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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조선, 발주 급증한 친환경연료船 싹쓸이…점유율 56.6% 2022-09-22 06:00:08
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8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총 2천768만CGT(표준선 환산톤수·899척)로, 이중 친환경 연료 선박은 1천681만CGT(342척)가 발주됐다. 비중은 61%였다. 친환경 연료 선박에는 액화천연가스(LNG)나 액화석유가스(LPG), 메탄올, 에탄올을 연료로 사용하는 이중연료추진선과...
해수부 "2030년까지 해양수산 온실가스 120만t으로 감축…70%↓"(종합) 2022-09-15 11:12:46
고려해 새로운 과제들을 대폭 발굴했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어 "3차 계획에 모니터링과 기술개발 목표 등이 주로 담겼다면 4차 계획에는 친환경 선박 도입·어촌어항법 개정·'K-Ocean Watch'(연안재해 조기 예·경보시스템) 도입 등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해양수산분야의...
"2030년 해양수산 온실가스 70% 저감…저탄소 어선 보급" 2022-09-15 10:00:04
빠르게 진전되는 점을 고려해 새로운 과제들을 대폭 발굴했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먼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해운·항만·수산업 전반에서 저탄소·무탄소 에너지원 사용을 확대하고 에너지 사용 효율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LPG·하이브리드 연료로 추진되는 저탄소 어선에 대한 연구 개발을 마친...
IPEF 무역·청정에너지 협력 강화…공급망 대응 메커니즘 마련 2022-09-10 10:46:15
진화하는 디지털경제 특성을 고려해 정부의 공공정책 권한을 인정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번 합의로 인도·태평양 지역 공통의 수준 높은 디지털 규범과 공통표준 마련을 통해 K-콘텐츠, 핀테크 등 국내 기업의 동남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디지털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농업은 식량안보와 농업의...
K조선사, 8월 선박수주 세계 2위…넉달 만에 중국에 역전 2022-09-06 15:26:22
자리를 중국에 내줬다. 넉넉한 선박 수주일감을 확보한 만큼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 수주에 나선 결과로 풀이된다. 6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8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188만CGT(표준선 환산톤수·51척)로 집계됐다. 중국이 102만CGT(35척·54%), 한국이 76만CGT(12척·41%)를 수주...
한국 조선, 8월 수주량은 중국에 밀려…LNG선 선별수주 여파 2022-09-06 10:07:18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188만CGT(표준선 환산톤수·51척)로 중국이 102만CGT(35척·54%), 한국이 76만CGT(12척·41%)를 수주하며 1∼2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수주량은 전월 116만CGT 대비 34% 감소했다. 하지만 이는 인도 시기와 수익성을 고려해 LNG 운반선...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기관 모집…임대료 40% 감면 2022-08-24 11:00:05
등을 고려해 감면 연장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 새로 입주하는 기관부터 최소 임대면적 요건을 삭제해 필요한 면적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사무실과 연구개발 시험장 중 하나만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윤현수 해수부 해운물류국장은 "해양산업 클러스터가 해양산업 발전의 메카로 자리 잡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생필품 가격 동결하고 기름값 인하…佛기업 잇단 인플레 대책 2022-08-23 10:11:09
0.10(약 130원)유로를 인하할 계획이다. 세계 3위 해운 기업인 CMA CGM도 아시아에서 프랑스 본토로 들어오는 수입품 운송료를 내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기업들의 이런 움직임은 자국 기업들에 소비자 가격을 낮추기 위한 대책을 요구해온 프랑스 정부 압박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프랑스의 7월 물가상승률은 6.8%로,...
[일문일답] 해수장관 "공공이 해운사업 계속할 수 없어…HMM 유연하게 민영화" 2022-08-23 06:31:11
본다. 자본시장 상황·해운 시황·시장 충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유연하게 추진해나가겠다. -- 매수자 찾기부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데. ▲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우려다. 민간이 경영권 확보를 위해 33~34%의 주식을 매입한다고 가정하면 현재 주가 기준 약 8조~9조원의 인수금액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국제...
조승환 해수장관 "'北 피살 공무원' 장례 해수부장 여부 이달 확정" 2022-08-23 06:31:00
상황, 해운 시황, 시장 충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유연하게 추진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HMM 지분 보유 상황을 보면 최대 주주인 산업은행이 20.69%로 가장 많고 이어 한국해양진흥공사 19.96%, SM그룹 5.52%, 신용보증기금 5.02% 등의 순이다. 공공이 보유한 지분이 45.67%에 달하며 2025년 전환사채(CB)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