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구글·애플에 인텔 가세…스마트홈시장 춘추전국 2015-02-04 06:15:13
구글은 지난해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분야 기업인 네스트와 리볼브를 인수해 스마트홈 생태계의 전력을 강화했다. '작은 구글'로 불리는 네스트는 LG전자[066570]와 홈챗 서비스 업그레이드판을위해 협업하기도 했다. 애플은 작년 9월 클라우드 스타트업인 유니온베이네트웍스에 투자했다. 팀 쿡애플...
[2015 산업 트렌드 10] ① 전자업, 세상 모든 것을 `연결`하라 2015-01-19 16:16:37
거는 이유는 연결 기술 표준을 장악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사 기술이 표준이 돼 다른 기기들까지 모두 연결할 수 있다면 초기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생태계 발전 방향까지 좌지우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민희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 “모든 사물기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되려면 호환을 ...
[2015 산업 트렌드 10]① 세상 모든 것을 `연결`하라 2015-01-19 16:16:33
거는 이유는 연결 기술 표준을 장악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사 기술이 표준이 돼 다른 기기들까지 모두 연결할 수 있다면 초기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생태계 발전 방향까지 좌지우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민희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 “모든 사물기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되려면 호환을 ...
[Cover Story] 삼성 '스마트홈' vs 애플 '홈킷', 세계 IT업계 전쟁터…스마트폰에서 IoT로 이동 2015-01-16 17:16:46
생태계를 조성하라“한국 it 업체들이 세계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선 it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트로이 말론 에버노트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43)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mp3, 전자결제 등 분야에서 초창기에 기술력을 확보했던 한국 기업들이 번번이 글로벌 시장의 문턱을...
[변화와 혁신의 현장 CES] 조성진 LG전자 사장 "스마트 결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 2015-01-08 20:37:03
“스마트 기능을 결합한 프리미엄 제품과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조 사장은 단순한 스마트 가전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토털 홈 솔루션’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메신저로 가전제품과 통신하는 ‘홈챗’ 등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유해 lg 제품과...
[CES 2015] 고화질TV 경쟁 `치열`...내일 개막 2015-01-06 16:57:54
주도권을 쥐기 위한 삼성과 LG 간의 대결은 올해도 어김없이 재현되는 분위기입니다. `퀀텀닷`이냐 `올레드`냐 TV 화질을 둘러싼 두 기업간 신경전은 올 한 해 내내 계속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임원식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 내놓은 88인치 `SUHD TV`입니다. 영화 속 장면들이 실제 색상과 거의...
삼성, SW 사업 잇단 실패…타이젠의 운명은 2014-12-23 06:21:05
이후 3년여 만이다. 챗온은 스마트폰 판매 시장에서 1위를 달려온 삼성전자가 모바일 메신저라는 새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내놓은 서비스다. 삼성전자의 주요 스마트폰에 챗온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탑재하면 단숨에 글로벌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는 판단이 깔려있었다. 그러나 챗온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특별기고] 텐센트 '문어발 한국투자' 엇갈린 시선 2014-12-04 19:27:00
내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을 통해 가입자가 6억 명을 대상으로 위에 언급한 금융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알리바바의 알리페이와 함께 텐센트에 이르는 중국 핀테크 기업의 한국 진출은, 한국에 자생적인 금융 기업과 사업 모델에 대한 위협으로 비쳐지고 있다. ■ 텐센트 한국기업투자에 대한 상반된...
[Smart & Mobile] 세계로 뻗어가는 중국 'BAT'…한국 인터넷업계 바짝 '긴장' 2014-12-02 07:00:23
기업의 성장은 한마디로 파죽지세다. 내수 시장에만 안주했던 기존 중국 기업들과는 다르다. 해외 증시 상장을 통해 자금을 끌어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활발한 인수합병(m&a)에 나서고 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최근 ‘중국 인터넷서비스산업의 발전과 시사점’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bat의 행보가 한국...
[비즈&라이프] 모바일 시대 중국 마케팅 '위챗'만 잘 알아도 성공 2014-11-19 00:05:27
텐센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신(위챗)’은 약 6억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텐센트는 이 같은 막대한 가입자 수를 앞세워 최근 몇 년간 사업 영역을 전방위로 확장했다. 웨이신을 이용해 인터넷 쇼핑도 할 수 있고, 택시요금을 지급할 수 있으며, 영화를 예매할 수도 있다.이 과정에서 웨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