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농협·제주銀 전산망 취약?…금감원 실태 점검 2013-03-20 18:25:11
2시께 신한·농협·제주은행 등 3개 은행과 NH생명보험, NH손해보험등 2개 보험사의 전산망에서 동시다발로 장애가 일어났다. 금융당국은 금융권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하고 사고 원인과복구조치를 점검하고 있다. eu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금감원 IT감독국장 금융권 전산장애 관련 문답> 2013-03-20 17:49:24
20일 전산장애관련 브리핑에서 "신속한 복구로 전자금융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한·농협은행은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기능을 회복해 정상업무로 돌아갔다. 고객 불편을 고려해 영업시간은 오후 6시까지로 연장했다. 다음은 송 국장과의 일문일답. -- 전산장애 발생 시각은....
신한銀, 2시간동안 ATM 작동 안돼 2013-03-20 17:13:35
그러나 오후 4시께 전산망을 복구했다.농협은행 지역농협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등 농협 계열사에서도 지점 직원들의 금융거래 단말기가 작동하지 않고 atm이 가동되지 않는 일이 벌어졌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처음에는 일부 단말기에서만 문제가 발견됐지만 바이러스가 확산될 것을 우려해 모든 영업점의 네트워크...
농협은행 "전산기능 복구…거래 완전 정상화" 2013-03-20 17:12:02
농협은행은 20일 오후 4시20분께 PC 바이러스장애사태가 완전히 해결돼 은행 관련 업무가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사태발생 직후 피해 확산을 막고자 PC의 랜선을 고객 서버에서 분리하도록 조치했던 것을 해제했다. 농협은행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려고 영업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토록 했다....
신한·농협·우리·제주銀 전산장애…NH보험도 피해(종합2보) 2013-03-20 17:03:19
않았다. 금융당국은 사고원인과 복구현황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금감원, 한국은행, 한국거래소와 `금융전산위기관리협의회'를 구성했다. 금감원은 이와는 별도로 자체 비상대책반을 꾸리고 신한·농협·제주은행에 검사역 각 5명을 파견해 복구현황을 점검한다. 금감원...
금융권 위기경보 '관심'서 '주의'로 격상 2013-03-20 16:58:36
사고 원인과 복구 조치를 점검키로 했다. 아울러 금감원은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은행에 은행 내부 전산망과외부 전산망을 격리토록 지시했다. 또 고객들의 금융거래에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피해 은행들에게 영업시간을 연장토록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장애가 발생한 은행이 비상계획에 따라...
금감원 "전산 마비 위기대응반 가동" 2013-03-20 16:57:42
농협은행에 IT검사역을 투입해 사고원인과 복구조치에 들어갔습니다. 금융감독원은 한국은행과 한국거래소 등이 참여한 금융전산위기관리협회의를 열고 금융권별 상황 파악과 사고 원인 규명, 향후 대응 조치 등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20일 오후 2시께 농협과 신한은행, 제주은행, 우리은행 등 4곳의 전...
신한,농협은행 오후6시까지 영업시간 연장 2013-03-20 16:56:09
전산망이 복구됐다"면서 "인터넷뱅킹과 ATM기기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현재 전산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15분께 신한금융지주 계열사인 신한은행, 제주은행과 농협금융지주 계열사인 농협은행, NH생명보험, NH손해보험 등 5개 금융회사의 전산망이 동시다발적으로 장애를...
신한·농협銀 영업시간 오후 6시까지로 연장 2013-03-20 16:55:52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오후 3시 50분께 영업점 전산이 복구돼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제주은행[006220] 측은 마감시각인 오후 4시에 영업점 문을 닫았지만 그전에 지점을 방문해 전산 복구를 기다리는 고객의 업무는 모두 처리해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은행·보험사 동시다발 전산장애에 고객 `대혼란'> 2013-03-20 16:54:04
등 줄줄이 중단일선 영업점에 항의전화 빗발…늑장 복구에도 불만 시중 은행, 보험사 등에 20일 동시 다발로 전산 장애가 발생하자 고객이 큰 혼란을 겪었다. 전산 사고가 난 금융사에서 인터넷뱅킹, 현금 자동인출, 체크카드 결제 등 서비스가 줄줄이 중단됐기 때문이다. 금융거래를 하지 못하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