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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읽는 기계, 머지않은 미래에 등장" 2013-01-23 16:59:36
관련된 모든 산업이 부상할 것”이라며 “각국이 관련 부서를 통합하는 상황이어서 앞으로 농수산기후부가 생길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이 밖에도 디자인, 인문지식, 종교, 출판, 미디어, 휴먼 커뮤니케이션, 정보통신산업, 인터넷, 스마트산업, 교통 물류, 교육과 의료 등의 미래상도 제시하고 있다. 국제미래학회는 이...
[혁신 현장을 찾아서] 초고속 통신망 자랑하지만…장비는 글로벌 기업이 70% 장악 2013-01-23 15:31:07
장비산업은 동반성장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국산 네트워크 장비 업체들이 다시 도약하기 위해선 우선 내수시장에서 신뢰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업체와 경쟁하며 해외로 진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네트워크 산업은 인터넷, 휴대폰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전 분야 정보통신 서비스에 핵심장비를...
'아키에이지' 러시아 게임시장 화려한 입성 2013-01-23 10:56:45
러시아 최대 인터넷회사와 손을 잡고 러시아권 게임신화를 시작한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메일루(대표 드미트리 그리신, www.mail.ru)와 '아키에이지'의 러시아권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메일루는 로컬라이제이션 작업을 거쳐 러시아를 포함한 cis(독립국가연합)을 비롯해 총 14개 국가에...
'02' 지역번호, 서울인 줄 알았는데 '중국 사기조직'…반전 2013-01-23 10:33:02
부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대리점을 통해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전화번호를 지정할 수 있도록 대리점에 권한을 줘 a씨 등은 손쉽게 전화번호를 생성하고 변조할 수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실제 사기행각을 벌인 범죄 조직을 쫓고 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서산시, 명품 생강한과 육성 '박차' 2013-01-23 09:41:49
활용해 다양한 포장디자인을 제작하고 인터넷 홍보, 식품박람회 참가, 바이어 초청 설명회,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홍보에도 역점을 두기로 했다. 시의 한 관계자는 "서산 생강한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에 수출할정도로 인기있다."며 "내년까지 추진되는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최고...
인터넷·게임株, 규체 현실화 가능성 낮아-우리證 2013-01-23 07:42:01
우리투자증권은 23일 인터넷·게임업종에 대해 정부 규제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현실화될 가능성이 크지 않다며 업체들의 기업가치(펀더멘털)는 견고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종 내 최선호주로는 nhn과 게임빌을 제시했다. 다만 최근 업체들 간의 경쟁심화와 투자심리 악화 등을 반영, 목표주가를 게임빌의 경우 기존...
게임업계 "지스타 불참까지 검토"…셧다운 확대·치유 부담금 등 규제 법안에 불만 폭발 2013-01-22 16:56:03
때 어머니가 새벽 2시까지 pc방에서 인터넷 게임을 즐겼던 것이 드러나 규제 강화 논란이 커졌다. 손 의원실은 “국회에 제출한 법안은 게임산업을 규제하려는 것이 아니라 게임 중독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라며 “게임업계 의견을 수렴해 법안을 다듬겠다”고 밝혔다.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
게임업계, 고강도 게임 규제 법안 철회 요구 2013-01-22 15:44:00
등이 발의한 고강도 게임산업 규제 법안인 '인터넷게임중독 예방에 관한 법률(안)'과 '인터넷게임중독 치유지원에관한 법률(안)'이 실효성이 없고 합리적이지 못하며 청년 실업 해소와 글로벌 5대 킬러콘텐츠 육성 등 새 정부의 역점 추진 사업과도 정면으로 배치되는 만큼 철회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게임협회 "지스타 참여 재검토, 규제법 철회하라 " 2013-01-22 10:04:45
의원 등이 발의한 고강도 게임산업 규제 법안인 인터넷게임중독 예방에 관한 법률(안)'과 '인터넷게임중독 치유지원에관한 법률(안)'이 실효성이 없고 합리적이지 못하며 청년 실업 해소와 글로벌 5대 킬러콘텐츠 육성 등 새 정부의 역점 추진 사업과도 정면으로 배치되는 만큼 철회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아이템중개업계, "'게임중독예방법 취지 무색" 2013-01-21 17:34:32
게임산업과 연간 거래액 1조 원 이상 규모인 아이템중개시장에서 주류를 이룬다는 생각은 많은 부분 편견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업계의한 관계자는 '인터넷게임의 중독을 유발하는 원인을 '온라인게임'과 '아이템 거래' 등으로 규정하고 이에 성인들의 아이템거래까지 무효화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