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부복-유아동복, 불황엔 ‘프로슈머 마케팅’이 해답! 2013-03-07 09:10:02
드문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점차 스마트기기의 보편화 및 sns의 대중화가 이뤄지면서 프로슈머의 영향력은 커지고 있으며 그만큼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프로슈머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분야는 임부복과 유아복업계다. 임신과 출산을 경험한 20~30대 여성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이 다른...
[CEO & 매니지먼트] IT를 좀 아는 나이키, 애플 제치고 최고 혁신기업 되다 2013-03-05 17:18:19
안경을 만들었다. 구글 안경(안경 형태의 스마트 기기)과 비슷한 제품이었다. 그러나 비실용적이란 내부 판단에 따라 2010년 퓨얼밴드 개발에 나섰다. 수백개의 샘플을 만들고 고치기를 반복하면서 나이키는 ‘복잡하지 않으면서 운동하는 재미를 주는 제품’에 초점을 맞췄다. 나이키는 왜 퓨얼밴드를 만들었을까. 마크 ...
"휴대폰 결제 1조5500억…올해 다날 통해 거래될 것" 2013-03-05 17:08:11
이게 효과를 보고 있다”고 했다.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은 앱을 체크카드처럼 쓸 수 있는 전자 직불결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예전엔 없던 새로운 시장이어서 성장성이 큰 반면 투자자금이 크게 들지 않아 리스크가 낮다는 이유에서다. 최 대표는 “사용자 입장에선 뚱뚱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2013 트렌드세터, 휴대폰 케이스까지 패셔너블 할 것! 2013-03-05 16:54:02
[박윤진 기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휴대폰 케이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최근에는 개성을 표현한 고유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마트폰 케이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진짜배기 트렌드세터라면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 흔한 디테일과 소재의 케이스를 아무 생각 없이...
[서울베이비페어 2013] 사전 등록하면 경품이 와르르~~~ 2013-03-05 16:08:48
“스마트 맘 임산부 등이 서울베이비페어2013의 참관을 위해 홈페이지(www.seoulbabyfair.co.kr)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할 경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사전등록을 한 관람객은 입장료 5000원을 내지 않고 무료로 들어갈 수 있다. 또 사전등록자 중 총 30명을 추첨해 생활용품 유아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포스코건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3.3㎡당 1천만원대 분양 2013-03-05 13:34:14
cctv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 비상호출 시스템은 긴급상황을 예방하도록 했다.최하부 2개 층, 최상부 1개 층의 세대 내부 동체감지기가 설치돼 외출 중 외부인 침입이 감지되면 경비실 호출 및 조치가 가능하다. led조명이 입주자 차량을 인식해 자동으로 주차를 유도하는 시스템과 30kw...
中서 '사장님' 대접받던 한국인, 이젠 봉급받는 乙로 2013-03-04 17:01:27
스마트폰 제조업체들도 삼성전자와 lg전자 출신 기술자들을 임원으로 고용하고 있다. 모두 한국에서 공장장으로 일했거나 연구·개발의 핵심을 담당했던 인력들이다.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 관계자는 “중국 전자회사들을 접촉하다 보면 한국 기업 출신 임원을 종종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 회사를 그만둔 직후...
페이스북 위협하는 카카오톡 2013-03-04 16:55:17
스마트 톡톡 페이스북이 선점하고 있던 기업의 ‘소셜 마케팅’ 시장을 카카오가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카카오는 7900만명에 이르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소셜마케팅 플랫폼 ‘플러스친구’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예컨대 의류 매장이 밀집해 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할인...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1등 브랜드를 늘려가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갤럭시(스마트폰), 눈높이(학습지·유아교재), 영창피아노(피아노·디지털피아노), 에스원 secom(방범보안 서비스), 크로커다일레이디(여성 의류), 부라보콘(아이스크림), 에이스침대(침대), 신도리코(복사기), 락앤락(밀폐용기) 등이 주목받았다.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명품대전부터 온라인몰까지” 저렴해진 ‘명품’에 소비자 지갑 연다 2013-02-28 14:37:53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한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명품을 매장에서 정상가로 구매하기보다 발품을 팔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소비 형태가 늘어나고 있는 것. 아울렛은 물론 인터넷쇼핑몰, 백화점 명품대전, 패밀리세일 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명품 구매 통로가 주목받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명품의 대중화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