과한 캔들미디어의 특징기반 필터링 기술이 탑재된다고 밝혔다.이번 미주지역 진출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드라마 등이 미주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는 반...
"지금이 내가 살 때이다!" 일산아이파크 30%할인+또 할인 2013-08-22 12:46:00
5분 거리에 위치한 킨텍스 k-pop공연장, 한류월드 내 테마파크, 복합쇼핑몰, 엠블호텔, 아쿠아플라넷은 삼성동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1.5배에 달하는 규모로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라 향후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개발호재까지 겹쳐지면서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 사이에도 입 소문이 돌고 있다고 한다.더불어...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하기 시작했으며 지금도 많은 소비자가 비교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가로 각인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고급 브랜드로 전환하고 핵심 주력 제품을 새로이 설정하여 미샤의 브랜드 리뉴얼 작업에 주력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마침내 미샤는 2011년 매출 3,302억을 달성하며 2005년 이래 ‘더페이스샵’에 줄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