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엔터-SM 시너지 속도 내나…글로벌 공략 어떻게? 2024-05-08 10:39:57
SM IP가 결합하는 사례도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SM이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SM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제작 계획을 공개한 것과 같이 음악 및 아티스트 IP가 IT 기술과 결합, 콘텐츠 소비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시도 또한 이어질...
사랑의 서브, 욕망의 스매싱…테니스가 이렇게 격렬하고 뜨거웠나 2024-05-06 17:39:29
지금도 마찬가지다. 챌린저스 게임 결승에 붙은 패트릭과 아트는, 이긴 자가 타시를 가질 수 있음을 암시받는다. 세월이 지나 아트는 유명한 선수가 되고, 타시는 그의 코치가 된다. 타시는 심각한 무릎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이어가지 못했다. 그 좌절의 순간을 패트릭은 같이하지 못했고, 아트는 곁을 지켰다. 그래서...
원격의료부터 쓰레기 접수까지…"라인 없으면 일본인 생활 마비" 2024-05-03 18:12:38
보고 음악을 듣고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에도 침투해 있다. ‘라인 워크’로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라인 비즈니스’로 기업 마케팅을 돕는다. 지자체 행정업무도 라인야후의 몫이다. ‘라인 거버먼트’는 지자체의 지진 등 정보 발신, 공공요금 납부, 수도 신청, 대형 쓰레기 수거 접수 기능까지...
소니, 파라마운트 품을까…엔터 사업 '풀악셀' 2024-05-03 17:35:22
파라마운트는, 미국 지상파 방송국 CBS와, 음악채널 MTV, 영화제작사 파라마운트 픽쳐스 등을 보유한, 미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그룹입니다. 이번 인수에 성공할 경우, 소니는, 세계적인, 초대형 미디어그룹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박찬휘 기자입니다. <기자> 미션임파서블과 스타트랙 시리즈, 탑건, 스펀지밥 등 유명...
병무청장 "BTS도 군대 갔는데…병역특례 전면 재검토" 2024-05-03 17:00:53
게임 1위, 예술 분야에선 30개 국제음악 및 무용 경연대회 2위 이내, 5개 국내 예술경연대회 1위 기록자에게 병역 혜택이 주어진다. 이 청장은 앞으로 우리 사회가 엘리트체육이 아니라 ‘사회체육’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예술·체육요원은 완전히 보상 차원”이라며 “과거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에...
엔씨소프트, 국립국악원과 게임 음반 청음회 2024-05-03 15:50:09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음회는 '국립국악원 게임 사운드' 시리즈 발매를 앞두고 청취자 반응을 점검하고자 열렸으며, 곡 작업에 참여한 김진환 프로듀서, 양승환 국악 작곡가, 이지수 영화음악 감독 등이 참석했다. 게임 업계 관계자들은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리니지', '아이온',...
박물관은 '지식쇼를 위한 실험실'…英 서펜타인은 게임과 손잡았다 2024-05-02 19:33:25
비디오 게임의 역할과 함께 전시와 박물관이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 서펜타인갤러리 예술감독 ※전문은 아르떼(arte.co.kr)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서펜타인갤러리는 영국 런던 켄싱턴가든과 하이드파크에 있는 현대미술관이다. 1933~1934년 건축돼 1970년...
네오위즈, 성수동서 '디제이맥스 미라클: 드라이브' 공연 2024-04-30 09:33:47
음악 레이블 디제이맥스(DJMAX) 엔터테인먼트가 오프라인 공연 '디제이맥스 미라클: 드라이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지식재산(IP) 'DJMAX'를 활용한 음악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레이블이다. DJMAX 시리즈 출시 20주년과 2007년 브랜드 캠페인...
부산, 게임콘텐츠 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4-04-29 19:32:59
기업과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게임 콘텐츠 멀티 부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게임 그래픽, 배경음악, 성우 녹음, 품질 개선, 현지화 마케팅 등 게임 개발과 유통 전 과정을 세부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게임 고도화와 게임 상용화로 분야를 나눠 신청을...
전 세계가 K댄스 따라춰도…'안무 저작권'은 없다? 2024-04-25 18:38:30
미국의 유명 안무가 카일 히가나미는 게임사 에픽게임즈가 자신의 안무를 2초가량 베껴 게임 캐릭터 감정 표현에 사용했다며 소송을 걸었다. 1심 재판부는 2초 정도의 동작은 저작권법으로 보호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항소심에선 결정이 뒤집혔다. 2초짜리 안무도 유사성을 인정할 수 있다고 봤다. 짧은 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