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신한카드 경쟁자는 신한카드 뿐…차별화된 '온리 원' 목표" 2014-08-01 07:00:12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신뢰관계를 회복하는 게 최우선이라는 생각도 더 굳히게 됐습니다.”▷신한카드의 빅데이터 경영이 화제입니다.“빅데이터 활용은 고객 중심 경영의 필수 요소입니다. 효용 가치가 무궁무진합니다. 수요 예측이 정확해야 음식점도, 공항 ...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전사적 혁신 통해 위기 극복" 2014-07-25 15:03:25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이 전사적 혁신을 통해 현재 보험업계에 닥친 위기 상황을 극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차남규 사장은 오늘(25일) 용인 연수원에서 열린 `2014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근본적 체질 개선을 통한 가치중심 성장을 위해, 전사적 혁신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를 위해...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롯데백화점, 임직원 윤리교육 강화…글로벌 톱5 백화점 목표 2014-07-24 07:01:06
맺으면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가품질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 표창’,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백화점 업계 최초로 받았다. 고객중심 경영의 우수성을 국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만큼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신한카드, 고객 중심 차별화 경영…신용카드 점유율 1위 2014-07-24 07:00:27
분석해 비슷한 소비 패턴을 공유하는 집단을 남녀 각각 9개 그룹으로 분류한 ‘고객중심’의 상품개발 체계다.지난 5월 출시된 신용카드 ‘23.5°’와 체크카드 ‘s-line’은 코드나인을 적용한 첫 번째 신상품이다. 23.5°는 자기만족 소비 욕구가 높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하고...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SK브로드밴드'B tv' 모바일, 초고화질 콘텐츠 강자 2014-07-24 07:00:17
선도하는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중심 경영에 집중해 안정적 성장기반을 확대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발전한다는 목표다.안승윤 sk브로드밴드 대표는 “b tv가 ks-pbi의 iptv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한 것은 고객의 긍정적 경험관리를 위해 기울여온 임직원의 헌신적 노력이...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현대해상, '고객 입장'서 모든 정책 결정 2014-07-16 07:01:04
‘소비자 보호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또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고객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했으며, 고객 중에서 선발된 컨설턴트를 통해 업무 전반에 대한 서비스 개선점을 분석하고 상품과 서비스에 즉각 반영해 고객...
아주캐피탈,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2014-07-10 10:00:29
시상식`에서 아주캐피탈은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인 진일보한 서비스 제공을 높이 평가받아 캐파탈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습니다. 한국표준협회는 고객중심의 서비스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전반의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을 전개를 통해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들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아주캐피탈 관계자는...
[2014 한국서비스대상] "소비자 한 사람도 소중히 여겨라" 2014-07-10 07:10:00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에 대한 정확하고 세밀한 분석이 있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다양한 소비자의 성향과 니즈에 대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만족을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고객 신뢰를 형성하는 데 활용해야 한다는 얘기다.한국서비스대상...
[2014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어드벤처, '즐겁고 따뜻한, 안전하고 설레는' 테마파크 지향 2014-07-10 07:03:00
어드벤처’를 추구한다.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고객의 소리를 적극 경영에 반영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만족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을 향한 열린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vog)’ 시스템과 같은 체계적인 제도를 갖추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2014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지급능력 최고등급 2014-07-10 07:02:26
부서장이 설계사들과 함께 고객을 방문하는 캠페인을 지난 3월부터 벌이고 있다.신한생명은 꾸준히 윤리경영을 실천해왔다. 매년 임직원의 의식변화, 윤리적 판단력, 윤리적 실천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윤리경영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영업현장에서 계약체결 전 과정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