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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분기 영업익 10.7%↓…매출은 6%↑(종합2보) 2013-04-25 16:32:04
생산량까지 감소하며 고정비 비중이 증가했다"며 "다만 중국, 브라질 등 주요 시장에서의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국내 공장의 생산판매를 회복하고 원-달러 환율이 안정을 이루면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그러나 "여전히 경쟁사와 견줘 차별화된 수익성을 거두고 있다"며 "질적 성장을...
왕궈강 中금융연구소장 "일본 양적완화에 한중 공동대응 필요" 2013-04-25 16:26:00
왕 소장은 올해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을 7.5%로 예상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제시한 목표다. 왕 소장은 “특수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올해 중국은 7.5%의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생산 과잉 등 중국 경제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성장 속도를 늦출 수밖에 없고, 이것이 중국이 추구하는 ‘안정 속의...
"외국인, 금리·달러 강세에 코스피 외면" 2013-04-25 16:08:42
좋아진다는 것이다. 그런데 수출주들이 생산해야 되는 제품의 수입 원가 자체가 똑같이 올라간다는 점이다. 비용적인 부분을 우리 기업들이 얼마나 극복하는지 여부에 따라 한국에 대한 매력이 개선 내지는 다시 악화될 수 있다. 다시 말해 우리 증시가 전반적으로 추세적인 의미를 갖기 보다 순환적인 성격을 보일 가...
현대차, 많이 팔고도 영업익 10% 감소한 이유는? 2013-04-25 16:04:49
국내공장 생산 감소로 가동률이 하락한 것과 원화약세로 인한 판매관련 비용이 늘어난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밝혔다.지난 1분기 국내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2% 늘어나 매출액이 6.0%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오히려 줄어든 것. 작년 1분기 107만대를 팔아 2조92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으나 지난 1분기엔...
현대차 "엔화약세로 가격경쟁력 약화 우려" 2013-04-25 15:55:25
생산 비중 높은 日업체 이익도 제한적""리콜사태로 인한 브랜드가치 훼손 없다"…"미국시장 판매회복 기대" 현대자동차[005380]는 엔저에 따른 가격경쟁력약화를 우려하면서도 엔화 약세가 계속되더라도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반사이익은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원희 현대차 재경본부장(부사장)은 25일...
창조경제 성공 열쇠 `창조금융` 2013-04-25 15:50:50
변화시켰듯 최근의 글로벌 경기침체는 생산과 지식 기반의 산업경제를 사람 중심의 창조사회로 변모시키고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은 이런 환경에서 비슷하면서도 자국 환경에 맞춰 조금은 다른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왕국강 중국사회과학원 금융연구소장 "중국에서 과기금융이란 3가지를 말합니다. ...
현대차 1분기 영업익 1조8,685억 원…10.7% 감소 2013-04-25 15:42:40
내수부진 속에서 휴일 특근 거부로 국내 공장 생산까지 줄어들며 고정비 비중이 늘어났다"며 "다만 중국, 브라질 등 주요 시장에서의 판매호조를 바탕으로 국내 공장의 생산판매를 회복하고 원-달러 환율이 안정되면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여전히 경쟁사와 견줘 차별화된 수익...
단백질헬스보충제, 운동목적 따라 달리 섭취해야… 2013-04-25 15:36:41
목소리를 높였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헬스보충제의 경우, 식약청 검사를 통과한 후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섭취해야 안전하다. 해외에서 수입된 제품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더욱이 수입품의 경우 국내에서는 금지하는 호르몬제 등이 함유된 제품도 있어 더욱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하지만 온라인을...
[BIZ Insight] 해외 프로젝트 선별수주…대림산업 '실속경영' 통했다 2013-04-25 15:35:00
건설사업부와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석유화학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건설과 석유화학이 회사를 지탱하는 두 축이다. 대림산업은 1962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제도가 생긴 이래 52년 연속 10대 건설사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다. 작년 시공능력평가에선 6위를 차지했다. 1979년에 출범한 석유화학사업부는 아시아...
IBM과 코닥 흥망 가른 '퍼스트 무버'…파괴적 혁신 주저 말아야 2013-04-25 15:30:10
공급자(b2b 납품기업)는 기술적 문제와 생산설비 호환성 등 다양한 리스크를 제거해야 하는데, 그 과정이 길고 어렵다. 이 같은 이유들 때문에 선발기업은 ‘선도자 우위’를 지키게 된다. 마케팅 활동을 통한 고객가치 창출과 전달은 이런 선도자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영리한 b2b 기업은 자사와 고객사의 가치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