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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경제 전도사 '창의산업 정책자문단' 발족 2013-07-12 06:00:36
자문단은 창업·벤처, 창의산업, 산업융합, 경영혁신, 창의 인재, 과학기술 등6개 분야별로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갖춘 산·학·연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됐다. 정부가 수립한 창조경제 관련 주요 정책의 심의·조정 및 정책과제 제안, 정부-국민·기업 간 소통 활성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윤상직 장관은...
[책마을] 궂은 날씨에도 자라는 새싹처럼…위기에도 기업은 성장한다 2013-07-11 17:09:04
가속화, 소비자 역량 강화, 급변하는 사회적 가치와 새로운 집단의 대두, 과학기술 발달과 이로 인한 기회 증가, 민간 부문과 공공 부문의 협력 확대, 극심한 경쟁과 파괴적 혁신 등도 눈여겨봐야 할 메가트렌드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8가지 전략 중 첫째는 오래된 비즈니스를 새롭게 고쳐 시장점유율을 높이라는 ...
<혁신도시 이전기관 본사, PFV에 매각 허용> 2013-07-11 10:00:15
가치를 높인 뒤 직접 개발하거나 매각할 수 있다. 용도변경후 재매각으로 얻게 되는 개발이익은 국고(혁신도시 특별회계)로 환수해 혁신도시 조성에 활용하도록 한다. 국토부는 공기업 등 산하기관의 종전부동산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매입 공공기관이 매입할 경우 손실보전을 해주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삼성전자, 실리콘밸리에 통합 R&D센터 첫 삽 2013-07-11 08:47:35
삼성전자 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권오현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실리콘밸리 신사옥은 삼성전자 반도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 부품 부문의 핵심가치인 기술혁신, 리더십, 통합 솔루션이 시장과 만나 상호작용 하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총 3억 달러가 투자되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해 고객의 가치향상과 고객과의 신뢰 형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기업들의 수상성과가 두드러짐을 알 수 있다. 업종별로는 금융서비스 분야의 수상 성과가 탁월하며, 유통서비스 분야가 뒤를 이었다. 금융서비스 부문에서는 6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삼성카드와 4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동부화재, 한화생명 및...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스마트폰으로 상담·계약 원스톱 처리 2013-07-10 15:30:32
경영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안정적인 이익창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 무디스 계열의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업계 최고 등급 ‘aaa’를 6년 연속 획득해 시장지위, 이익창출능력, 자본건전성을 신뢰할 수 있는 생명보험회사로 인정받았다. 신한생명은 모든 가치판단의 기준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가치 실현을 위해 아름다운 자연과 레저, 문화, 휴양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편안하고 즐거운 리조트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또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혁신활동을 통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해 2010년 리조트 업계 최초로 서비스품질명장 1호 배출에 이어 2011년에도 2년연속 서비스품질명장을 배출했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마련했다. 마지막은 ‘토털서비스 혁신’이다. 확고한 인식 및 가치공유 혁신, 내부고객 만족 활성화, 시스템화를 통해 만들어진 역량이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제대로 제공되게 하겠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도와 불만을 정기 측정과 개선혁신을 통해 인사만 잘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수립하고 고객중심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6시그마 추진을 주도했다.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가치를 업계 최고수준으로 개선해 신용카드 업계 전반의 고객서비스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수찬 롯데건설 이사는 서비스 품질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했다. 전사적 혁신 문화를 통한 고객중심 프로세스 구축도 신한카드가 추진 중인 주요 과제다. 고객관점에서 불편을 초래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조기에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만족(cs) 개선활동과 6시그마 혁신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매월 실시되는 ‘소비자보호 제안의 날’에 고객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