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 민원 확 줄인다…전자청약 확대 2013-08-01 12:00:26
안내 체계와 조회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사고접수 이후 30일이 넘어간 장기미결 접수건을 보험사 심사직원에게 알리는 경보시스템도 만든다. 금감원은 민원감축률과 보험계약유지율을 반영한 계량평가 50%, 서비스 단계별민원감축 세부대책 수준을 토대로 한 비계량평가 50%를 합쳐 1천점 만점의 민원감축지수를...
금감원 특별조사국 내일 출범…주가조작 기획조사 2013-07-31 05:50:05
특사경을 부여받아 통신사실 조회, 출국금지 등의 조치가 가능하도록 하려는 것이었다. 하지만 금융위, 금감원, 법무부 논의 과정에서 특사경은 새로 신설되는 금융위조사과 공무원과 조사과에 파견되는 금감원 일부 직원에게만 주는 것으로 결정됐다. 금감원의 또 다른 관계자는 "원래 특사경을 고려해 만든...
100억원대 증권사 금융사고 2013-07-30 17:08:22
규모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해당 직원을 통한 확인이 어려워 사태 파악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투자 손실은 대부분 지난달 주식과 채권 가격이 예상치 않게 급락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진다. 금융감독원은 하나대투증권이 자체 감사 결과를 통보하면 회사 측 책임 여부 등에 대해서도...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탈(脫)스펙, 답은 있다 2013-07-18 17:03:01
평판을 받고 있는 직원을 뽑을 수는 없는 일이다. 요즘은 특히 친구끼리 연결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발달해 평판조회는 시간이나 비용이 적게 드는 간단한 일이 됐다. “자식들의 스펙을 챙겨주는 ‘헬리콥터맘’은 사라지고 자녀의 적성에 관심을 갖고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어떤 역량을 발휘하는지를 연구하는...
신한銀의 주주계좌 무단열람, 기관주의로 일단락(종합) 2013-07-17 17:09:10
종합검사에서 개인신용정보 부당조회와금융거래 비밀보장의무 위반 등을 적발해 기관주의와 임직원 65명에 대한 문책 조치를 하고 과태료 8천750만원을 부과했다고 17일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2010년 7월∼2012년 3월 경영자문료 횡령 혐의 등자금추적 과정에서 신한금융 사외이사를 지낸 양용웅...
금감원, 신한은행 `기관주의`...중징계 면했다 2013-07-17 16:19:02
신한은행 임직원은 개인신용정보를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판단하거나 신용정보주체의 동의 등이 있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한데도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2년 3월까지 경영자문료 횡령 혐의 등 자금추적 과정에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를 329회 조회하였으며, 은행 직원 50명이 개인적인 목적으로...
정부 조직에 첫 '주가조작 전담부서' 생긴다(종합) 2013-07-17 09:21:37
파견 금감원 직원에 한해 부여된다. 특사경 부여는 주가조작 사건 등을 조사할 때 통신사실 조회, 출국금지 등의 조치가가능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특사경 부여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법무부는 이달 9일까지 금융위 직원과 금감원 파견직원에 특사경을 부여하는 사법경찰법 개정안을...
신한銀 주주 계좌 무단열람, 기관주의로 일단락 전망 2013-07-17 06:01:06
금감원은 지난해 신한은행 종합검사에서 직원들이 양 회장 등의 계좌를 본인 동의 없이 조회한 사실을 파악하고 최근 제재심의위원회에서 이 같은 점이 부당하다고지적했다. 하지만 신한은행 측은 검사부 직원들이 내부 검사목적으로 계좌를 열람한 것이라며 이에 대해 제재를 하는 것은 타당하지 못하다고 주장...
정부 조직에 첫 '주가조작 전담부서' 생긴다 2013-07-17 05:50:06
금융위 조사 공무원과 금융위에 파견된 금감원 직원에 대한 특별사법경찰권 부여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이들에 대한 특사경 부여는 주가조작 사건 등을 조사할 때 통신사실 조회, 출국금지 등의 조치가 가능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법무부는 이달 9일까지 금융위 직원과 금감원 파견직원에 특사경을...
손보협회, 아시아나 사고 `보험보상 대책반` 운영 2013-07-11 16:30:00
가입한 모든 보험내역을 조회해 손보협회 직원이 보험금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 해당 보험사 직원이 피해자에게 찾아가 보험상담과 보험금 청구서류 수령 등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손보협회는 사고 피해자들이 고통을 덜 수 있도록 보험금 청구 등과 관련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