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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피싱 막고 대출심사…"KB혁신, 이제 시작" 2021-08-18 17:39:42
뱅킹서비스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서비스형 은행(BaaS)’까지 전에 없던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AI로 150억원 금융사기 예방올 3월 AI 은행원 시범 도입, 4월 고객센터 AI 챗봇 ‘비비’ 고도화, 5월 AI 기반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시범 운영, 6월 영업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구현, 7월 AI...
조폐공사, AI챗봇 활용 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 서비스 2021-08-18 12:51:02
한국조폐공사는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모바일 상담채널을 구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챗봇(chatbot)은 문자 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조폐공사는 지역상품권 발행량의 증가로 상품권 서비스 관련 문의가 급증하는 데 맞춰 AI챗봇 시스템을 도입하고 모바일...
"어눌한 표현 척척 알아들어…AI 해석 능력 1위에 올랐죠" 2021-08-17 17:23:39
맞춤형 추천을 해주는 초개인화 솔루션 ‘AIQ AWARE’가 주요 서비스다. AIQ TALK는 AI가 사람이 평소 하는 말(자연어)을 인식해 의도와 맥락을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내놓는 게 특징이다. 스켈터랩스의 한국어 AI 언어 모델은 LG CNS 한국어 기계 독해 데이터셋을 활용한 독해 성능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AI가 ...
한국클라우드-페르소나AI, 메타버스 기술 활용 MICC 조성 MOU 2021-08-13 13:25:16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에 개발된 AI 챗봇에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강화하고 다양한 대화 엔진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 채널을 확대하고 서비스별 지식 데이터 학습처리 기반을 구축해 병원, 쇼핑, 숙박업을 비롯하여 학원, 금융가에 까지 MICC의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스원, 비대면으로 보안 서비스 판다 2021-08-12 17:06:18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의 크기 및 위치, 출입문 수 등을 확인하고 견적을 산출했다.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는 가상 견적 기능을 활용해 예상 서비스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콜센터 전화 및 담당직원 대면 상담을 대체할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새로 개발된 모바일 앱을 통해선 대면으로...
에스원,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 구축 2021-08-12 10:15:23
서비스료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기존에는 콜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담당직원 직접대면 상담을 해야 했다. 에스원은 모바일 앱도 개발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대면으로 이루어지던 서비스의 대부분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안시스템을 실행하고 해제하는 기능 등이다....
데이터 활용의 꽃, AI가 내·외부 고객경험 향상 이끈다 2021-08-12 06:00:04
AI 챗봇을 활용하여 고객 접점을 확장하는 동시에 해결하기 까다로운 안건은 상담원이 직접 대응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AI와 사람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단편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 글로벌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아디다스는 AI가 내장된 쇼핑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상품 추천 및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대면 추세에 LG전자 고객상담 인력 확충…올해 300명 채용 2021-08-10 11:00:04
확대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상담 전문인력을 150여명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비슷한 규모로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올해 채용 규모는 지난해 대비 100%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하이텔레서비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해 장애인 특별전형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하고,...
투자금 쏟아지고 정부도 나서서 키우는 ‘프롭테크(부동산+IT기술)’ 기업 뜬다 2021-08-06 12:02:15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24시간 문의가 가능하며 객실에 머물 때도 챗봇과 IoT 기기를 연동해 객실의 조명, 냉난방, 블라인드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프롭테크 기업으로 도약하는 직방, 메타버스 활용한 3D 모델하우스 서비스 제공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직방’은 프롭테크로 건설 분야의...
치매환자 간호법 공유하는 인공지능 지식서비스 나온다 2021-08-05 12:00:12
서비스 나온다 KIST 임윤섭 선임연구원팀 개발…로봇·챗봇에 확대 적용 가능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치매DTC 융합연구단 임윤섭 선임연구원 연구팀은 치매 환자의 증상과 돌봄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치매 돌봄 지식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연구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