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회 상임위, 오늘 정부조직 개편안 관련 법안 처리 2013-03-19 10:41:19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지식경제위원회, 국토해양위원회도 이날 각각 전체회의를 열어 조직 신설, 기능 조정 및 이관 등에 관한 관련법 개정안을 의결한다.당초 개정 대상 법안은 38개였으나 여야가 막판에 우정산업본부 별도 직제화, 전파·주파수 관할 조정 등에 합의하면서 우정산업운영특례법과...
지각 출범 해수부, 5월31일 새 심벌 선포식 2013-03-18 17:17:10
식품부에서 이관되는 조직을 합쳐 1차관 3실 3국 체제로 출범할 예정이다. 기획조정실, 해양정책실, 수산정책실 아래 해운물류국 해사안전국, 항만국으로 조직이 꾸려진다. 국토부 관계자는 “해수부는 정부세종청사의 2개 층을 (사무실로) 사용하는 것으로 행정안전부와 협의가 끝났다”고 말했다. 해수부로 이동하는...
CJ, 햇반·김치 '할랄' 인증…이슬람 입맛 잡는다 2013-03-18 17:05:15
있도록 율법에 따라 도살·처리·가공된 식품과 공산품 등에만 부여된다. 말레이시아 이슬람발전부 할랄 인증은 가장 엄격하고 받기 어려운 할랄 인증에 속한다는 게 cj제일제당 측 설명이다.cj가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은 햇반과 조미김, 김치 등 30개 품목이다. 이 회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전 세계 식품시장의 약...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백세카레, 강황 함량 50% 늘린 '건강한 카레' 2013-03-18 15:31:53
상황버섯 등 건강에 좋은 다양한 향신료가 함유된 웰빙식품이라는 것이다. 세 번째로 최신 과립형 기술을 적용하고, 카레 부문에서 국내 최초 haccp 인증을 받는 등 국민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유통업계 "반갑다, 환절기"…클로렐라·목캔디 매출 '쑥' 2013-03-18 15:05:0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의 목캔디 제품은 지난 2월 전년 동기 대비 1억 원 증가한 1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국내 클로렐라 판매 1위 업체인 대상웰라이프도 환절기 특수를 맞았다. 클로렐라 제품은 매년 3~5월 판매량이 평월보다 30% 이상 높아진다. 클로렐라는 엽록소, 단백질 등을...
루트로닉, 국내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KIMES2013’ 참가 2013-03-18 11:35:10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이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805nm 파장의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해 모낭에 있는 검은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해 제모할 수 있다. 루트로닉은 "기존 장비보다 시술시간이 30% 가량 빠르고 높은 에너지 출력으로 효과적인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루트로닉, 국내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KIME2013' 참가 2013-03-18 10:09:50
수 있다는 설명이다.어드밴티지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이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805nm 파장의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해 모낭에 있는 검은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해 제모할 수 있다. 회사는 “기존 장비보다 시술시간이 30% 가량 빠르고 높은 에너지 출력으로 효과적인...
김연아 우승하니 웃는 기업들 있네~ 2013-03-18 09:34:25
바 있다. 김연아는 동서식품의 맥심 화이트골드 제품의 광고모델로 활약 중이다. 과거 동서식품은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한 이유에 대해 '피겨선수' 특성상 ‘순백’ ‘흰색’ 등의 이미지를 갖고 있어 제품과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 뉴욕 맨해튼 첫 진출 후 1년 '성공적' 2013-03-18 09:19:05
식품인 '미수가루'를 응용해 만든 메뉴는 좋은 평을 얻었다. 우리말 발음 그대로 메뉴판에 ‘미수가루라떼’로 적혀있어 외국인에게 낯섦에도 불구하고 단골고객층을 확보했다. 우리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도 하고 있는 카페베네 뉴욕점의 효자메뉴다.카페베네의 성공적인 맨해튼 진출은 미국뿐 아니라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