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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업계 지각 변동은 홈쇼핑시장의 환경 변화에 업체별로 적응력 차이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홈쇼핑업체들은 지난해부터 정부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압력과 종편채널 출범에 따른 SO 송출수수료 인상의 이중고에 시달리며 자구책을 세웠습니다. GS홈쇼핑은 취급고를 키워 이익액을 높이는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ICT 산업 발전 위한 독임제 부처 필요" 2012-07-10 17:21:50
한창율 기자입니다.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ICT 산업과 미디어 환경을 대응하기 위해 독임 부처 설립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한국 사회와 경제 발전의 기반인 ICT 생태계 전체를 이끌 중심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터뷰> 김대호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 지금의...
"글로벌 경기부양책에 안도랠리..자동차-보험주 관심" 2012-07-04 10:27:54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은 많았다. 그런 가운데 최근 반등의 기운을 보이고 있다. 조선업종도 급격한 영업이익 전망치 하향 조정 이후 평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은행업종은 최근 큰 변화는 없지만 어느 정도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되는 가운데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업종들을 중심으로...
"7월 증시, 실적 기대주 편입 바람직" 2012-07-03 11:30:05
다변화하는 전략이 합리적이다. 그런 관점에서 세 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첫 번째는 하반기 성장 그로스가 나타나고 실적에 대한 가시성이 기대되는 종목이다. 대표적으로 SK하이닉스, 삼성정밀화학, 현대하이스코 같은 기업과 화학섹터에서 삼성전기의 네 종목을 탑픽으로 제시하고 있다. 두 번째는 현재...
SK하이닉스, M&A로 사업 역량 강화 2012-06-20 17:32:42
변화시켜 가고 있습니다. SK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더욱 빠르게 미래사업역량을 구축해 가는 모습입니다. 신동호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SK하이닉스가 미국 컨트롤러 업체인 LAMD를 인수했습니다. 컨트롤러는 컴퓨터나 모바일 등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낸드플래시와 연계하거나 제어하는 반도체로 안정성과...
[다음주 투자전략] 그리스 총선 vs 경기 부양 2012-06-15 17:18:26
"높은 변동성이 예상되는 만큼 빠른 변화를 보일 것..IT와 자동차 등은 실적 호전세가 이어지는 만큼 실적 확인 후 대응이 필요하다." <인터뷰> 최석원 한화증권 리서치센터장 "기본적으로 방어적인 포트폴리오가 유효..하반기 중국의 투자 확대나 미국의 경기 회복을 감안한 건설, 소재업종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글로벌 정책대응에 증시변화 예상..빅2 매수기회" 2012-06-08 11:10:38
<출발 증시특급 2부-마켓리더 특급전략> SK증권 김성욱 > 금리인하의 내용, 전망, 효과 등을 간단히 점검해보자. 우선 내용을 살펴보면 정책금리로 사용된 1년만기 대출금리와 예금금리가 동시에 25bp 내렸다. 두 번째로 대출금리의 재량권을 종전 기준금리 대비 10% 수준에서 향후 20% 수준까지도 가능하도록 했다....
LG U+ "보이스톡 전면 개방"..경쟁사, 파장 `촉각` 2012-06-07 16:03:23
입장 변화에 경쟁사들도 분주해 졌습니다. 아직 세부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mVoIP 전면 개방이 불러올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지 나흘째인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논란은 일파만파 커지면서 이동통신 시장의 환경 변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WOW-TV NEWS 한창율입니다.
"글로벌 악재로 급락..주후반 기술적 반등 가능성" 2012-06-04 10:45:36
변화율에 와 있었는데 주봉상으로 만들어진 지점에서 바로 음봉이 붙어버렸다. 이후 악재이지만 이 그림들이 변곡점마다 돌아서는 것이 아니라 하락 가속화가 된다. 여기서 독일은 기준선과 구름상단 중심축에서 이탈됐고 미국 S&P500이나 다우, 나스닥이 33주차에 기준선에서 반등을 했다가 이탈했다. 이러면 뒤로 늘어져...
케이블업계, 스마트 케이블로 `진화` 2012-05-31 16:55:24
계획입니다.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변화도 강조했습니다. 스마트 셋톱박스를 도입하고, 콘텐츠를 확대해 스마트 케이블TV로의 도약 기반을 확립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탠딩> "1500만 가입자를 유지하면서 유료방송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케이블 업계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