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체부·관광공사, 관광두레 청년 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06-05 10:48:32
지역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에서 숙박, 식음, 체험, 기념품 등 관광과 관련 있는 분야의 상품 및...
문체부·관광공사,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06-05 09:09:28
통해 지역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 기획됐다.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숙박, 식음, 체험, 기념품 등 관광 분야의 상품이나 서비스 사업화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만 39세 이하 청년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기재차관 "관광 활성화로 내수 보완…수지 개선 방안 마련" 2024-06-04 17:30:01
역사·자연환경이 연계한 스토리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도 필요하다고 봤다. 또한 국민이 해외여행 대신 국내를 택할 수 있도록 미식·휴양·레저 분야를 중심으로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숙박 등 여건도 개선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기재부 청년보좌역은 청년층의 국내 여행이 활발해지도록 잘 알려지지 않은 각 지역의...
"한국의 특별한 순간을 담아보세요"…관광공사 사진공모전 개최 2024-06-04 10:23:40
한국관광 홍보간행물, 공사 해외지사, 재외공관 등을 통해 한국을 홍보하는 이미지로도 활용된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관광의 매력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하는 작품을 발굴해 향후 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일본인 관광객 10명 중 9명 '이것' 때문에 한국 왔다 2024-06-03 11:44:16
외래관광객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해 주로 참여한 활동을 묻는 질문에 일본인 88.3%가 '식도락 관광'이라고 답했다. 이는 평균(73.2%)보다 15.1%포인트 높은 수치다. 박성웅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음식은 일본인에게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인기가 높은 콘텐츠이며 여행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댕댕아 여행가자" 관광공사,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 기획전 2024-06-03 11:30:54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조윤미 관광콘텐츠전략팀장은 "이번 기획전은 국내 다양한 지역과 여행 테마를 선별해 흥미로운 상품들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전세기, 반려동물 동반 템플스테이 등 이색적인 여행상품이 다양화될 수 있도록 관련...
문체부·방문위, 오는 10일까지 지방관광 특화상품 공모 2024-06-03 09:54:56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외국인 대상 지역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할 국내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기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최대 10개 기업을 선발하며 선정된 기업에 신규 상품 개발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온라인 여행사(OTA) 마케팅,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한다. 응모...
'수원 왕갈비, 대구 막창 즐겨요'…日관광객 대상 식도락 캠페인 2024-06-03 09:31:59
계획이다. 관광공사의 작년 주요 여행앱 동향 및 이용 현황조사에 따르면 방한 일본인의 49.5%는 방한 여행 시 맛집을 찾기 위해 코네스트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한국을 방문해서 주로 참여한 활동에 대해 일본인 88.3%가 '식도락 관광'이라고 응답했다"며 "음식은 일본인에게 성별과...
'명동을 타임스퀘어'로…신세계백화점, 93년만에 외벽 바꾼다 2024-06-02 07:01:01
테마 영상과 브랜드 광고는 물론 문화 콘텐츠, 공익광고 등을 매달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세계는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디지털 사이니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착시 원리를 활용해 3D 실감 영상처럼 생생한 입체감과 현장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한 영상도 도입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서 볼거리를...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유인촌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 2024-06-01 20:00:01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 6월 한 달간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패션·뷰티 행사 열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유인촌 장관이 1일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식과 홍대·광화문 일대 행사 현장을 찾아 외국인 관광객을 환영하고 K-뷰티·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