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류 전인데 '역대급' 피해…오염수 괴담이 쏘아올린 공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08-26 20:11:47
가계동향조사에 따르면 식료품·비주류음료 중 신선수산동물 월평균 가계 소비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해 1만6851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분기에도 6.5% 감소를 기록한 데 이어 2년째 감소세다. 신선수산동물은 삶거나, 찌거나, 굽거나, 절이는 등의 가공하지 않은 수산동물류를 가리킨다. 이번 신선수산동물...
베트남 커피는 싸구려?…그 편견에 도전장 던진 '라까프 팝업스토어' 2023-08-24 17:50:32
잘 수확하고 가공한 고품질 로부스타를 이용해 말이다. 스페셜티 등급인 베트남 아라비카 커피도 발굴해 블렌드와 콜드브루, 드립백 등의 제품을 만들어 팔았다. “베트남인에게 그들의 커피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일을 하고 싶다”는 게 이들의 목표였다. 호찌민 카페를 기반으로 둔 이들은 베트남 전역을 돌며 농장을...
말레이시아, 방사선 노출 위험 일본산 수입식품 검사 강화 2023-08-24 12:54:38
일본에서 가장 많이 수입하는 식품은 수산물과 관련 가공식품이며, 그 외 과일, 야채, 음료 등을 수입한다. 말레이시아는 앞서 2011년 3월 동일본대지진으로 인한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2011년 5월부터 2012년 4월까지 일본산 수입 식품을 검사했다. 2019년에는 특별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102개의 샘플을...
초록마을,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론칭…'10% 할인' 멤버십도 출시 2023-08-22 14:51:51
신선식품 42종과 간식, 음료, 반찬 등 가공식품 17종을 먼저 출시하고 연내 26종을 추가 출시한다. 특히 제철 식재료는 특정 기간 동안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기간 한정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초록마을은 자체 브랜드 상품 비중이 90%로 높고 이를 통해 상품 기획과 개발, 관리 등 자체 브랜드 운영 역량을 쌓아온...
초록마을, 영유아 타깃 PB '초록베베' 론칭…"멤버십 연내 10만명 목표" 2023-08-22 11:00:05
신선 식재료부터 가공식품까지 전 영역에 걸쳐 독점한 브랜드가 없다는 점에 주목했다. 초록마을이 1999년부터 친환경·유기농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만큼 영유아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초록베베는 이유식·유아식·성인식 전환기까지 영유아 성장주기 전반에 걸친 전 식품 상품군을 다룬다. 이번에 출시한...
초록마을,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출시 2023-08-22 11:00:02
등 신선식품 42종과 간식, 음료, 반찬 등 가공식품 17종을 내놨고, 제품을 추가로 개발해 연내 26종을 더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초록베베 제품은 친환경·유기농 원료로 만들었고 인공첨가물 사용을 최소화했다. 초록마을은 또 초록베베 전용 멤버십인 '베베패스'도 도입했다. 베베패스는 1년 단위 연간회원제로,...
좀처럼 줄지않는 재고…상반기 대기업 재고, 작년보다 10% 늘어 2023-08-22 06:02:01
생산한 완성품이다. 반제품은 추가 가공이 필요한 중간 생산품이지만 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뜻한다. 재공품은 제품 또는 반제품이 되기 위해 제조 과정에 있는 것을 말하며 그 상태로는 판매가 불가능하다. 분석 결과 올해 상반기 이들 기업의 재고자산은 166조465억원으로 1년 전(151조5천295억원)보다 9.6% 늘었다. 2년...
습관처럼 '아아 한잔' 찾더니…한국인 커피사랑 '주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1 22:00:01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서울의 커피·음료 점포 수는 올해 1분기 말 기준 2만3235개로 지난해 1분기보다 1886개(8.8%) 늘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 말 1만7637개와 비교하면 5598개(31.7%)나 급증한 수치다. 10곳 중 7곳이 프랜차이즈 간판을 달지 않은 독립 카페였다....
2000원 '아아' 가격 또 내린다…"더 크고 싸게" 가성비 전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6 22:00:02
대용량 상품 매출이 전체의 71.2%를 차지했다. 상반기 커피, 음료 등과 함께 구매가 이뤄지는 얼음컵 매출에서도 라지(L) 사이즈 이상의 얼음컵 매출 구성비가 67%에 달했다. CU는 대용량 선호와 할인행사 효과로 가장 큰 용량의 '겟 아이스아메리카노(XL)' 매출이 지난달 120.3% 뛰기도 했다. 커피 가격이 꾸준히...
"팔 이유가 없어요"…'여름 대박음료' 수박주스 사라진 사연 2023-08-13 12:00:01
주스가 8~9잔 나오는데 4000원짜리 음료로는 도저히 마진이 나오지 않았다”며 “지난해도 그렇고 올해 초여름까지도 하루에 수박 10통 이상씩 사들여도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박주스가 잘 팔렸지만 울며 겨자먹기로 메뉴에서 뺐다”고 말했다. ‘역대급’ 장마의 여파에 수박 값이 치솟으면서 수박 관련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