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취향, 한국 라면에서 코스트코 핫도그까지!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5-24 10:47:50
시장 점유율 회복을 노리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는 고객 충성도와 품질 좋은 상품을 안정적인 수익 요소로 삼아 월마트보다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고물가 상황에서도 코스트코의 경쟁력을 증명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대형마트는 트레이더 조스이다. 트레이더 조스는 자체 브랜드...
프랜차이즈 재료비 '값질' 사라진다…점주와 협의 의무화 2024-05-23 18:40:53
소유한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과도하게 필수품목을 지정하고, 판촉비용을 부당하게 전가하는 사례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MBK파트너스가 보유한 bhc와 우윤파트너스·프리미어파트너스의 메가커피 등이 공정위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매드포갈릭(어펄마캐피탈), 노랑통닭(큐캐피탈),...
외식업계 "양곡법 개정, 물가불안 초래할 것…대책 마련해야" 2024-05-23 14:00:04
접근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도 성명을 내고 "(두 개정안에 대해) 신중한 검토를 촉구한다"며 "외식업 현장의 식재료 가격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방안도 조속히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훈 농식품부 차관은 "농산물 시장 안정을 위한 선제적 정책과 외식물가 안정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연착륙이냐, 불시착이냐…美경제 엔진 '이상징후' 감지됐다 2024-05-22 18:37:36
변동이 없었다. 전월 대비 0.4% 증가를 예상한 시장 전망치를 밑도는 수준이다. 지난 10일 미시간대가 발표한 5월 미국 소비자심리지수(예비치)는 67.4로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낮게 집계됐다. 소비자들이 외식 비용을 줄이면서 관련 업종은 타격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1분기 전 세계 동일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마켓톺] 갑갑한 안개장세에 수출 소비재 눈에 띄네 2024-05-22 16:13:00
투자심리를 키웠다. 여기에 높은 외식 물가로 가공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도 호재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K-푸드의 인기를 언급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기업의 경우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 중일 뿐 아니라 한정적인 내수시장 규모라는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에서 밸류에이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소스 시장이 식품업계의 새로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고물가에 외식 대신 집밥 수요가 크게 늘자 소스가 가정간편식(HMR) 사업의 핵심 품목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오뚜기 샘표 등 기존 소스류 제조사는 물론 최근엔 농심·삼양식품 등 라면업계와 외식 프랜차이즈까지 소스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원래 소스는...
5월 소비자심리지수 하락…“고물가에 환율·유가 상승 우려도” 2024-05-21 06:00:00
미국 연준의 정책금리 인하 지연의 영향으로 시장금리가 상승해 4p 올랐다. 주택가격전망CSI(101)는 고금리 부담에도 아파트매매가격 상승 전환 기대 등으로 전월과 같았다. 물가수준전망CSI(147)는 농산물, 외식서비스 등의 체감 물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보이며 2p 올랐다. 지난 1년간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한...
아마존 맹추격에도…'美 유통업의 제왕' 월마트, 꾸준한 성장세 2024-05-20 16:07:58
1분에 120만달러의 판매고를 올린 비결은 미국 시장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료품 시장 점유율 때문이다. 월마트 매출의 50% 이상이 식품에서 나오며, 미국 외식 물가가 급격히 오른데 따른 반사이익으로 최근 매출 증가폭도 커졌다. 월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이 사양산업이라는 일각 평가에도 2019년 이후...
피자·야쿠르트까지 '월클' 손흥민 내세운 이유…"우리가 1위" 2024-05-20 13:47:39
식품·외식업체들이 잇따라 손흥민을 모델로 내세우며 마케팅에 열 올리고 있다. 스타 모델 기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데 유리하고, 해외나 팬덤 등 새 고객층 확보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월드클래스' 손흥민은 업계·시장 1위 등의 브랜드 입지를 강조하는 데도 보탬이 된다는 평가다. 20일 업계에...
롯데GRS, 2년 연속 세계 최대 외식박람회 참가..."K-버거 알린다" 2024-05-20 10:26:49
롯데GRS는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인 NRA쇼(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올해 푸드테크 로봇 개발 스타트업 에니아이(Aniai)와 2년 연속 공동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GRS는 NRA쇼에서 오는 21일까지 약 4일간 롯데리아 매장에 적용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을 활용해 관람객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