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쇼핑, 마트·슈퍼까지 도심형 물류센터로 2021-10-13 16:54:22
롯데쇼핑이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롯데슈퍼 일부 매장을 도심형 물류센터인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로 전환한다. 롯데마트 일부 매장도 면적 절반가량을 온라인 배송 물류거점을 위한 다크스토어로 바꿀 계획이다. 롯데의 자산인 오프라인 매장의 활용도를 높여 온라인 배송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13일 유통업계에...
[한경 엣지] 롯데의 물류 혁신…슈퍼·마트를 물류센터로 바꾼다 2021-10-12 23:35:38
매장을 빼고 물류센터 기지로 바꾸는 겁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롯데슈퍼는 한 권역에 중첩되는 점포들을 중심으로 선정해 영업을 중단하고 ‘다크 스토어’로 바꾸는 모델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근거리 상권을 공략하는 슈퍼는 SSM이 떠오르던 2000년대 초반 수를 급격하게 불린 여파로 여러 점포가 가까이 붙어 ...
월 최대 10만원 카드 캐시백 오늘부터 생년 상관없이 신청 2021-10-09 10:43:00
등 비소비성 지출도 대상에 포함하지 않는다. 대신 여행·관광·전시·공연·문화·스포츠 등 전문 온라인몰에서 사용액은 인정한다. GS수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기업형 슈퍼마켓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운영 비중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정부는 비소비성 지출을 제외한 카드 사용액의...
월 최대 10만원 카드 캐시백 오늘부터 생년 상관없이 신청 2021-10-09 09:10:41
인정한다. GS수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기업형 슈퍼마켓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운영 비중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정부는 비소비성 지출을 제외한 카드 사용액의 약 80%가 카드 캐시백 사용처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 spee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글날 연휴도 '쇼핑황금주간'…유통가 먹거리 판촉 행사 2021-10-08 10:18:38
'의정부식 부대찌개 밀키트' 등을 선보인다.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한글날 대체공휴일인 11일 '딱 하루데이' 행사를 통해 돼지고기, 채소, 과일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고객은 삼겹살, 목심, 쌈 채소 등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사면 3천원 할인 헤택을 받는다....
콜라보 수제맥주 전성시대…진라거 돌풍 잇는 `진에일` 나온다 2021-10-07 15:16:44
등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의 매대를 노리고 있다. 진라거의 인기에 힘입어 후속 제품인 `진에일`도 출격 대기 중이다. 다만 당장은 자사 브루펍(독자 양조시설을 갖춘 수제맥주펍)인 어메이징브루잉 성수점과 오뚜기 브랜드 스토어인 `롤리폴리 꼬또`에서만 맛볼 수 있다. 정식 출시...
편의점만 장사 잘되네…'근거리 쇼핑' 특수 2021-10-04 17:32:04
증감을 반복하고 있고,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불리는 준대규모점포(SSM)는 7월을 제외하고는 매달 전년 동월보다 매출이 줄었다. 편의점 매출 증가가 다른 유통업체보다 두드러진 것은 팬데믹(전염병 대유행) 이후 ‘편의점 장보기’ 문화가 오히려 확산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편의점은 생활권에 촘촘히 박혀 있는 근거리...
코로나에도 끄떡없다…편의점 1∼8월 매출 증가세 2021-10-04 10:32:09
반복하고 있다.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불리는 준대규모점포(SSM)는 1∼6월 매출이 계속 전년 같은 달 대비 감소하다 7월에 처음으로 증가(2.8%)했지만, 8월에는 다시 -5.3%를 기록했다. 편의점업계 매출은 꾸준히 증가세지만 점포당 매출액은 전년 같은 달과 비교해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다. 편의점 점포당 매출액은...
코로나19에도 편의점 매출 쑥쑥…1∼8월 전년 대비 연속 증가 2021-10-04 09:05:00
등 증감을 반복하고 있다.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불리는 준대규모점포(SSM)는 1∼6월 매출이 계속 전년 같은 달 대비 감소하다 7월에 처음으로 증가(2.8%)했지만, 8월에는 다시 -5.3%를 기록했다. 편의점업계 매출은 꾸준히 증가세지만 점포당 매출액은 전년 같은 달과 비교해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다. 편의점 점포당...
편의점에 밀린 SSM, 신선·즉석식품 강화로 반격 모색 2021-10-03 09:00:03
흡수하자 기업형 슈퍼마켓(SSM)들이 신선식품을 강화하고 빠른 배송에 주력하면서 맞대응에 나서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SSM인 롯데슈퍼의 간판을 '롯데 프레시 앤 델리'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 들어 신선식품과 즉석식품 쪽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변화를 가시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