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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새 여신전문금융법 뭐길래? 카드사들이 소비자들의 불만을 외면하면서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중단한 이유는 뭘까. 단순히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증대 때문만은 아니다. 속내를 들여다보면 지난해 12월22일부터 적용된 새 여신전문금융법 영향이 절대적이다. 새로운 여전법은 신용카드 시장을 송두리째 바꿔놨다. 도대체...
홍기택 인수위원, 농협금융지주 사외이사 사임 2013-01-10 00:25:17
교수인 홍 위원은 금융전문가로 인수위에서 금융감독체계 개편과 가계부채 대책 등을 담당한다. 홍 위원이 속한 경제1분과는 15일 금융위원회의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홍 위원은 지난해 8월 농협금융 사외이사 겸 이사회 의장에 선임됐다. 의장직 임기는 올해 8월까지, 사외이사 임기는 내년 8월까지였다. 농협금융은...
지경부 산하 우정사업본부 놓고 행안·국토부 등 4곳 '눈독' 2013-01-09 17:17:52
금융자산이 100조원을 넘는다. 지경부 관계자는 “시너지 효과를 봤을 때 지경부에 그대로 있는 것이 좋다”고 주장했다. 행안부는 우정본부의 전국 네트워크 인프라가 대국민 행정 서비스와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더욱 낼 수 있다는 논리를 내세운다. 국토부는 물류 서비스의 극대화, 금융위는 금융 서비스 강화를 들고...
중기청, 매출채권보험 10조 인수 2013-01-09 15:38:30
조정받지 못하는 점을 감안해 앞으로 정책금융 취급기관, 시중은행, 기업정보 취급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늘려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보험요율 체계를 더욱 세분화해 우량 기업들이 더 낮은 요율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보험가입 문의는 신용보증기금의 8개 지역본부와 99개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
[2013 대전망] 동양증권, 트렌드 주도하는 상품으로 승부 2013-01-08 15:30:31
체계를 구축했다. 금융산업 경쟁력 강화는 우수한 상품에서 비롯된다는 신념 아래 상품조직을 확대해 전사 차원의 상품전략 및 개발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또 프라이빗뱅커(pb) 역량 강화 등 채널영업 전문화를 위해 pb사업본부를 출범하는 등 전사적 조직 재정비를 단행했다. 불확실한 경제환경이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2013 대전망]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법인영업 '선두 굳히기' 2013-01-08 15:30:28
데 집중할 계획이다. pwm그룹과의 공동 영업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s&t그룹은 자산관리영업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키로 했다. ○전 직원의 ‘프로화’ 신한금융투자는 2200명 전 직원을 ‘프로화’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연초 정기인사에서 본사관리 인력을 상당수 지점...
[2013 대전망] 우리투자증권, "상품총괄 신설"…신상품 개발 박차 2013-01-08 15:30:24
미래성장동력 발굴, 리스크 체계 고도화, 경영체질 개선을 통한 역동성 회복, 우리금융그룹 및 각 사업부문과의 시너지 강화가 그것이다.우선 핵심사업 부문에서는 주요 사업별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수익성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위탁매매 분야와 투자은행(ib)분야가 대표적이다. 위탁매매 부문에서는 영업 직원 역량과...
금감원 올해 금융권 검사 초점은 '금융소비자 보호' 2013-01-08 12:00:51
금융소비자 중심의 업무 관행을 유도하고자 민원처리와 사후관리 실태를 살피고 반복ㆍ집단민원이나 사회적인 이슈가 될만한 민원이 제기된 금융사에 대해서는현장조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저성장ㆍ저금리 기조 장기화, 가계부채 부실화 등 시스템리스크에 대응한 사전예방적 검사도 강화한다. 조 부원장보는...
[시론] 금융개혁을 위해 인수위가 할 일 2013-01-07 16:54:16
금융시스템 개혁을 추진해왔다. 한국에서도 금융감독 개편 논의가 반년 전부터 본격화됐다. 여기에는 현행 감독체계에 중대한 구조적 문제가 있다는 학계 및 당국의 인식은 물론, 새 정부 출범에 맞춰 2013년 초 금융 관련 정부조직 개편이 있을 것이라는 정치적 맥락도 중요하게 작용했다. 금융감독체계의 개편은 정치경...
무이자할부, 카드사 마케팅비 24% 차지 2013-01-07 09:48:04
2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위원회와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카드사들이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기 위해 쓴 비용은 약 1조2천억원으로 전체 마케팅에 사용된 5조1천억원의 24%에 달했습니다. 금융당국은 무이자 할부에 대해 기본적으로 수익자 부담 원칙에 맞춰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되,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