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항공株, 2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밑돌 것"-하나 2015-07-07 07:20:58
영향으로 동북아와 중국 노선을 포함한 단거리 아시아 노선의 감소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일본과 중국은 각각 9개월, 36개월 만에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화물수송량은 20만8000t으로 전년 동월보다 0.3% 줄었다. 화물의 경우 연초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던 미주노선 항공 화물 감소폭이...
현대상선, G6 폴란드 그단스크 직기항 시작 2015-06-29 13:50:57
폴란드 그단스크까지 수송하기 위해서는 화물들을 일단 독일 함부르크에서 내린 후 육로 등으로 그단스크까지 다시 운송하는 불편을 겪었지만 이번에 1만TEU급 초대형선박이 그단스크에 직기항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새로운 루프7 항로는 1만TEU급 선박이 칭다오(중국)를 출항해-상하이(중국)-홍콩·얀티안(중국)...
'메르스 악재'에 빠진 항공사…단거리 노선 '몸살' 2015-06-24 14:30:36
노선 매출이 전체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중국 노선의 매출 비중이 높아 대한항공에 비해 영향을 더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lcc의 경우 단거리 노선 의존도가 높고 수익원이 화물, 여객 등으로 다원화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타격이 더 클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로 이스타항공의 경우 전체...
HMC증권 "항공주, 메르스 이후에도 우려…투자의견↓" 2015-06-23 08:30:24
화물수요와 메르스 이후 단거리 노선 경쟁 심화 가능성으로 수익성에 대한 부담이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 때와는 다르게 항공사의 최대 성수기를 관통하면서 메르스 여파가 지속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등 폭은 제한적일 것"이라며"실적 추정치의 추가적인 하향...
'안개'에 파묻힌 해운업계…공급 과잉에 컨테이너선 운임 사상최저 2015-06-21 21:33:04
새 유럽 노선은 800달러에서 200달러대로, 미주 노선은 4000달러대에서 3000달러대로 추락했다”고 말했다.머스크 등 대형선사가 운임 하락 주도해상 운임이 급락한 가장 큰 이유는 선박 공급 과잉이다. 머스크와 msc, cma-cgm 등 유럽 대형 선사들은 초대형 선박을 앞세워 가격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전 세계 항로에...
"메르스 악재 성수기까지"‥정부지원 `항공`까지 확대 움직임 2015-06-19 17:17:48
노선에서는 평소의 20% 승객만 태우고 운항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저가항공사 관계자 "운휴는 아직결정된 것은 없습니다.. 운휴까진 아니지만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성진 KB투자증권 선임연구원 "대형 항공사들은 단거리 관광 수요, 장거리 비즈니스 수요, 환승승객, 화물...
<한주간 재계이슈> 복병 만난 삼성과 포스코 2015-06-13 09:00:19
현대중공업[009540]이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화물 적재량을 늘릴 수 있는 '움직이는 선실'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현대중공업은 세계 최대 선급기관인 노르웨이 선급협회 DNV GL로부터 '움직이는선실'에 대한 기본승인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설비는 승무원의 생활공간인 선실이 선체와...
현대중공업 '움직이는 선실' 세계 첫 개발 2015-06-11 21:19:01
유럽~아시아 노선에 투입한다면 연간 약 27억원의 추가 운임 수입을 거둘 수 있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선박이 침몰할 경우 부력에 의해 선실이 선체에서 분리돼 승무원의 안전성이 높아진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윤문균 현대중공업 부사장(조선사업 대표)은 “스카이벤치는 최근 업계 화두인 화물 적재량...
현대중공업, 움직이는 선실 개발...화물적재량 늘렸다 2015-06-11 14:06:52
높여 화물적재량을 크게 늘린 기술입니다. 이 디자인을 1만9천TEU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적용하게 되면 450개의 컨테이너를 더 탑재할 수 있게 됩니다. 현대중공업은 해당 기술을 스카이벤치라는 이름으로 특허·상표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이 디자인이 적용된 1만9천TEU 컨테이너선이 유럽-아시아 노선을 운항하는 경우...
현대중공업, '움직이는 선실' 개발(종합) 2015-06-11 09:52:32
화물적재량을 크게 늘린 것이 장점이다. 선실은 13m를 이동할 수 있으며 선실 이동으로 생기는 하부 공간에 컨테이너를추가로 적재할 수 있다. 기존 고정식 선실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공간을 활용할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디자인을 1만9천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적용하면450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