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콘진, 참여-놀이 접목한 테마파크형 전시회 연다 2015-09-30 11:29:14
대한민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게임‧애니메이션‧드라마‧공연‧문화기술(ct) 등의 콘텐츠를 모두 아울러 참여와 놀이를 접목한 테마파크형 전시회가 오는 10월 국내 처음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경기도(도지사 남경필) 공동 주최,...
구글, 부산국제영화제에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여 2015-09-15 10:49:00
어떻게 구현되는 지를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체험관이 마련된다. 또한, 구글은 부스를 방문한 영화팬들에게 구글플레이 영화 한 편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프로모션 쿠폰을 나눠줄 예정이다.구글플레이는 게임, 앱, 영화, 도서, 뉴스 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중심지로서, 구글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영화' 서비스는...
현대차, "모터쇼 생중계로 'N' 브랜드 확인하세요" 2015-09-10 15:08:47
문화홍보 홈페이지(pr.hyundai.com), 현대차그룹 홈페이지(www.hyundai.co.kr)를 통해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회사는 브랜드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현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초청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넷마블, 제11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개최 2015-09-08 10:38:08
문화행사도 마련된다.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장애학생들이 게임이라는 온라인 놀이터 속에서 신체와 언어의 장벽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지속해서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순기능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넷마블은 '전국장애학생...
평창올림픽 '정보통신기술'로 승부 본다 2015-09-04 11:20:00
육성계획과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 게임 분과활동 계획 등을 논의했다. ▲ 지난 소치 동계올림픽 기간 중 파빌리온 건물에 연출된 대형 얼굴 (사진=메가폰(megafon)) 먼저 양 부처는 우리나라의 문화적 역량과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적극 활용하여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세계인이 기억하는 문화유산으로 남길...
넷마블, 게임 통한 세대공감 프로젝트 '호응' 2015-08-18 12:17:04
게임이용 방법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해 가족 내 구성원들이 공통의 문화생활로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한편, 넷마블은 '청소년 직업 체험교실'과 'esc프로젝트-학부모게임문화교실'외에도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2015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 공식 홍보대사로 인피니트 선정 2015-08-07 17:04:36
KBEE에는 한류상품, 패션·뷰티, 프랜차이즈, 문화콘텐츠 분야의 우수 국내 기업 106개 사와 중국 지역 바이어 600여 개 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3만여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을 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전망이다. 특히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만화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콘텐츠...
[차이나조이] "한국게임 '히어로즈 킹덤', 공중망 최대 기대작" 2015-07-31 00:48:58
액션 게임 '광참천하' 슈팅게임 '파파용자' '마이 프린세스가 제일 사랑스럽다' 액션 '비범 마스터' '초신전대' 액션 '히어로즈 킹덤' 등 10개 공동프로젝트를 발표했다.3번째 작품이 한국에서 같은 이름으로 서비스한 '히어로즈 킹덤'이다. 중국에서는 '킹 히어로(왕파이...
넷마블, 다문화가정 '학부모게임교실' 최초로 열었다 2015-06-08 10:40:07
이수민 팀장은 "다문화 학부모들의 수요와 호응도가 높아 향후 언어별로 특화된 강의를 구성해 과몰입군 자녀들을 대상으로 게임진로캠프를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며 "다문화 가정에서도 과몰입군 대상으로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지원해 건강한 게임 이용을 적극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한편, 넷마블은...
'굿게임쇼 코리아', 역대 최대 성과…6만7천 관람-322억 수출추진 2015-06-01 10:37:02
기반 게임 등 미래 산업을 선도할 최첨단 기술들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표적인 아날로그 게임인 큐브퍼즐, 보드게임 체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