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중심 경영” 2014-05-29 15:00:00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이 “빅데이터 경영은 곧 고객중심 경영”이라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한 분 한 분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위성호 사장은 29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나인트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빅데이터 경영을 통한 신상품 혁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위 사장은...
사물인터넷, 아마존이 주목받는 이유 2014-05-23 07:00:36
기기들이 서로 연결되는 ‘서비스 중심의 iot’ 사업 모델이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해 다수의 생체 센서와 스마트 약통 등이 이용되고, 스마트홈 서비스를 위해 집안의 각종 센서와 조명, 스마트가전 등이 함께 사용된다.서비스 중심의 iot는 기기 중심의 iot와 달리...
김기범 KDB대우증권 사장 "단순 상품 중개 벗어나 고부가 금융 제조업체로 증권업 패러다임 바꿀 것" 2014-05-23 07:00:17
나갈 생각입니다.”▷평소 강조하는 경영철학이 있다면.“소통이 잘되는 조직을 만드는 것입니다. 소통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ceo와 함께 쇄신과 혁신을 이루어 나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저의 경영 목표이자 철학입니다.”글=이상열/사진=신경훈 기자...
[건강한 기업] 불황을 이기는 상생의 파트너십으로 국내 대표 업체로 발돋움한 ‘오피스넥스’ 2014-05-20 12:03:52
오피스넥스가 강조하는 부분은 고객 중심 경영이다. 프랜차이즈의 가장 기본인 서비스가 뒷받침되면 자연스럽게 고객을 향한 배려가 드러나게 된다. 2000년 설립 이후 제9회 한국유통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2004)과 국무총리 표창(2008),한국프랜차이즈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2009) 등 큰 역경이 없는 가운데 큼직한...
KT 황창규 회장, 대한민국 융합형 기가(GiGA) 시대 열겠다 2014-05-20 11:39:15
통해 고객채널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이다. 이를 위해 전사 고객만족과 유통혁신을 총괄하는 '고객가치혁신tf'과 고객 중심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기업문화실'을 신설했으며, 고객가치혁신tf장과 기업문화실장으로는 김철수 전무와 정준수 상무를 각각 선임했다. 고객가치혁신tf는 customer부문 직속으로 전사 ...
소상공인공단 조직개편 마무리 2014-05-19 21:19:27
비전에 따른 후속조치다.소상공인공단은 ‘융합·고객중심·전문성’ 중심의 조직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존 4개 본부, 3개실, 10개부, 11개 지역본부에서 4개 본부, 13개실, 11개 지역본부로 개편했다. 새로 마련한 창조혁신실에는 혁신성과팀과 디자인융합팀을 뒀다.공단은 ‘...
사회공헌활동은 공유가치 창출·기업 이미지 높인다 2014-05-16 07:00:03
최고경영자가 직접 격려한다. 누구나 아는 만큼만 움직이므로 임직원 대상의 체계적인 교육도 필요하다. 사업계획 수립 시 csv 경영 관점의 내용을 포함시키도록 하고, 평가기준을 만들어 우수 활동부서와 개인은 인사고과에도 반드시 반영한다.혁신활동을 뿌리를 내리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csv 경영을 단계별로...
[앞서 뛰는 기업들] GS, 자원 개발·신재생에너지 집중…경쟁력 키워 '글로벌 톱' 도전 2014-05-13 07:01:23
gs그룹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불확실성에 대비해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에너지, 유통, 건설 등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gs에너지는 글로벌 자원 개발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동남아시아 4개 광구와 아랍에미리트(uae), 북미 등 총...
<삼성 4년만에 찾아온 경영공백…이재용 역할 커질듯>(종합) 2014-05-12 19:36:11
독립경영체제 강화될 수도 쉼 없는 경영혁신과 스피드를 무기로 하는 삼성그룹의 전통적인 경영체제를 그룹 내부에서는 '삼각편대'로 부른다. 이는 그룹 경영의 골간을 이루는 '회장-미래전략실-계열사 CEO'를 지칭하는 말이다. 회장이 '삼성호'를 이끄는 선장이라면, 미래전략실은...
'착한 기업'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공유가치 창출이 핵심 2014-05-09 07:00:23
정의로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원합니다.”고객의 이러한 변화는 윤리적 소비성향이 구매 결정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게 만들고 있다. 이점을 간과하는 기업은 경쟁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csv경영은 ‘전사의 역량을 총 집결해 1등이 되는 계획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