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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제주 행정 정보는 카카오톡 챗봇에 물어보세요" 2021-09-05 11:00:08
"세종·제주 행정 정보는 카카오톡 챗봇에 물어보세요"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6일 세종특별자치시청·제주특별자치도청·제주시청과 각각 '카카오 i 커넥트 톡'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과 챗봇 등을 결합한 인공지능(AI) 고객...
솔트룩스, `13억 규모` 국민비서 확대·고도화 계약 체결 2021-09-02 15:56:05
규모의 맞춤형 국민비서 서비스 확대 및 고도화에 나선다. 솔트룩스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비서 서비스 구축 2-2차`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금액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5.79%인 12억5,323만 원이며 계약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022년 4월 29일까지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AI 적용할 1순위는 의료산업" 2021-09-01 17:16:26
응답도 40.5%에 그쳤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AI 서비스는 AI 내비게이션이었다. 5점 만점에 3.89점을 기록했다. 반면 챗봇은 만족도가 3.18점에 그쳐 주요 서비스 가운데 가장 낮았다. 아직 챗봇 AI가 사람의 말을 잘못 알아듣거나 원하는 답을 못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AI 대중화가 시급한 분야로는...
AI 필요한 분야 1순위는 ‘의료’…만족도 낮은 AI는 ‘챗봇’ 2021-09-01 08:03:03
AI 번역기(3.8점), 얼굴인식 서비스(3.69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챗봇은 만족도가 3.18점에 그쳐 주요 서비스 가운데 가장 낮았다. 아직 챗봇 AI가 사람의 말을 잘 못알아듣거나 원하는 답을 못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가정용 로봇(3.29점), AI 기반 금융서비스(3.3점), AI 개인비서(3.46점) 등도...
10명 중 7명 이상이 AI 써봐…교육 경험은 절반뿐 2021-09-01 00:00:00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었다. 가장 많이 사용한 AI 서비스는 번역기, 내비게이션, 챗봇, AI 비서 순이었다. 이중 번역기와 내비게이션, 얼굴인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활용 지속성이 높았다. 다만 AI 제품 및 서비스를 잘 활용하고 있다는 응답은 22.9%에 불과했다. 이용 경험이 없는 응답자는 '필요하지...
KT, AI로 현대백화점 디지털전환 돕는다 2021-08-26 19:09:48
현대백화점그룹의 사업을 혁신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KT는 26일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 종로구 KT 사옥에서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엔 박종욱 KT 경영기획부문장(사장),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장(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조에서 서비스까지…KT, 로봇사업 질주 2021-08-26 18:04:41
기반 보이스봇, 챗봇 등 솔루션을 현대홈쇼핑에 제공해 AI콘택트센터(AICC)도 구축한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과는 AI 물류사업을 통한 물류 분야 디지털 혁신을 추진한다. 기존 배송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배송 경로를 설계하는 내용이다. KT는 현대로보틱스, 베어로보틱스 등과...
스켈터랩스 AI 서비스,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2021-08-26 11:27:26
서비스 AIQ VIDEO Q&A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인터페이스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IQ VIDEO Q&A는 스켈터랩스의 자동 음성 인식 및 기계 독해(MRC)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 사이트다. 최장 15분 분량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거나 음성 파일을 업로드하면 AI가 음성...
LG전자, '24시간 고객 응대' 카카오톡 채팅상담 인기 2021-08-26 10:00:03
것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효율적인 서비스를 찾는 고객이 늘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카카오톡 채팅상담에서 연령대, 서비스와 구매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담을 서비스하고 있다. LG전자 콜센터는 카카오톡 상담 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상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채널톡, 3년 만에 10배 ‘기하급수’ 성장 “고객 5만2000개, 매출 150배 신장 이뤘다” 2021-08-25 17:24:38
비즈니스의 흐름이 변화되고 비대면 상담이 선호되면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 채널톡은 챗봇 채팅 외에도 고도화 된 마케팅 기능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비용과 인력이 충분치 않은 사업장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다”며 “B2B SaaS 시장을 대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