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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충현의 ‘펀드노트’] 44편. 해외펀드는 여행이다 2014-02-05 09:30:00
할 때 투자 비중을 크게 늘렸다가 낭패를 겪듯, 해외펀드도 지역이나 섹터에 생긴 큰 호재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자칫 해당 정보에 능통한 선도투자자들의 총알받이가 되기 십상이다. 위험이 상존하는 투자시장에서 제한된 정보가 전부인 일반투자자가가 해외시장에 대한 비중을 크게 두는 것은 어리석은...
'청출어람' 없는 벤치마킹은 단순한 모방일 뿐 2014-02-03 06:57:30
자금력이나 마케팅 능력에 밀려 낭패를 보는 경우를 자주 목격했다.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특정 브랜드가 뜨면 우후죽순처럼 유사 브랜드가 생겨난다. 이는 아무리 무한경쟁 시장이더라도 바람직한 현상은 아니다. 예전의 ‘찜닭’ ‘불닭’ 같은 업종이 갑자기 등장해 금세 사라진 것은 바로 모방의 폐단을...
TPO에 따른 구정 선물 아이템 리스트 2014-01-29 18:41:14
세대이기 때문에 쉽사리 선물을 고른다면 낭패 보기 십상. 이럴 땐 부모님의 취향도 고려하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카디건과 스카프를 추천한다. 니트 카디건의 경우 다가오는 간절기 시즌에 보일러를 틀지 않는 낮 시간, 집안에서나 외출 시 등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게 코디할 수 있다. 튀는 컬러보다...
한국카스코, 골퍼를 위한 설 선물세트 `윈터패키지 2` 출시 2014-01-24 10:15:40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지 않으면 선물을 하고도 낭패를 보기 쉽다. 하지만 카스코 윈터패키지2는 겨울 라운드에 꼭 필요한 키라 S&D 하프 더즌, 방한 귀마개로 구성되어 있어 선물용 골프용품을 고르는 사람들의 고민을 덜었다. 키라 S&D는 더 잘 보이는 컬러볼로 겨울 라운드의 필수품이다. 형광착색제를 사용한 컬러볼로...
아이를 위한 똑 부러지는 스키장 패션 2014-01-22 11:30:22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눈밭에서 자주 넘어지고 신나게 뛰어 놀다 보면 옷에 붙은 눈이 녹으면서 축축하고 무거워져 활동에 제약을 받거나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스키복 선택은 생활방수와 UV 차단 기능이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또한 스키장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하는...
연말정산 기부금 부풀리면 '낭패'…국세청, 사후검증 강화 2014-01-21 20:59:06
[ 임원기 기자 ] 국세청이 올해 연말정산에서 기부금 소득공제를 받은 근로소득자에 대한 사후 검증을 대폭 강화한다. 부양가족 공제를 이중으로 받거나 기본공제를 부당하게 받은 사례도 철저히 검증하기로 했다. 서재룡 국세청 원천세과장은 21일 “기부금 소득공제 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근로자에 대한 표본조사 대상...
설 맞이 건강기능식품 선택요령 8가지 소개 2014-01-20 11:10:06
유통기간 확인과정 없이 무심코 구매했다가 낭패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충분히 남아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과대 표시· 광고에 속지 말아야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제품 기능정보 표시뿐 아니라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인쇄물 등에 광고할 때에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로부터 표시· 광고 사전심...
농협 e금융 업그레이드...보안강화 이뤄지나 2014-01-15 22:17:33
먼저 거래를 완료해야만 낭패를 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 연휴동안 전국 자동화기기(ATM)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은 2000년대 초반 구축된 노후화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스마트시대에 대응하는 한편 비대면 영업을 활성할 수 있도록 오픈 뱅킹을 구현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편의성과 함께 보안성이...
[이슈N] 고객 빼내는 `철새설계사` 기승 2014-01-15 20:08:03
가입하면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상품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합니다. 조금 전에 앵커께서 질문하신 불법영업이 끊이지 않는 문제는 솜방망이 처벌규정때문입니다. 고객 빼내기인 승환계약은 보험업법 제97조 제1항에 5호에 명시되어 있는 금지행위입니다. 하지만 이를 처벌하는 강도가 매우 약합니다. 보험업법...
지난해 상장사 67곳 간판 바꿔달아‥이름만 보고 투자했단 `낭패` 2014-01-14 14:43:38
지난해 회사 상호를 변경한, 소위 간판을 바꿔단 상장사가 67개사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상호를 바꾼 회사는 유가증권상장사가 22개사, 코스닥상장사가 45개사 등 총 67개사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년(69개사) 대비 2개사가 줄어든 것으로, 최근 5년간 상호 변경은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