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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의 초현실 걸작, 현실이 되다…도쿄 아자부다이힐스 2024-01-11 19:11:20
시가지재개발법은 기존 주민들이 새로 개발한 지역의 주택을 예전에 살던 주택과 1 대 1로 교환하도록 제도화(등가교환제)했다. 모리빌딩 관계자는 “아자부다이에 살던 기존 주민 대부분이 등가교환 제도에 따라 아자부다이힐스의 주거공간에 거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쿄=정영효 특파원 요물 ! 넘실넘실 언덕 위의...
"비파괴 검사로 당도보장"…현대백화점, 고당도 과일세트 판매 2024-01-11 10:14:05
점포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검사로 선별한 H스위트(H-SWEET) 고당도 과일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H스위트는 현대백화점이 과일의 당도와 크기, 신품종, 희소성 등을 기준으로 가려내 선보이는 프리미엄 청과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H스위트 고당도 세트는 기존 4단계의 당도 선별 작업에 빛의 굴절률을...
현대백화점 '패션의 재구성'…브랜드 남·여 칸막이 없앴다 2024-01-10 18:12:53
패션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23.6%로 다른 점포 평균(약 17%)보다 높다. 조직 개편과 함께 입점시킬 브랜드를 평가하는 방식도 크게 바꿨다. 종전엔 매출 영업망 등을 중시했지만 지금은 브랜드 차별성과 제품력, 가격 경쟁력 등에 큰 배점을 적용하고 있다. 더현대 서울에선 지난해 K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200여 회나...
50년간 계속된 성별 구분 없앴다…현대百, 파격 조직 개편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0 16:38:00
잘 드러난 점포로 꼽힌다. 더현대 서울은 개점과 함께 3층을 ‘어바웃 패션’이라는 이름의 남성·여성 브랜드를 섞은 통합 패션 층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기반의 K패션 브랜드 유치에도 공들였다. ‘쿠어’, ‘디스이즈네버댓’, ‘시에(SIE)’ 등이 더현대 서울을 통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냈다. 더현대...
CU, '활어회 픽업서비스' 수도권으로 확대 운영 2024-01-08 10:10:23
일환인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기존 서울 지역에서 수도권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가 확대된 지역은 파주, 용인, 남양주 등 수도권 총 21개 시다. 수산시장으로부터 지리적으로 멀리 위치한 곳에서도 싱싱한 회를 손쉽게 수령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비스 운영 점포도 지난해 ...
[데스크 칼럼] 그들이 기꺼이 줄을 서는 이유 2024-01-07 17:28:07
10~20분 거리의 기존 점포들과의 경쟁도 예상됐다. “내가 모르는 브랜드를 발굴해 오라”는 김형종 당시 현대백화점 사장의 특명에서 일대 혁신이 시작됐다. 줄 서는 맛집이 즐비하고, 수준 높은 예술 작품 전시가 이어지는 새로운 백화점이 탄생했다. 여의도에 들어선 백화점이 단기간에 ‘MZ의 성지’로 불리게 될...
상권 변화···’면’에서 ‘선’으로, 이젠 ‘점’이 흥망성쇠 가른다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1-07 08:38:01
상권을 찾는 수요가 응당 방문하게 되는 인기 점포가 몇 곳 있으며, 이들 점포를 중심으로 길상권의 유명세가 확대되기도, 축소되기도 한다. 이제는 '점' 상권 유명 프랜차이즈나 기업형 상가의 경우 높은 임대료를 지불하더라도 의도적으로 핵심지역의 거점을 확보하는 전략을 취하기도 하는데, 수익을 발생시켜...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이마트는 점포 재단장을 통해 비식품 매장을 줄이는 대신 식료품 매장과 테넌트(임대매장) 공간을 늘리고 있다. 2020년 5월 더타운몰 월계점을 시작으로 51개 점포의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월계·연수·킨텍스점은 '복합몰' 형태로 변신시켰다. 작년 7월 새로 문을 연 더...
“가맹점과 직원이 함께하는 ESG 내재화 추진합니다” 2024-01-05 06:00:52
ESG팀 2022년 12월에 출범한 BGF리테일 ESG팀은 기존 각 실무 추진 부서에서 ESG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BGF리테일 ESG 경영 전략과 성과 관리,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 평가 대응, 사내 ESG 내재화 및 확산, 사회 공헌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BGF리테일의 ESG...
핀다 사용자 10명중 9.4명 "상권분석 데이터 도움됐다" 2024-01-04 17:25:03
기준으로 매년 18만 개의 점포가 새롭게 생기고 16만 개의 점포가 폐업을 하고 있다. 한 점포를 창업할 때 드는 비용은 평균 7,000만 원으로 OECD 기준 3위 규모이지만, 폐업률은 90%에 육박하는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청 전국 소상공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소상공인 중 45%는 아무 정보 없이, 35%는 친인척...