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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인해 적자를 냈던 하나SK카드는 광고·마케팅 비용을 대폭 축소합니다. 하나SK카드는 경비절감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운영하고 회원수가 거의 없는 카드들을 재개편하는 등 노력을 통해 흑자전환한다는 계획입니다. 카드사들은 올해 어려울 수밖에 없는 경영 환경 속에서 허리띠를 졸라매, 위기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엔화약세 영향 불가피..실적에 포커스" 2013-01-16 10:27:13
있다. 재작년 대지진 이후 31년 만에 일본의 무역수지가 적자로 전환됐다. 2011년 적자 규모가 2조 6000억 엔인데 일본이 작년 11월까지 기록한 11개월 동안의 무역수지 규모가 6조 3000억 엔이다. 일본도 2년 연속 적자와 앞으로 적자규모 확대에 대한 부분을 대응한다면 결국 엔저를 유도할 수밖에 없다. 정책변수나...
동부제철, 3개월 만에 임금 정상화 2013-01-15 21:23:46
흑자전환의 토대가 마련된 만큼 당초 3월까지로 예정했던 급여 반납을 조기에 끝내고 1월 급여부터 정상 지급하기로 했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임직원들에게 발송했다. 동부제철 1700여명의 임직원은 1월 급여일인 2월6일부터 정상 월급을 받는다.국내 4위 철강업체인 동부제철은 철강 업황 악화로 지난해 상반기 767억원의...
[한경포럼] 韓·日 CEO들의 신년 메시지 2013-01-15 17:08:34
한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4년간 적자에 허덕이던 히타치를 2년 연속 흑자로 돌린 나카니시다. 102년 역사의 히타치 전통을 바닥부터 바꿔야 한다고 믿는 그다. 전력사업과 정보시스템 도시개발 원전 등 전자업체로 여길 수 없는 사업으로 방향 전환을 서둘렀다. 기술의 히타치에서 서비스업체로의 탈바꿈도 마다하지...
[취재수첩] 사라진 CEO 2013-01-14 17:07:25
적자를 냈다. 2011년에도 손실을 낸 유일한 사업부다. 그룹의 차세대 수장 후보로서 체면을 크게 구긴 일임에는 분명하다. 직전 3년간 1조원에 가까운 이익을 냈던 중공업이기에 충격은 더 클 듯하다. 그럼에도 직원 3400여명의 사업부를 이끄는 리더가 1년 넘게 종적을 감추다시피 하고 있는 것은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
손보협회장 "중소기업 재난보험 도입"(종합) 2013-01-14 15:07:55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로 전환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노후의료비 보장보험 도입 역시 추진한다. 직장이 있을 때 실손의료보험을 통해의료비를 보장받고 노후에는 적립금을 의료비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손보업계의 경영 효율화와 경영정상화 차원에서는 은행 등 다른 금융사에 비해엄격한 자산운용 규제의...
"삼광유리, 4분기 실적 양호‥올해 월마트 공급 관건" - HMC투자증권 2013-01-14 08:01:36
공장의 논산 이전이 지난해 3분기말 완료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이로 인해 4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6% 증가한 37억원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강 연구원은 "올해 중국 매출성장과 함께 북미지역 월마트 공급건 성사 여부, 연간 70~80억원 적자를 내고 있는 소주병과 맥주병 적자 감소...
<원ㆍ달러 1,000원까지 추락 우려…"中企 이미 한계"> 2013-01-13 04:58:08
영업이익 축소는 말할 것도 없고 적자로 전환한 기업들이 꽤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대기업들도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특히 일본 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자동차, 철강 등의 부문에서 고전이 예상된다. 현대ㆍ기아차 등 국내 자동차업계는 아직 도요타 등 일본 자동차와 상표나 제품의 질 면에서...
카드사, 허리띠 졸라매기 2013-01-11 16:13:35
인해 적자를 냈던 하나SK카드는 광고·마케팅 비용을 대폭 축소합니다. 하나SK카드는 경비절감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운영하고 회원수가 거의 없는 카드들을 재개편하는 등 노력을 통해 흑자전환한다는 계획입니다. 카드사들은 올해 어려울 수밖에 없는 경영 환경 속에서 허리띠를 졸라매, 위기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정치에 '핸들 잡힌' 쌍용차…고통분담 실험 2013-01-10 17:54:23
흑자전환 등 경영 정상화 이후 채용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고통 분담에 합의 쌍용차 평택공장은 연간 25만대 생산능력을 갖고 있다. 이 공장에서 지난해 12만여대를 생산했다. 일감이 없어 라인 가동률이 50%를 밑돈다. 그나마 3개의 생산라인 중 2라인(체어맨w, 체어맨h, 로디우스)은 하루 4시간만 작업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