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상륙' 삼성 게이밍모니터…지스타서 체험존 운영 2024-11-14 10:00:05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게임 전문 매체 '인벤'과 협력해 인벤 플레이라운지에 '올 레디, 올레드'(All Ready. OLED)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오디세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제품(G5·G6·G8·G9)으로 인기 게임인 레고 포트나이트,...
"어제 저녁부터 줄 섰어요" 역대급 인파…부산 '들썩' [영상] 2024-11-14 09:56:03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 현장에서 가장 첫 번째로 줄을 서 있던 직장인 임재환 씨(38)는 한껏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직장인이라 연차를 내고 왔는데 어제부터 일찍 와서 이곳저곳을 둘러봤다"며 "지스타 철야는 관행처럼 내려오는데 이것도 색다른 재미"라고 귀띔했다. 공식 개장 시간 3시간 전...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함께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동남아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와 콘텐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K-컬처 팬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협업...
문체부, G20 문화장관회의서 문화로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 알려 2024-11-14 08:55:43
기조연설에서 방탄소년단, 오징어 게임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 콘텐츠 사례를 언급하며 "대한민국은 문화의 힘이 국가 발전에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한국은 문화를 통해 전 세계와 소통하며 문화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트럼프 랠리 주춤... 우리 시장 양대 리스크는? - [굿모닝 주식창] 2024-11-14 08:37:19
어려울 큽니다. 자동차는 관세 부담, 게임, 화장품 등은 중국 경기 부담, 미중 무역분쟁은 중국의 경기 위축 그래서 중국 관련 주들도 매물입니다. 유가 하락하면서 에너지, 화학의 약세 경기 좋지 않으면서 소비주들의 급락 그리고 총체적인 약세의 모습입니다. 전 세계 증시가 하락이지만 유독 우리 증시가 더 큽니다....
美 엔비디아 대항마 AMD 직원 4% 감축…1천명 수준 예상 2024-11-14 06:20:34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이번 감원은 소비자용 PC, 게임용 PC 등과 같은 분야의 영업 및 마케팅 직책에 집중돼 있다"고 전했다. AMD는 전통적으로 인텔과 경쟁하는 소비자용 PC 프로세서에 더 집중해 왔는데, 최근에는 엔비디아가 지배하는 AI 칩 시장에 자원을 쏟아붓고 있다. AMD는 올해 AI 칩 매출이 50억 달러로, 전체...
산업부, 차세대 태양전지 조기상용화 TF 가동 2024-11-14 06:00:10
태양전지는 글로벌 태양광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게임 체인저로서 우리나라와 같이 국토가 협소한 나라에서 재생에너지 보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적 해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기술 경쟁 환경에서 국내 기업이 차세대 기술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ha@yna.co.kr...
솔리다임, 현존 최대 용량 QLC eSSD 출시…"내년 1분기 공급" 2024-11-13 23:00:00
맷슨 솔리다임 전략기획 및 마케팅 담당 선임부사장은 "AI 활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데이터센터 설계자들은 에너지와 공간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제품은 고객들의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게임 대상은 '나혼렙'…콘솔 강세 속 넷마블 쾌거 2024-11-13 18:17:11
IP ‘나 혼자만 레벨업’을 최초로 게임화한 작품으로,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나혼렙은 원작의 세계관을 충실히 재현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넷마블의 호실적을 이끈 ‘효자’ 작품이기도 하다. 나혼렙은 지난 5월 출시 이후 글로벌 141개국에서 다운로드...
최고가 찍은 넷플릭스…"광고요금제 이용자 급증" 2024-11-13 18:00:57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광고가 지원되는 12개 국가에서 여러 광고주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덧붙였다. 이런 성과가 경쟁자들을 압도하며 주가에도 반영되는 추세다. 미국 투자 전문 매체 배런스는 “소비자들이 물가 상승으로 구독료 부담을 느끼는 환경에서 고객층을 확대하는 데 집중했다”며 “넷플릭스는 (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