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만프레트 아이허 "클래식 연주든 재즈 연주든 들은대로 전달하는 게 목표" 2013-09-02 17:24:30
음반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보증서와도 같다. 키스 재릿의 ‘쾰른 콘서트’, 팻 메시니의 ‘아메리칸 개러지’ 등 재즈 역사를 장식한 음반들이 ecm을 통해 발매됐다. 일명 ‘노란 딱지’로 불리는 도이치 그라모폰의 로고가 클래식 음반 시장에서 갖고 있는 상징과도 비슷하다. ecm을 세계적 재즈·클래식 레이블로 만든...
실망이야! 에스엠…그런데 주가는 뜀박질 2013-08-30 17:23:45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엔 음반 매출이 본격 반영되고 해외 콘서트 매출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올 2분기 에스엠의 별도기준 매출은 3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그러나 이익률이 높은 일본시장의 음반·음원 수출이 68% 감소하면서 재자리걸음을 했다. 연결기준 매출은 31억원으로 전년...
에스엠, 부진한 실적 하반기 만회 기대…목표가는 하향-대우 2013-08-30 07:48:45
이어 시장을 실망시켰다"면서도 "실망스러운 실적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큰 그림에서 투자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2분기 실적 부진은 지난해와 비교해 콘서트 로열티가 포함된 해외 매니지먼트 매출이 급감했고 수익성 높은 해외 음반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이 줄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에스엠, 상반기 연결 영업익 87억…하반기 기대 2013-08-30 07:21:20
주력 가수들의 음반매출 호조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에스엠은 기존 음악사업에 있어서는 exo의 글로벌한 성공을 통한 중국시장 진출 본격화, 레이블화를 통한 라인업 확대, 하반기 중 신인 그룹 데뷔 등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신규사업인 모바일...
모바일쇼핑족 꾸준히 증가…월평균 1천500만명 돌파 2013-08-22 11:00:27
패션잡화(628만명), 도서·음반·악기(587만명)도 역시 줄었고, 가구·인테리어(12.3%)와 식품·건강(6.9%), 화장품·미용(6.7%)만이 늘어났다. 모바일앱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분야는 카카오톡, 틱톡, 라인 등의 메신저로월평균 3천251만명이 이용했다. 앱·콘텐츠 스토어(3천167만명),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
`빠빠빠`크레용팝, 5기통 댄스로 광고계 첫 진출..옥션 모델 발탁 2013-08-16 10:09:06
13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음반 라이선스 및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이효영 부장은 “모바일을 통한 새롭고 유쾌한 쇼핑 경험을 상징하는 의미로 기존 걸그룹과 차별화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레용팝을 모델로 발탁했다” 며 “독특한 컨셉트톼 발랄한...
허니지, 22일 데뷔음반 발매 `버스커 김형태 티저 연출` 2013-08-16 09:38:18
음반이 발매된다. 무엇보다 허니지의 데뷔음반은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총 10개의 트랙으로 채워졌다. 음악시장의 빠른 회전 탓에 기존 가수들마저 정규음반 발매를 꺼리는 요즘, 허니지의 남다른 행보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그대`의 티저 영상은 한솥밥을 먹고 있는 밴드 버스커버스커 멤버 김형태가 연출을...
삼성과 손잡은 소리바다…음원 꼴찌의 역습 시작됐다 2013-08-14 17:14:05
한국음반산업협회가 소리바다로 인해 2000억원에 달하는 피해가 발생했다며 형제를 고소했고, 법정 공방 끝에 2002년 소리바다를 폐쇄했다. 소리바다2, 소리바다3가 다시 등장하고 또 법정 분쟁이 뒤따르는 상황이 이어지다 결국 2006년 7월 소리바다를 완전 유료화하면서 지금과 같은 합법 서비스로 자리잡게 됐다. 동생인...
크레용팝 소니뮤직 계약 체결, `빠빠빠` 해외로~ 기대UP 2013-08-14 08:59:48
크레용팝이 음반유통사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소니뮤직)와 음반 라이선스 및 전략적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소니뮤직은 "지난 7월 한국을 방문한 소니뮤직 고위 관계자들이 크레용팝을 만났다"며 "이들의 차별화된 시도와 독창성에 감명을 받고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아티스트와 콘텐츠로 판단해 계약을...
[기업 메세나 경영] CJ, 음악·영화·애니메이션 등 신인 발굴 2013-08-13 15:29:28
선배 뮤지션과의 공동작업, 음반제작지원 및 홍보마케팅, 공연무대 등 음악적 성장에 가장 필요한 부분을 순차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신인뮤지션에게는 쇼케이스와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해 주고, 음악시장에는 다양한 음악과 실력을 갖춘 음악인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