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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께 1만원짜리 보험을 선물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09-25 08:00:00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저렴한 보험료 만큼 보장금액이 크진 않습니다. 수술이나 상해 등으로 인한 보장은 모두 20만~30만 원 수준. 제가 지난 슬기로운 금융생활에서 다뤘던 `보이스피싱 피해 보장` 담보도 포함돼 있었는데 보장 한도는 100만 원이었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를 제외하고는 실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연이은 사고에도…라이더 '無보험 질주' 여전 2021-09-05 18:05:42
보험 적용을 받지 못하는 사회 안전망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며 “배달라이더의 사회 안전망 확보 문제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배달플랫폼업계 차원에서 관련 시스템 구축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김헌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는 “배달플랫폼이 라이더의 보험 가입을 유도하고 보험료...
카톡으로 '보험 선물하기' 내놓은 보험사들 2021-08-31 15:31:01
선물하기 코너에 선보였다. 기존에는 보험 상품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행위가 금지돼 있었지만 지난해 하반기 금융위원회가 이를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하면서 판매가 가능해졌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보험 상품은 대부분 소액의 ‘미니 보험’이다. 차박(차량 캠핑) 보험...
'카톡 선물하기'로 보험도 든다…이커머스 최초 2021-08-23 11:41:25
보험이 포함됐다. 다이어트 인구를 위한 '다이어트 응원 보험',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안심보험' 등 이색 보험도 있다. 보험 상품에는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 기능을 적용, 해당 버튼을 누르면 보험사 상품 청약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청약 페이지에선 별도 회원가입 필요없이 쿠폰 번호만...
"보험도 선물하세요"…카카오톡 모바일 상품권 출시 2021-08-23 09:37:51
포함됐다. 다이어트 인구를 위한 '다이어트 응원 보험',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안심보험' 등 이색 보험도 있다. 사용자가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 기능 버튼을 누르면 보험사의 상품 청약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청약 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쿠폰번호만 입력하면 보험에 가입할 수...
앞뒤가 똑같은 번호 '이수근 대리운전'마저…"카카오 너무하다" 2021-08-03 12:38:25
카카오톡을 앞세워 선물하기, 결제, 쇼핑, 웹툰, 보험, 금융, 게임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변화했다. 퀵서비스, 꽃 배달, 미용실, 네일숍, 영어 교육, 실내 골프장, 주차 대행 같은 분야까지 진출했다. 한편에선 "자산 규모 20조원에 육박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한 카카오가 각종 골목 상권을 집어삼키고 있다"는 반발을 사는...
우리은행-네이버파이낸셜 금융 협업…스마트스토어 업체에 온라인 대출 2021-07-22 17:46:34
‘대출안심케어’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금융 영토’를 넓히려는 네이버와 시중은행이 대출 분야에서 손잡은 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네이버는 쇼핑몰 입점 사업자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은행은 대출 외연을 넓히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앞서 미래에셋캐피탈과 손잡고 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출시…빅테크와 협업 본격화 2021-07-22 15:00:06
시 대출 전액을 상환해주는 ‘대출안심케어’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금융 영토'를 넓히는 네이버와 시중은행이 대출 분야에서 손잡은 상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네이버는 쇼핑몰 입점 사업자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은행은 대출 외연을 넓히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앞서...
우리은행, 네이버와 손잡고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상품 출시 2021-07-22 09:40:00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을 입금하면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을 통해 부가서비스 부분도 강화했다. 대출신청 고객 중 희망고객에 한해 휴· 폐업시 최대 3백만원 지원금과 상해·사망시 대출 잔액을 상환 받을 수 있는 ‘대출안심케어’ 보험 서비스를...
라이나생명, `과장광고 논란` 백신보험 마케팅 중단 2021-07-20 18:14:06
과장광고 논란이 제기된 `백신 부작용 보험` 마케팅을 중단한다. 라이나생명은 (무)안심되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보험의 영상 광고를 비공개 조치했다고 20일 전했다. 기존에 공개됐던 상품 광고에는 `백신 이상반응 걱정 끝`과 같은 문구가 담겨 과장 광고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광고 문구에 따르면 모든 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