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과 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2014-07-10 07:02:17
운영 중이다.금호리조트는 ‘내부고객이 만족해야 외부고객이 만족한다’는 서비스 가치관을 실천하고 있다. 리더십, 소통, 전문성, 권한 위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4가지 키워드의 인재 중심 경영을 통해 인적 자원의 역량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금호리조트는 아름다운 기업가치를 위해 지역사회와...
[2014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산업, 균형적 경영 시스템 필요 2014-07-10 07:02:10
수상한 기업들은 성공적인 서비스경영 시스템을 실행한 업체로 여러 형태의 ‘베스트 프랙티스’ 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이 기업들이 실행한 차별화된 활동은 △전사적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사람 중심의 경영 △열성고객 경영 △혁신과 창조의 조직문화로 구분했다.◆전사적 경영시스템 구축기업들은 업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롯데백화점, '기본'에 충실한 고객만족 서비스 2014-07-08 07:00:26
라운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동행안내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이 같은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이 결실을 맺으면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가품질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 표창’,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ccm(consumer center...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현장 선포…전직원 실천 서약 2014-07-08 07:00:19
이후 줄곧 ‘고객중심경영’을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센터를 설립했으며 최고경영진부터 신입사원까지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신한은행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지속적인 혁신을 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인 ‘스케일 제도’,...
관행 뒤집은 '한화 웨이'…고객중심 경영 '새 길' 연다 2014-07-04 07:10:00
유명한 주진형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고객중심 경영’을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대외적으로 밝힌 것이다.이달로 취임 1년을 맞은 주 대표의 과감한 ‘실험’은 여의도 증권가에 수많은 화제를 뿌리고 있다. 말로만 ‘고객중심 경영’을 외치며 대형 증권사들도 엄두를...
박재황 부사장 인터뷰 "단기실적 중심 영업으로는 증권업 위기 돌파 힘들다" 2014-07-04 07:00:37
대한 고객 신뢰는 남김없이 무너졌습니다. 대형사일수록 대주주나 금융시스템과 관련한 이해관계에 얽매여 과거의 경영 구조를 바꾸기 힘든 측면이 있습니다. 반면 중견 증권사는 단기 성과에 대한 시장의 감시와 압박이 덜한 편입니다. 한화가 과감하게 변화를 시도할 수 있는 배경입니다.”▶실적에 부담이 크지는...
이건호 행장 "하반기 소매·中企금융 지배력 강화“ 2014-07-01 10:02:02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행장은 이어 하반기 경영 방향과 관련해서는 "소매금융과 중소기업금융 분야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리테일 중심의 성장을 확대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와함께 "3분기 안에 여신 업무 절차 개선을 마치고 기업 CRM(고객관계 관리) 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건...
이건호 국민은행장 "적법하게 성과 내야" 2014-07-01 09:36:57
드러낸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 그는 하반기 경영 방향으로 "소매금융과 중소기업금융 분야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리테일(소매영업) 중심의 성장을 확대하겠다"면서 "3분기 안에 여신 업무 절차개선을 마치고 기업 CRM(고객관계 관리) 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 서비스로 '글로벌 항공사' 날개 2014-06-26 07:00:37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서비스품질의 향상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2007년 이후 영국의 항공서비스 평가 전문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8년 연속 항공사 서비스 평가...
[하반기 경영 키워드] GS그룹, 에너지·유통·건설 등 2014년 3조 투자…미래 성장동력 발굴·해외 '영토 확장' 2014-06-19 07:00:10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점포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gs홈쇼핑은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모바일 중심의 혁신과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패션·뷰티 등 트렌드 상품에서도 차별화를 통해 실속형·가치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