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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제조 계열사 최초 이사회 의장에 외부인사 선임 2016-03-11 17:43:59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주총에서 주주의 권익 보호를 강화하고 공정한 기업 활동을 하겠다는 내용의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발표했다. 현대차 기업지배구조헌장은 ‘이사회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명확히 해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작년...
현대차, 기업지배구조헌장 선포..."주주권익보호 강화" 2016-03-11 10:16:53
주주권익보호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지배구조헌장은 이사회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보다 명확히 함으로써 투명한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동시에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의 균형 있는 권익증진에 앞장서겠다는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이사회 내 주주 권익보호 기구인 `투명경영위원회`의...
[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묵묵히 '고객만족' 외길…브랜드의 진심은 통한다 2016-02-04 07:10:00
기업은 ‘고객 제일주의’라는 경영 이념 아래 고객의 권익 보호, 고객 가치의 증대를 아우르는 고객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면 정성스럽게 된다. 정성스럽게 되면 겉에 배어 나오고, 겉에 배어 나오면 겉으로 드러나고, 겉으로 드러나면 이내 밝아지고, 밝아지면 남을...
은행권-공정위, 대출약관 개정 두고 충돌 2016-01-19 17:53:26
은행권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여신거래기본약관 개정 지시에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여신거래기본약관은 은행들이 대출할 때 공통 적용하는 표준약관으로, 공정위가 지난달 은행권에 ‘예금 가압류 때 은행이 대출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현행 약관 개정을 지시했다. 은행들은 공정위의 약관 개정 지시를 이행하지...
대전역전지하도상가 구매 물품 교환·환불 쉬워진다 2015-12-23 11:59:42
교환·환불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는 심의조정위원회 조정에 따라 피해보상을받을 수 있게 된다. 심의조정위원회의 조정은 역전지하도상가 점포주, 소비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전시설관리공단 김근종 이사장은 "소비자 보상 협약이 체결돼 역전지하도상가에서 상품을 산 소비자들이 본 피해를 보상받을...
[201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삼성화재 민원 해결 평가, 손보사 유일 3년연속 1등급 2015-12-17 07:04:39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두고 있다.2014년부터는 사내의 불합리한 제도,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영업·보상·상품 담당 임원이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했다. 고객 불편사항을 보다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전국...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확대…불편사항 최소화 2015-11-20 07:00:32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도 운영 중이다.이 위원회에는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사내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했다. 이 위원회에는 영업·보상·상품담당 임원이 참여한다. 고객 불편사항을...
카드 부가서비스 유지기간 축소 금지법안 발의 2015-11-16 13:57:08
카드사들이 고객에게 약속한 부가서비스 유지기간을 정부가 임의로 축소해 주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이 제정됩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신학용 의원은 16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이번 개정안은 현재 시행령에 위임돼 있는 카드사 부가서비스...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부산서 분쟁조정제도 설명회 및 분쟁조정협의회 개최 2015-11-13 13:52:50
2010년부터 영세한 소상공인 및 중소사업자의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권익 보호를 위해 총 5개 분야(공정, 가맹, 하도급, 대규모유통업, 약관)에 대한 법률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3·4분기까지 총 150건(전화 59건, 방문 91건)의 법률상담을 실시했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매달 고객 불편사항 점검…129건 제도 개선 2015-10-21 18:01:00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해 매월 고객불편사항을 점검하고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특히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불완전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강화된 내부통제 기준을 적용한다.올해 1월 유구현 사장이 취임한 이후에는 이 같은 고객우선 정책을 더 강화하고 있다. 유 사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