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엘니뇨로 김 가격 오른다 2016-01-03 20:32:41
량 전년보다 34% 감소 [ 강진규 기자 ] 슈퍼 엘니뇨에 따른 해수 온도 상승이 해조류 양식에 타격을 줘 ‘햇김’ 가격이 크게 오를 전망이다.이마트는 매년 1월 초 출시되는 햇김이 올해는 1월 중순 이후에나 나올 전망이며 생산량 급감으로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3일 밝혔다. 김의 최적 생육조건은 8~10도인데...
[CEO초대석]유근직 잇츠스킨 대표이사 2016-01-03 12:49:03
있고, 매년 100개~15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255여개의 매장과 전세계 18개국 71개의 지점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설립초기부터 국내 브랜드 숍 최초 코스메슈티컬 시장을 개척했고요. 전세계 6초에 한 개씩 팔리는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일명 달팽이크림)`과...
2015년 특허청 상품 상표출원 `화장품 1위` 2015-12-28 09:44:50
출원량도 증가하고 있다. 의약품의 출원건수는 5,705건(19.2%), 의료용기기 2,776건(23.4%), 의료서비스업 4,678건(8.0%) 등의 출원량을 보였다. 특허청 최규완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상표는 출원 후 등록을 받기까지 약 7~8개월이 소요되므로, 제품 출시에 맞춰 상표권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선제적 브랜드 전략이...
신세계의 '화장품 야망'…세계1위 OEM사와 합작생산 2015-12-23 18:08:30
전 세계 상표권을 인수해 향수와 화장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이마트는 2012년 화장품 전문점 ‘분스’ 사업에 진출했다가 쓴맛을 봤지만 ‘설욕전’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5개국에 1만여개 매장을 둔 영국계 드러그스토어 체인 ‘부츠’와 합작사업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가동...
코모토모, 출산 앞둔 예비맘 위한 연말선물 제안 2015-12-21 11:24:29
용량에 따라 150ml와 250ml로 나뉘며 각각 핑크와 그린 컬러로 출시되어 있다.3개월 이후부터 사용하는 치발기의 경우 분홍과 블루 두 가지 컬러로 마련되어 있다.코모토모의 다양한 출산용품은 코모토모 몰(www.comotomo.pe.kr)뿐 아니라 cjmall, 현대hmall, 롯데닷컴, 11번가, 텐바이텐 등의 온라인몰에서도 구입할 수...
호러스 루크, 전기스쿠터로 대만서 '돌풍'…파나소닉도 탐낸 괴짜 CEO 2015-12-18 07:00:53
출시한 고고로 스마트 스쿠터는 말 그대로 대박이 났다. 지난달 말 기준 타이베이 전체 스쿠터 중 5%가 고고로 스쿠터로 대체됐다. 고고로 한 대의 가격은 2200~2375달러 선으로 기존 스쿠터에 비해 두 배가량 비싸지만, 소비자들이 빠른 속도로 전기 스쿠터로 갈아타고 있다. 대기오염에 몸살을 앓고 있는 대만 정부도...
"벤츠보다 튼튼한 EQ900…비결은 현대제철의 초고장력 강판" 2015-12-17 19:28:27
이상급 초고장력강판 개발을 마쳤다. 2013년 11월 출시된 현대차 제네시스(차종)에는 경쟁사의 초고장력강판이 더 많이 들어갔다.하지만 2년 뒤인 지난 9일 나온 eq900의 초고장력강판은 대부분 현대제철이 공급할 정도로 기술력을 끌어올렸다. 민병열 현대제철 응용기술개발팀 차장은 “eq900은 설계 단계부터 차체...
우리카드, 연회비 10만원 체크카드 첫 출시 2015-12-14 14:16:23
연회비 10만원인 프리미엄 체크카드 '그랑블루체크'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체크카드 회원 800만 명과 연간 사용액 1천만원 이상인 우량고객군의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해 이 카드를 개발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우량고객군은 연평균 1천600만원을 결제했고 62.8%가 30∼40대, 67.8%가...
상장 앞둔 잇츠스킨 "30년 이상 롱런 브랜드 구축" 2015-12-11 13:42:40
평균 검색량 100만건을 웃도는 등 잇츠스킨의 성장 견인차"라고 소개했다. 잇츠스킨은 현재 달팽이라인 45개 품목을 비롯해 645개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100∼150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175.8%에 달한다. 작년에는 매출액 2천419억원과 영업이익률 41.0%를...
구글코리아, 2015 최고 인기 검색어는? 메르스 2015-12-08 10:26:03
큰 관심을 받았다. 3월에 출시된 순하리는 점점 입소문을 타며 4월 중순에는 허니버터칩 검색량을 따라잡았으나 좋은데이, 자몽에이슬 등 유사 상품이 연이어 출시되며 점차 검색량이 떨어졌고, 7월 중순 제2의 허니버터칩인 '허니통통 과일 맛'이 출시되며 다시 허니버터칩이 순하리보다 높은 관심을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