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오뚜기, 20여년간 심장병어린이 3633명에 새 생명 2014-01-09 06:58:51
[ 김동윤 기자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사진)는 의식주 가운데 가장 기초가 되는 국민들의 식생활 향상을 위해 1969년 설립됐다. 창립 이후 오뚜기는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면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1969년 카레를 시작으로 1970년 수프, 1971년 케첩, 1972년 마요네즈 등 매년 품질제일주의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미니스톱, 고품질 즉석 먹거리…위생점검 점포 순회 2014-01-09 06:58:47
됐다. 한국미니스톱(대표 심관섭·사진)은 고객 편의를 위한 생활 필수품 판매와 패스트푸드가 결합된 형태의 매장을 운영한다. 미니스톱은 패스트푸드를 즉석에서 조리할 수 있는 주방시설과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설치, 운영하는 차별화된 편의점이다. ‘2014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도 이...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신세계면세점, 조선호텔의 섬세한 서비스 면세점에 적용 2014-01-09 06:58:19
시작 1년만에 고객 감동 경영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부산의 파라다이스 면세점 지분을 인수, 신세계면세점이라는 이름으로 2012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면세 사업에 진출했다. 지난 1년간 가장 중점을 둔 것은 해외 유명 잡지에서 세계 100대 호텔, 서울 최고의 호텔로 선정될 정도로 인정 받고 있는...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볼보그룹코리아, 시장에 맞춤형 마케팅 '호평' 2014-01-09 06:58:16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통해 국내외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스웨덴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50여개국에 펼쳐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해외 영업력과 각 지역 시장 상황에 맞춘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해외 고객을 위해 원활한 부품수급에 주력하며 북미 및 유럽...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리홈쿠첸, 맞는 제품개발로 고객 편의성 높여 2014-01-09 06:58:14
등 고객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리홈쿠첸은 제품 개발에 있어 무엇보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대표적인 제품인 명품철정 클래식은 메뉴 선택 시 버튼 조작이 번거롭다는 주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smart dial...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키친아트, 삼중바닥 냄비·도마…친환경 주방용품 주목 2014-01-09 06:58:12
찾는 해외 수요가 많아 국가별 음식문화와 조리법의 차이를 감안한 특성화 제품을 개발했다. ‘고객 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해 백화점 및 각 유통단계별 as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했다. 협력사 간 업무 제휴로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자 노력 중이다. 배성국 키친아트 대표(사진)는 “키친아트는 고객의...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스쿨룩스, 한국 학생 체형에 맞는 교복…손상땐 무상 교환 2014-01-09 06:58:09
교복을 출시해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2004년 창립한 스쿨룩스는 2007년부터 첨단 설계 기술인 3차원 스캔과 평균화 모델링 기술을 접목해 청소년의 성장 패턴에 맞는 ‘워너비바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 결과 2010년 국내 최초로 한국 학생만을 위한 최적화된 교복을 출시했다. 소재도 차별화했다. 하루...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옥션, 개인 맞춤형 추천서비스로 '윈윈' 2014-01-09 06:58:07
기자 ] 빅데이터를 이용한 고객 맞춤 상품 추천 등 고객중심 서비스를 지향해온 이베이코리아(대표이사 변광윤·사진)가 ‘2014 고객감동대상’을 수상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옥션’은 1998년 문을 열어 현재 2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쇼핑 사이트다. 옥션은 국내 최초의 인터넷...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제품이상 확인 등 판매 후 섬세한 고객관리 2014-01-09 06:58:05
고객을 위한 행복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의 경영 이념 아래 전자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계관리(crm), 통합물류 시스템 구축 및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프라자는 스마트tv, 스마트에어컨, 지펠 냉장고, 드럼세탁기, 스마트폰 등...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우리은행, 中企·서민 금융지원…2000만명이 선택한 은행 2014-01-09 06:58:04
‘고객감동경영대상’ 7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1년 이순우 행장(사진) 취임 후 ‘고객제일, 현장경영’이라는 경영 방침을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써온 결과다. 이순우 행장은 직접 현장을 돌며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에게 불합리한 업무 관행 개선과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