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연수, 하이킥4 출연?..긍정적 검토중 2013-07-08 15:33:06
`시트콤계의 신의 손`이란 닉네임을 소유하며, 한류의 흐름을 속에서 동남아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던 `하이킥` 시리즈 외에도 `순풍 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똑바로 살아라` 등의 굵직한 인기작들을 배출했다. 그는 CJ E&M과 tvN에서 차기작을 내놓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웬만해선...
KBS월드 개국 10주년 특별기획 '한류대전환', 세계 속 한류 집중조명 2013-07-06 19:26:40
한류 기획 세계는 지금’이 방송된다. 한편 전 세계 한민족을 하나로 묶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대한민국의 문화와 가치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목적 하에 2003년 7월1일 24시간 위성채널로 출범한 kbs 월드는 개국 10년 만에 전 세계 88개국의 5천2백만 가구, 2억 3천만 명의 시청자를 확보해 한류를 확산에 큰 역할을 하고...
'한류대전환' 오유경 아나, 여전히 깔끔한 진행 '호평' 2013-07-06 18:57:19
‘한류의 미래’에서는 kbs의 해외채널 kbs월드의 개국 10년을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가 지키고 개발해야 할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앞서 1, 2부에서 한류 현상과 그 이면의 다양한 의미를 읽어보고 kbs월드 10년의 성과를 정리한 ‘한류대전환’은 3부 방송을 통해 한국인 특유의 섬세하고 빠른...
[콘텐츠시장 100조 시대] '이웃집 꽃미남' 日서 인기몰이…방송콘텐츠 수출 2억달러 넘어 2013-07-04 16:55:27
(1) '韓流의 선봉' 방송·영화산업'겨울연가' 日서 히트 계기…드라마 전세계로 진출 올 관객수 2억명 돌파 예상…한국영화 '전성시대' 비슷한 드라마 양산 문제…'스크린 독과점'도 풀어야 일본 지상파 채널 tbs는 지난 1일부터 평일 오전 10시대에 새 드라마를 편성했다. 올초 케이블tv 채널...
"朴대통령 訪中, 미리보는 정상회담" 2013-06-27 14:38:13
기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앞으로 중서부 지역의 한류 붐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통상문제에 대해서는 상당히 발전을 했다. 92년도 수교 당시 우리나라의 수출은 63억 달러에 불과했지만 작년에는 양국의 무역액이 2151억 달러까지 갔다. 지난 21년간 우리나라가 중국에 수출한 금액은 1조 41억 달러다. 우리나라가...
아프리카TV,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성장 기대-우리 2013-06-26 07:49:21
채널로 활용될 수도 있고, 게임방송 커뮤니티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게임을 론칭하는 등 새로운 사업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하반기에 e-스포츠, 한류 콘텐츠로 미국시장 진출할 계획으로 성공 여부가 주목된다고 했다.아프리카tv는 현재 6종의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에 있고, 연내에 10여종의 신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한국 드라마와 가요의 인기로 시작된 한류 바람이 거세다. 이 순풍을 등에 업고 한국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더페이스샵이 한류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는 이유다. 더페이스샵 모델인 김현중, 수지(미쓰에이), 서현(소녀시대) 등은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인기 절정이다. 이...
유니버설 소속 아이돌 소년공화국, 6월 가요계 출격 예고 2013-05-27 13:45:35
통해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차세대 한류 아이돌 그룹으로 소개되는가 하면 4월에는 빅뱅의 뒤를 이어 제주항공 모델로 발탁되는 이례적인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멤버 민수가 빅뱅 태양, 장우혁, 애프터스쿨 등 다수 안무 트레이닝 및 메인 댄서로 활약한 안무가 두부와 함께한 댄스 동영상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환경보전협회 "中企환경기업 중국시장 교두보 구축" 2013-05-24 18:39:29
`한류`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환경보전협회(회장 손경식)는 25개국 900여개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한국관 운영과 환경산업시찰단 파견으로 총 345억원의 상담과 40억원 계약 성과를 올렸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환경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중국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ktcs, 홍콩 한류 화장품 '미오기' 국내총판 계약 2013-05-24 11:00:19
한류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ktcs는 이 화장품 사업을 위한 신규 영업망과 조직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미오기는 공식 온라인몰(www.mioggi.co.kr)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ktcs는 자사가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 유통 역량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