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 2014-01-27 06:01:35
발송 문자서비스를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 역무'로 규정하고,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일정 조건을 갖춰 등록하도록 할 방침이다. 지속적으로위반하면 등록을 취소할 방침이다. 현행법상 인터넷 발송 문자서비스는 신고만으로 가능하다. 누구나 쉽게 사업을할 수 있다 보니 피해방지를 위한 기술적 조치가...
삼성전자, 연간 광고비 2조8천억…전체 기업의 14.4% 2014-01-27 04:02:06
상 '광고선전비 내역'을 조사한 결과 2012년 삼성전자의 광고선전비가 2조7천727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같은 해 법인세 신고기업 48만2천574개사가 한해 지출한 광고선전비 19조2천366억원의 14.41%에 달하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광고선전비는 2011년 1조4천97억원에서 무려...
공공기관 임직원 비리 저지르면 퇴직금 30% 깎는다 2014-01-24 10:30:10
사용내역은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했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할 때에는 평균요금이 저렴한 '공공정보통신서비스(NIS)'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규정했다.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직원 이주지원은 강화했다. 이사비용 지급기한은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고, 이주지역의 주택사정과 교육여건 등을 감안해 기관...
금융당국, 全금융사 보안 긴급 점검 착수(종합3보) 2014-01-23 09:44:23
내역 확인문자 무료 서비스와 카드 재발급, 콜센터 대응 등을 제대로 이행하는지 직접 점검하게 된다. 기존에 결제내역 확인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무료 전환하도록 카드사를 압박할 방침이다. 현재 무료 문자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 이들 카드사가 적용하고 있다. 3천~5천원 수준의 기본...
금융당국, 全금융사 보안 긴급 점검 돌입(종합2보) 2014-01-23 09:20:49
결제내역 확인문자 무료 서비스와 카드 재발급, 콜센터 대응 등을 제대로 이행하는지 직접 점검하게 된다. 기존에 결제내역 확인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무료 전환하도록 카드사를 압박할 방침이다. 현재 무료 문자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 이들 카드사가 적용하고 있다. 자동응답전화(ARS),...
당국 비상근무 체제 돌입…카드사 현장 지도(종합) 2014-01-23 07:38:59
결제내역 확인문자 무료 서비스와 카드 재발급, 콜센터 대응 등을 제대로 이행하는지 직접 점검하게 된다. 기존에 결제내역 확인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무료 전환하도록 카드사를 압박할 방침이다. 현재 무료 문자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 이들 카드사가 적용하고 있다. 자동응답전화(ARS),...
금융당국 비상근무 체제 돌입…카드사 현장 지도 2014-01-23 06:02:11
18명의 금감원 직원이 투입돼 카드사들이 약속한 결제내역 확인문자 무료 서비스와 카드 재발급, 콜센터 대응 등을 제대로 이행하는지 직접 점검하게 된다. 자동응답전화(ARS), 홈페이지 정상 운영 여부, 콜센터 정상 연결 여부, 영업점창구 고객 응대 동향도 실시간으로 점검해 현장 지도할 방침이다. 현재...
LG유플러스 `LG생활건강 특가몰` 요금할인 이벤트 진행 2014-01-15 09:30:49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늘(15일)부터 통신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LG생활건강 특가몰’에서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2만원의 통신 요금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할인내역은 다음 달 통신 요금 청구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큐브, 전자금융사기방지 모바일인증 솔루션 출시 2014-01-15 09:01:00
발생하고 있는 메모리 해킹을 통한 거래내역 조작을 차단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계좌 이체를 실행할 때 스마트 인증서버가 거래정보를 포함해 암호화된 1회용 qr코드를 pc 화면에 표시하고 사용자 지정 스마트폰에서 이를 읽어 금융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승인 요청이 진행된다. 서버에 수신된 금융 거래 정보와 사용자...
[사설] 고객정보 보호, CEO들이 이렇게도 관심이 없다면… 2014-01-14 20:28:30
사고가 온라인 경매사이트와 통신업체 등에 이어 금융권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다. 은행 보험 카드 캐피털 저축은행 등 전 업권에서 국내와 외국계 구분없이 사고가 터져 나온다. 피해자가 수만명 이상인 사고만 해도 3년 사이에 두 손으로 꼽기가 어려울 정도다. 초창기 사고는 해킹에 의한 것이었지만, 최근 사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