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주 만에 효과" 탈모인들 환호…'품절대란' 샴푸 뜬다 2024-09-23 10:14:57
2배 이상 신장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주문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데다 탈모 완화 성분 함유 제품 비중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원 소싱 멀티 채널(OSMC) 방식으로 그래비티 제품을 판매한다. 지난 10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이 제품을 선보였고 20일엔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그래픽] 지역신용보증재단 대위변제 추이 2024-09-23 09:14:11
기자 = 2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의원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7월 지역신보 대위변제액은 1조4천45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59.9%나 늘었다. minfo@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금리인하 수혜 원자재, 향후 원자재 시장 향방은?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9-23 08:39:52
시기인데, 지난달 말과 이달초 매출이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50%나 줄어든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하지만 인도가 최근 금과 은에 대한 대한 수입 관세를, 기존의 15%에서 6%까지 대폭 낮추며 인도의 금 수요가 폭증하는 등, 인도가 이 부분을 상쇄해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지정학적, 정치적, 경제적 리스...
"中 경기 부진 심화…목표가 ↓" 2024-09-23 08:34:05
기준 매출액은 5천3백억원, 영업이익은 4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35%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세계적인 'K-뷰티'의 인기로 인도네시아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최대 수출 시장인 중국의 경기 부진으로 기업가치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많...
하나·NH투자, 코스맥스 목표가 ↓…"중국 경기 부진 심화" 2024-09-23 08:27:52
기준 매출액은 5천3백억원, 영업이익은 4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35% 증가할 것이라고 봤다. 세계적인 'K-뷰티'의 인기로 인도네시아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봤다. 하지만 최대 수출 시장인 중국의 경기 부진으로 기업가치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많다고 지적했...
10대 향정신성 의약품 사범 2년 새 7배 ↑…"대책 마련 시급" 2024-09-23 08:09:22
향정사범은 320명으로 지난해 동기(282명) 대비 13.5% 늘었다. 향정사범은 다른 마약류 사범보다 재범률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검거된 마약류 사범 중 향정사범 재범률은 55.5%로 마약사범(29.6%), 대마사범(49.5%) 재범률에 비해 높았다. 향정은 중추신경에 작용해 신체적·정신적 의존성을...
"신세계인터, 3분기 실적 예상치 밑돌 전망…목표가↓"-NH 2024-09-23 08:00:11
동기 대비 3%씩 줄어든 3075억원과 59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영업이익 컨센서스(예상치 평균)를 38% 밑도는 실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기간 패션부문의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와 45% 줄어든 976억원과 16억원으로 전망한다"며 "국내 소비심리 악화와 비우호적 날씨 등으로 패션 매출 타격이...
"펄어비스, 3분기 실적 컨센서스 밑돌 전망…목표가↓"-KB 2024-09-23 07:48:37
전년 동기 대비 7.7% 줄어든 784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손실도 124억원으로 적자전환을 예상했다. 이는 영업이익 시장 컨센서스(85억원)를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 다만 붉은사막의 출시 기대감을 반영해 펄어비스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류 연구원은 전망했다. 그는 "게임스컴 2024에서 보여준 4종의 보스전에 이어 최근...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다. 올해 1분기 백화점에...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다. 올해 1분기 백화점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식품 매출 증가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